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6월 6일 로동신문
사설 소년단원들은 주체조선의 앞날을
우리 조국은 혁명의 대가 굳건히 이어지는 전도양양한 나라이다. 사회주의조선의 하늘가에 《세상에 부럼없어라》의 노래소리가 끝없이 울려퍼지고있는 시기에 우리는 조선소년단창립 74돐을 맞이하고있다. 지금 온 나라 전체 인민은 당과 국가의 따뜻한 보살핌속에 앞날의 주인공으로 씩씩하게 자라나는 소년단원들의 밝고 명랑한 모습에서 우리 조국의 창창한 미래를 확신하고있다.
《백두의 넋을 꿋꿋이 이어나가는 조선소년단이 있기에 주체혁명의 전도와
조선소년단은
조선소년단이 걸어온 영광스럽고 자랑찬 력사는 아이들을 제일로 아끼고 사랑하시며 후대들을 위하여 모든것을 다 바치신
오늘 조선소년운동은
지금 우리 소년단원들은 당의 품속에서 미래의 주인공들로 자라나고있다.항일아동단원들의 피가 스며있는 붉은넥타이를 매고 하나의 조직에 굳게 뭉쳐 청년동맹의 교대자, 유능한 혁명인재로 준비해나가고있으며 배움의 나래를 활짝 펼치고 아름다운 꿈과 희망을 꽃피워가고있다.
소년단원들을 사회주의강국의 기둥감들로 억세게 키워
전체 소년단원들은 《조선을 위하여 배우자!》라는 구호를 높이 들고 소년단기앞에서 다진 맹세를 지켜 사회주의조국의 참된 아들딸, 소년혁명가로 튼튼히 준비해나가야 한다.
모든 소년단원들은
소년단원들앞에 나서는 가장 중요한 과업은 지덕체를 겸비한 유능한 혁명인재로 철저히 준비하는것이다. 소년단원들의 학업성적의 높이이자 앞날의 우리 조국의 국력의 높이이다.소년단원들은 시간을 아껴가며 열심히 배우고 또 배워 지식의 탑을 높이높이 쌓아가야 한다.사회주의건설에 실지 써먹을수 있는 지식, 폭넓고 다방면적인 지식을 습득하기 위하여 피타게 노력하여야 한다.당원의 영예와 영웅의 금별메달도 붉은넥타이와 소년단휘장에서부터 시작된다는것을 명심하고 소년단조직생활에 자각적으로 성실히 참가하며 조직의 분공을 어김없이 수행하여야 한다.선생님과 웃사람들을 존경하고 례절있게 대하며 사회질서와 공중도덕을 자각적으로 지키고 언제나 정직하고 대바르게 생활해나가야 한다.체육활동을 일상적으로 꾸준히 하여 몸을 튼튼히 단련하며 누구나 한가지이상의 체육기술을 소유하여야 한다.
소년단원들은 행복만을 누리는 귀동자, 귀동녀가 아니라
소년단원들을 어떻게 교양육성하는가에 따라 나라의 흥망성쇠가 좌우된다. 교원들은 소년단원들에게 세계를 딛고 올라서겠다는 꿈을 키워주고 산지식을 배워주어 앞날의 강성조선의 모습이 그들의 성적증에 비끼도록 하여야 한다.당원들과 근로자들이 소년단원들의 교육교양사업에 깊은 관심을 돌림으로써 그들모두가 전사회적인 관심과 떠받들림속에 사회주의조선의 역군으로 훌륭히 자라나도록 하여야 한다.
소년단원들을 조국의 참된 아들딸, 소년혁명가로 준비시키는것은 소년단조직들앞에 나서는 기본임무이다.소년단조직들은
모든 소년단원들은 영광스러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