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5월 25일 로동신문

 

사상의 위력으로 백승떨쳐온 우리 당의 력사와 전통을 끝없이 빛내여나가자

주체의 사상론을 당사업실천에 구현하여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력사적인 로작 《당면한 당선전사업방향에 대하여》를 발표하신 때로부터 53돐이 되였다.

주체사상에 기초한 당의 통일단결을 새로운 높은 단계에로 올려세우는데서 전환적리정표를 마련한 위대한 수령님의 이 로작은 그 거대한 생명력으로 하여 오늘도 우리 당사상사업에서 불멸의 기치로 되고있다.

력사적인 로작발표기념일을 맞이하는 각지의 당조직들과 당일군들은 주체의 사상론을 당사업실천에 철저히 구현하여 당과 혁명대오의 사상적일색화의 위대한 업적과 전통을 더욱 빛내여갈 열의에 넘쳐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당과 혁명대오의 사상적일색화, 이것이 당의 유일적령도체계확립을 위한 투쟁의 종자이며 핵입니다.》

성, 중앙기관 당조직들에서는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총서인 불후의 고전적로작들과 당문헌들을 환히 꿰들도록 하기 위한 학습열풍을 세차게 일으켜나가고있다.내각사무국, 전력공업성, 금속공업성, 륙해운성 당조직들에서는 일군들과 정무원들속에서 절세위인들의 고전적로작들에 대한 학습을 계획적으로 진행하여 그들을 주체사상과 김정일애국주의, 우리 당의 혁명전통과 계급의식으로 튼튼히 무장시키고있다.

화학공업성, 석탄공업성, 림업성 당조직에서는 위대한 수령님들의 고전적로작들과 혁명력사도록에 대한 학습을 단위의 실정에 맞게 짜고들어 진행하고있다.

학습을 통하여 일군들과 정무원들은 우리 혁명이 시련의 고비들을 강행돌파하며 승리의 한길로 전진해올수 있은 비결이 위대한 혁명사상이 있고 그에 기초한 당과 혁명대오의 사상적일색화를 실현한데 있다는것을 깊이 새기고있다.

강원도당위원회에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 조선로동당 제8차 사상일군대회에서 하신 력사적연설에 제시된 강령적과업을 높이 받들고 사상공세를 박력있게 벌려나가고있다.특히 시, 군, 공장, 협동농장을 비롯한 모든 단위 당조직들에서 5대교양과 함께 자력갱생교양을 정치사상사업의 주되는 과업으로 틀어쥐고 사상전의 포성을 드세차게 울려나가도록 하고있다.그리하여 발전소건설장들을 비롯한 정면돌파전의 전구마다에서 계속혁신, 계속전진의 불길이 활활 타오르게 하고있다.

평양시당위원회에서는 선전선동력량과 수단을 총동원하여 당원들과 근로자들에 대한 사상교양사업을 공세적으로 진행하고있다.시당위원회의 지도밑에 구역, 군의 당조직들에서는 교양사업에 필요한 자료들을 충분히 갖추어놓고 실정에 맞는 방법들을 적극 활용하여 당원들과 근로자들이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구상과 결심의 제일옹호자, 제일관철자가 되도록 하고있다.

평안북도당위원회에서는 도안의 모든 당조직들에서 자력갱생교양의 도수를 높여나가도록 하고있다.자력갱생의 기치를 높이 들고 정면돌파전을 과감히 벌려나갈데 대한 내용의 정치사업자료들을 아래당조직들에 내려보내여 교양사업을 진행하게 하는 한편 당원들과 근로자들을 당중앙위원회 제7기 제5차전원회의 결정관철에로 불러일으키는 직관선전물들을 거리와 마을, 일터들에 기동적으로 게시하여 분위기를 고조시키도록 하고있다.

각지 당조직들에서는 혁명전통교양에도 큰 힘을 넣고있다.

삼지연시와 회령시, 단천시, 창성군당조직에서는 위대한 수령님의 회고록 《세기와 더불어》와 항일빨찌산참가자들의 회상기에 대한 학습을 정상적으로 진행하여 당원들과 근로자들을 백두의 혁명정신, 백두의 칼바람정신을 체질화한 사상과 신념의 강자들로 튼튼히 준비시키고있다.실속있게 진행되는 교양사업을 통하여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의 가슴마다에는 백두에서 개척된 주체의 혁명위업을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령도따라 끝까지 완성해나갈 신념과 의지가 억세게 뿌리내리고있다.

각지 당조직들에서는 당초급선전일군들을 적극 발동하여 그들이 우리 당의 정치공작원으로서의 책임과 본분을 다하도록 하고있다.

천리마제강련합기업소, 상원세멘트련합기업소 당조직에서는 학습강사, 강연강사, 선동원을 비롯한 당초급선전일군들이 오늘의 정면돌파전에서 자기의 책임과 역할을 다하도록 이끌어주고있다.

무산광산련합기업소, 북창지구청년탄광련합기업소 당조직에서는 해설담화, 방송선동, 직관선동을 비롯한 여러가지 형식과 방법으로 교양사업을 활발히 벌려 그 실효를 부단히 높여나가고있다.

평양종합병원건설장과 삼지연시꾸리기 3단계공사장을 비롯한 중요대상건설장들에서도 선전선동의 북소리가 높이 울리고있다.건설에 참가한 시공단위 당조직들에서는 사상전의 집중포화, 련속포화, 명중포화를 들이대여 우리 당의 웅대한 건설구상을 빛나게 실현하기 위한 투쟁에로 당원들과 근로자들을 적극 불러일으키고있다.

사상공세의 포성은 모내기로 들끓는 사회주의협동벌들에서도 세차게 울려퍼지고있다.황해남도와 평안남도를 비롯한 각지 당조직들에서는 선전선동력량과 수단을 총동원, 총집중하여 구두선동, 직관선동, 방송선동을 활발히 벌려 일군들과 농업근로자들의 혁명열, 애국열, 투쟁열을 북돋아주고있다.

사상의 위력, 일심단결의 위력으로 부닥치는 난관을 과감히 뚫고 기어이 정면돌파전의 승리를 이룩하려는 당조직들과 당일군들의 신념과 의지는 확고부동하다.

본사기자 김승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