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5월 20일 로동신문

 

빛나는 시대어

김일성,김정일동지의

 

주체혁명위업계승의 중대한 력사적시기에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우리 당을 위대한 김일성,김정일동지의 당으로 정식화하시여 조선로동당의 혁명적성격을 뚜렷이 밝혀주시였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주체101(2012)년 4월 6일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책임일군들과 자리를 같이하시고 《위대한 김정일동지를 우리 당의 영원한 총비서로 높이 모시고 주체혁명위업을 빛나게 완성해나가자》라는 력사적인 담화를 하시였다.

담화에서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당 제4차 대표자회에서 조선로동당이 영광스러운 김일성,김정일동지의 당이라는것을 내외에 선포하자고 한다고 하시면서 조선로동당이 김일성,김정일동지의 당으로 되는 근거에 대하여 밝혀주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조선로동당은 위대한 수령님과 장군님을 영원한 수령으로 높이 모신 김일성,김정일동지의 당입니다.》

조선로동당이 위대한 김일성,김정일동지의 당이라는것은 우리 당이 어제도 오늘도 래일도 영원히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을 수령으로 높이 모시고 수령님과 장군님의 사상과 령도를 철저히 구현해나가는 혁명적당이라는것이다.

조선로동당이 김일성,김정일동지의 당으로 되는것은 조선로동당의 력사가 당의 창건자이신 위대한 수령님의 거룩한 혁명활동력사이며 수령님의 사상과 위업을 빛나게 계승하여오신 위대한 장군님의 빛나는 혁명활동력사이기때문이다.

위대한 수령님께서와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우리 당을 유일사상체계, 유일적령도체계가 확고히 서고 인민대중속에 깊이 뿌리박은 어머니당으로 강화발전시키시였으며 당의 두리에 철통같이 뭉친 인민과 인민군장병들의 혁명적열정과 애국적헌신성을 불러일으켜 이 땅우에 주체로 존엄높은 강위력한 불패의 강국을 일떠세우시였다.우리 당이 걸어온 영광스러운 력사적로정에는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거룩한 자욱과 불멸의 업적이 력력히 새겨져있다.

우리 당이 지닌 높은 권위와 불패의 위력, 혁명과 건설에서 이룩한 거대한 업적은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존함과 결부되여있다.

조선로동당이 김일성,김정일동지의 당으로 되는것은 조선로동당의 지도사상이 김일성-김정일주의이기때문이다.

김일성-김정일주의는 주체의 사상, 리론, 방법의 전일적인 체계이며 주체시대를 대표하는 위대한 혁명사상이다.

김일성-김정일주의는 본질에 있어서 인민대중제일주의이다. 김일성-김정일주의의 전반구성과 내용은 인민대중중시의 관점과 립장, 인민대중에 대한 헌신적복무로 일관되여있다.인민대중을 세상에서 가장 귀중하고 힘있는 존재로 내세우는 주체적인 견해, 모든 문제를 인민대중에게 철저히 의거하여 풀어나갈데 대한 주체의 원리, 인민대중의 리익을 기본으로 내세울데 대한 요구를 가장 숭고한 높이에서 구현하고있는것으로 하여 김일성-김정일주의는 인민대중중심의 혁명사상으로 된다.

오늘 우리 당은 김일성-김정일주의기치를 높이 들고 인민중시, 인민존중, 인민사랑의 력사를 수놓아가고있다.인민을 위하여 멸사복무하는것은 조선로동당의 존재방식이며 혁명적당풍이다.우리 인민을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영상으로 정히 새겨안고 수령님들을 모시듯이 받들어나가는 우리 당의 인민관에 의하여 인민의 존엄과 지위는 최상의 경지에 오르게 되였으며 인민을 위한것, 인민적인것이 가장 정의로운것으로 되고 최우선시되고있다.

《모든것을 인민을 위하여, 모든것을 인민대중에게 의거하여!》, 《전당이 위대한 인민을 위하여 멸사복무하자!》라는 구호에는 전당에 인민에 대한 사랑과 믿음의 정신이 꽉 차넘치게 하려는 우리 당의 드팀없는 의지가 담겨져있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우리 당을 김일성,김정일동지의 당으로 정식화하심으로써 조선로동당은 위대한 수령님들께서 개척하시고 승리에로 이끌어오신 주체혁명위업을 충직하게 계승하고 끝까지 완성해나가는 수령의 당으로서의 혁명적성격을 더욱 뚜렷이 하게 되였으며 위대한 수령님들의 사상과 령도업적을 생명선으로 틀어쥐고 대를 이어 빛내여나갈수 있는 확고한 담보를 가지게 되였다.

김성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