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5월 29일 로동신문

 

인류공동의 투쟁과업을 환히 밝혀주시여

 

세계정치사에는 이름있는 정치가와 위인들이 적지 않게 기록되여있다.하지만 우리 수령님처럼 10대의 어리신 나이로부터 80고령에 이르기까지 한평생을 조국과 인민을 위하여, 인류자주위업을 위하여 깡그리 바치신 절세의 위인, 위대한 혁명가를 력사는 알지 못한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심오한 사상리론과 비범한 령도력, 거창한 혁명실천으로 자주성은 국제관계발전의 기초라는것을 확증하시였으며 세계자주화에 관한 사상을 내놓으시여 20세기를 자주의 세기로 빛내이시였다.

이것은 위대한 수령님께서 인류자주위업을 위하여 쌓으신 업적중의 업적이다.

하기에 오늘도 자주를 지향하는 세계 진보적인민들은 우리 수령님을 《위인중의 위인》, 《희세의 정치원로》로 높이 칭송하며 끝없이 흠모하고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위대한 김일성동지는 20세기의 가장 걸출한 수령이시며 절세의 위인이시다.》

지난 세기 중엽 세계정치력량관계는 급격히 변화되였다.진보적력량이 비상히 강화되고 제국주의식민지체계가 걷잡을수 없이 허물어지기 시작하였다.제국주의반동세력은 위기에 빠져들었다.지배와 예속을 반대하고 자주의 길로 나가는것이 막을수 없는 시대적추세로 되였다.이에 겁을 먹은 제국주의자들은 저들의 지배권을 유지해보려고 필사적으로 발악하였다.힘의 정책을 공공연히 선포하고 그 실현을 위하여 이미 조작한 군사동맹을 강화하는데 힘을 넣는 한편 세계 여러곳에 새로운 군사쁠럭을 형성하려고 미쳐날뛰였다.특히 새로 독립한 나라들을 또다시 예속시켜보려고 신식민주의정책에 매달리면서 분렬리간책동을 악랄하게 감행하였다.

국제무대에서는 반제자주력량과 제국주의, 지배주의세력사이에 치렬한 대결과 투쟁이 벌어지고 그것이 세계정치의 초점으로 되였다.

시대는 달라진 환경과 조건에 맞는 인류공동의 투쟁과업을 요구하였다.이 공동의 투쟁과업을 어떻게 규정하는가 하는것은 매개 나라의 운명은 물론 인류자주위업의 운명을 좌우하는 문제로 나섰다.

과연 어떤 구호를 들고 어느 길로 나아가야 하는가.

진보적인류는 앞길을 밝혀줄 위대한 사상을 목마르게 기다렸다.

바로 이러한 때 조성된 정치정세와 정치세력들사이의 호상관계, 세계 진보적인민들의 공통된 지향과 력사발전의 합법칙적요구를 과학적으로 통찰하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자주화된 새 세계를 건설하는것을 인류공동의 투쟁과업으로 제시하시였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혁명가의 일생은 투쟁으로 시작되고 투쟁으로 끝나야 한다》, 《주체사상을 구현하기 위한 조선인민의 투쟁에 대하여》, 《제국주의의 침략과 전쟁책동을 짓부시고 평화와 독립을 수호하자》를 비롯한 불후의 고전적로작들에서 온 세계를 자주화하는것은 자주성을 옹호하는 모든 나라 인민들의 한결같은 요구이며 모든 나라, 모든 민족의 완전한 자주권을 실현하기 위한 인류공동의 성스러운 위업이라는데 대하여, 온 세계의 자주화를 실현하여야 새 세계전쟁의 위험을 완전히 없애고 세계의 항구적인 평화를 보장할수 있으며 모든 나라에서 번영하는 새 사회를 성과적으로 건설할수 있다는데 대하여 밝히시고 자주화된 새 세계건설을 세계 진보적인민들앞에 나서는 공동의 투쟁과업으로 규정하시였다.

자주화된 새 세계건설, 누구나 내놓을수 있는 사상이 아니였다.인류자주위업의 운명을 한몸에 지니신 우리 수령님께서만이 내놓으실수 있는 위대한 사상이였다.

인류는 오랜 세월 침략과 전쟁, 지배와 예속이 없는 자유로운 세계에서 평등하게 사는것을 갈망하여왔다.이름있는 사상가, 리론가들이 그 길을 찾기 위해 암중모색하였으나 어느 시대의 위인도 정치가도 인류의 세기적념원을 실현할수 있는 새 세계건설의 길을 밝히지 못하였다.그 력사적과제를 빛나게 해결하신분이 바로 20세기의 가장 걸출한 위인이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이시다.

인민대중의 자주성을 실현하는것을 필생의 사명으로 삼으신 희세의 정치원로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계시였기에 력사상 처음으로 인류자주위업실현의 길이 뚜렷이 밝혀지게 되였으며 세계 진보적인민들은 밝은 빛을 보게 되였다.

온 세계의 자주화를 실현하는데서 나서는 리론실천적문제들에 완벽한 해답을 주신분도 바로 우리 수령님이시다.

주체71(1982)년 10월 26일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파키스탄기자들이 제기한 질문에 대한 대답에서 세계 모든 나라, 모든 민족이 외세의 온갖 지배와 예속에서 벗어나 민족적독립을 이룩하고 자주성을 확고히 견지하여나갈 때 온 세계의 자주화가 실현될것이라고 교시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온 사회를 주체사상화하기 위한 인민정권의 과업》, 《통신보도분야에서 쁠럭불가담나라들의 협조를 강화하기 위하여》, 《주체의 혁명적기치를 높이 들고 사회주의, 공산주의위업을 끝까지 완성하자》를 비롯한 불후의 고전적로작들에서도 세계의 자주화를 성과적으로 실현하기 위하여서는 모든 나라들이 자주성을 확고히 견지하여야 한다는데 대하여 강조하시면서 쁠럭불가담운동을 더욱 강화하고 남남협조를 실현하여야 한다고 하시였다.또한 제국주의자들의 지배와 예속을 반대하고 자주성에 기초한 평등한 국제질서를 세울데 대한 문제, 침략과 전쟁을 반대하고 세계의 평화와 안전을 수호하며 제국주의자들의 분렬리간책동을 짓부시고 세계인민들의 친선과 단결을 강화할데 대한 문제 등 온 세계의 자주화를 실현하기 위한 방도들에 대하여 하나하나 가르쳐주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온 세계의 자주화를 세계인민들의 공동의 투쟁과업으로 제시하시고 그 실현방도를 전면적으로 밝혀주심으로써 인류자주위업의 새 력사가 펼쳐지게 되였다.진보적인류는 자주의 기치를 들고 새 세계건설을 위한 투쟁에 적극 떨쳐나서게 되였다.

진정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탁월한 사상과 령도가 있어 20세기는 자주의 시대로 자기의 력사적지위를 뚜렷이 할수 있었으며 인류자주위업은 온갖 도전을 이겨내며 자기 발전의 궤도를 따라 승리적으로 전진하여올수 있었다.

오늘도 세계 진보적인민들은 격동하는 20세기의 중심에 확고히 서시여 력사의 흐름을 자주의 길로 주도하신 우리 수령님께 다함없는 감사의 인사를 드리고있다.

오스트리아 윈 김일성-김정일주의연구소조는 김일성, 세계자주화위업에 대한 불멸의 공헌》이라는 제목으로 발행한 뷸레찐에서 다음과 같이 격찬하였다.

김일성주석은 사회주의조선의 시조이실뿐아니라 온 세계의 자주화에 관한 사상을 력사상 처음으로 밝히신 자주적인류의 시조이시다.

일찌기 자주시대의 지도리념인 주체사상을 창시하신 김일성주석께서는 그를 정치분야에 구현하시여 온 세계를 자주화할데 대한 사상을 제시하시고 세계자주화운동을 전진시키는데서 나서는 모든 리론실천적문제들에 고전적인 정식화와 완벽한 해답을 주시였다.》

탁월한 사상리론활동으로 온 세계 자주화의 진로를 환히 밝혀주시고 그 실현을 위한 진보적인류의 투쟁을 승리의 한길로 이끄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는 정녕 세인이 공인하는 세계자주화위업의 위대한 개척자, 탁월한 령도자이시다.

본사기자 리학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