주체109(2020)년 5월 19일 로동신문

 

세계적인 대류행전염병을 철저히 막자

비상방역사업을 보다 빈틈없이 짜고들어

 

인민들의 건강을 최우선, 절대시하는 우리 당의 높은 뜻을 받들고 세계적인 대류행전염병의 류입과 전파를 막기 위한 정치사업, 방역사업이 전국각지에서 계속 힘있게 진행되고있다.각지 당조직들이 선전선동력량과 수단을 총동원하여 근로자들과 주민들에 대한 정치사업을 힘있게 벌리면서 방역사업의 도수를 더욱 높여나가고있다.

만경대구역에서 신형코로나비루스감염증을 막기 위한 방역사업에서는 만족이란 있을수 없다는 관점밑에 적극적이고 실질적인 대책을 세워가고있다.

구역당위원회의 지도밑에 구역에서는 선전선동수단들을 총동원하여 방역사업과 관련한 련속적이면서도 집중적인 선전공세를 벌려 대중을 더욱 각성분발시키고있다.

당 및 정권기관, 근로단체, 보건기관 일군들이 직접 공공장소들에 나가 주민들을 대상으로 정치사업과 위생선전활동을 활발히 벌려나가고있다.방송선전차와 이동식증폭기재를 비롯한 선전선동수단을 리용하여 대상과 장소의 특성에 맞게 다양한 형식과 방법으로 진행함으로써 위생선전의 실효를 더욱 높여나가고있다.

구역에서는 또한 비상방역사업에서 자그마한 빈 공간도 나타나지 않도록 항상 앞질러가며 예견성있게 작전과 지휘를 짜고들고있다.특히 항시적인 긴장상태를 유지하며 그 어떤 정황에도 신속히 대응할수 있도록 방역부문의 물질기술적토대를 강화하기 위한 사업을 착실히 해나가고있다.

얼마전에도 구역인민위원회에서는 비상방역정보체계를 원만히 구축하는 사업에 필요한 많은 물자들을 해결해주었으며 방역부문 일군들이 인민의 생명과 건강을 지키기 위한 사업의 일선에서 책임성과 역할을 다해나가도록 적극 떠밀어주었다.

이밖에도 구역책임일군들의 깊은 관심속에 어느 한 동에 위치한 뽐프장 등에 대한 보수정비와 소독사업이 책임적으로 진행되고 그 주변을 더욱 알뜰히 관리하기 위한 사업들이 실속있게 벌어진것을 비롯하여 구역의 전반적인 방역사업은 날이 갈수록 더욱 강화되고있다.

세계적인 대류행전염병에 대처하여 우리 인민의 생명안전을 보호하기 위한 국가적대책을 더욱 철저히 세울데 대한 당중앙위원회 정치국회의 사상과 정신을 높이 받들고 중강군에서 방역사업에 계속 큰 힘을 넣고있다.

군당위원회의 지도밑에 군에서는 모든 일군들과 근로자들이 신형코로나비루스감염증을 막기 위한 사업에 한사람같이 떨쳐나서도록 정치사업을 힘있게 벌리는 한편 방역사업에서 사소한 빈틈도 생기지 않도록 조직사업을 더욱 짜고들고있다.

군의 일군들이 매일 주민지구를 돌면서 신형코로나비루스감염증의 위험성과 전파상황에 대하여 알려주고 모든 주민들이 더욱 각성분발하여 소독사업, 검병검진사업 등에 자각적으로 성실히 참가하도록 이끌어주고있다.또한 탁아소와 유치원, 학교 등에 대한 소독사업을 철저히 방역규범에 맞게 진행하도록 방역일군들에 대한 요구성을 높이고있다.

순간의 해이는 돌이킬수 없는 후과를 가져온다는것을 명심한 보건일군들은 농촌지원기간에 방역사업을 실정과 정황에 맞게 실속있게 하기 위한 실질적인 대책들을 세우고있다.

군에서는 비상방역지휘부성원들의 책임성과 역할을 더욱 높이는 한편 비상방역정보체계구축을 위한 사업정형을 정상적으로 료해하고 필요한 설비와 자재를 제때에 보장하도록 빈틈없는 대책을 세우고있다.

이 과정에 많은 량의 빛섬유케블과 콤퓨터, 카메라 등 설비와 자재들이 제때에 보장된데 기초하여 치료예방기관들사이 화상지휘체계구축과 2중전원체계도입사업이 마감단계에서 진행되고있다.

방역사업에서 제기된 문제들을 빠짐없이 장악하고 철저한 대책을 세워가는 과정에 군책임일군들은 소독수생산에 이바지되는 설비들을 원만히 해결해주었으며 륜전기재와 보호복을 비롯한 물자들도 보장해주어 정상적인 동원준비를 빈틈없이 갖추도록 하였다.

군에서는 일군들부터가 세계적인 대류행전염병을 철저히 막기 위한 사업을 인민의 생명안전을 위한 최대의 중대사로 여기고 순간도 긴장을 늦춤이 없이 자기의 책임과 본분을 다해나가도록 하고있다.

은률군에서 악성비루스전염병의 류입과 전파를 철저히 막기 위한 방역사업을 계속 힘있게 내밀고있다.

군당위원회의 일군들은 자기 지역의 방역사업은 자신들이 책임진다는 높은 자각을 안고 방역사업에 필요한 물자들을 원만히 보장해주기 위한 사업을 실속있게 짜고들고있다.

언제인가 군적인 비상방역사업정형을 료해하는 과정에 방역부문의 물질기술적토대를 갖추는 사업에서 제기되는 문제를 알게 된 군의 책임일군은 즉시에 현지로 향하였다.현장에서 협의회를 조직하고 구체적인 분공조직사업을 따라세운 책임일군은 필요한 로력과 자재보장대책을 세워주었으며 륜전기재와 보호복 등을 해결해주어 그 어떤 정황에도 신속정확히 대응하기 위한 비상방역준비를 철저히 갖추는 사업에서 사소한 빈틈도 없도록 하였다.

군당위원회에서는 비상방역사업이 장기성을 띠고있는 조건에 맞게 일군들이 담당한 단위들에 정상적으로 내려가 근로자들에 대한 사상교양사업을 보다 적극적으로 진행하도록 하고있다.

이곳 일군들은 신형코로나비루스감염증을 막기 위한 사업을 인민의 생명을 보호하기 위한 최우선적인 중대사로 내세우고있는 당의 의도를 다시금 깊이있게 해설해주면서 현지일군들과 종업원들이 숭고한 공민적자각을 가지고 방역사업에 주인답게 떨쳐나서도록 하고있다.

군에서는 우리 나라에 아직까지 신형코로나비루스감염증이 들어오지 않았다고 하여 만성적인 태도를 가지고 긴장을 늦추는 사소한 요소도 나타나지 않도록 모든 단위 일군들과 근로자들을 더욱 각성분발시키면서 방역물자조성과 비상방역정보체계를 원만히 구축하기 위한 사업 등 국가적인 비상방역조치들이 실질적으로 은이 나도록 빈틈없는 대책을 세워나가고있다.

본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