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6월 20일 로동신문
론설 사회주의한길에서 더욱 굳게
습근평총서기동지를 비롯한 중국당과 정부의 지도간부들, 중국인민은
《선대수령들의 숭고한 뜻을 받들어 사회주의위업을 위한 성스러운 공동의 투쟁에서 맺어지고 력사의 온갖 돌풍속에서도 자기의 본태를 지켜온 조중친선관계를 새로운 높이에서 강화발전시키는것은 우리 당과 정부의 확고부동한 립장입니다.》 조중친선은 두 나라 선대령도자들께서 물려주신 고귀한 유산이며 조중인민의 공동의 재부이다.선대령도자들께서는 조중친선의 뿌리를 몸소 마련하시고 품을 들여 소중히 가꾸어오시였다. 두 나라 당과 인민은 장구한 기간 반제자주와 평화, 사회주의를 위한 공동투쟁에서 서로 피와 생명을 바쳐가며 긴밀히 지지협조해왔다.
사회주의는 조중 두 나라
조중관계가 굳건한 동지적우의의 관계, 공고한 친선관계로 빛날수 있는것은 사회주의를 공동의 리상으로 하고있기때문이다.
습근평동지는 연설에서 조선측과 함께 력사를 계승하고 미래를 개척하며 단결하고 협조하여 중조관계의 아름다운 미래와 지역의 항구적인 평화와 공동번영의 아름다운 미래를 함께 개척해나갈 용의를 표시하였다.
습근평총서기동지의 평양방문을 통하여 조중친선의 훌륭하고
오늘 조중 두 당, 두 나라는 적대세력들의 강권과 발악적책동을 물리치고 사회주의를 수호하고 강화발전시키기 위한 한길에서 마음과 힘을 합치고있다. 우리 당과 정부, 인민은 내외반동세력의 준동을 물리치고 사회주의를 수호하며 나라의 령토완정을 이룩하려는 중국당과 정부, 인민의 투쟁을 적극 지지성원하고있다.특히 국가의 안전수호를 위한 홍콩특별행정구의 법률제도와 집행체계를 수립하고 완비하며 《한 나라, 두 제도》원칙을 끝까지 고수하려는 중국정부와 인민의 투쟁이 매우 정당하다고 인정하며 그에 전적인 지지와 련대성을 표시하고있다. 중국당과 정부, 인민은 적대세력들의 집요하고 끈질긴 압박책동속에서도 굴함없이 사회주의강국을 건설하기 위해 분투하고있는 우리 당과 정부, 인민의 힘찬 투쟁을 적극 지지하고있다. 복잡다단한 국제정세속에서도 단결하고 협력하고 지지성원하는 조중친선의 력사적전통은 줄기차게 이어지고있다.
두 당
라명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