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6월 8일 로동신문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우리 당의
조선로동당 위원장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위원장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무력
정치국회의에는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위원, 후보위원들이 참가하였다. 내각부총리들과 일부 도당위원장들, 위원회, 성 책임일군들이 방청으로 참가하였다.
당중앙위원회 정치국의 위임에 따라
정치국회의에서는 나라의 자립경제를 더욱 발전시키며 인민들의 생활을 향상시키는데서 나서는 일련의 중대한 문제들이 심도있게 토의되였다. 첫째의정으로 나라의 화학공업을 전망성있게 발전시키는데서 나서는 당면한 몇가지 문제에 대하여 토의하였다.
회의에서는 내각총리가 탄소하나화학공업창설의 과학기술적담보와 경제적효과성을 재검토심의한 과학그루빠의 사업정형과 화학공업부문의 현 실태에 대한 보고를 하였다. 회의에서는 탄소하나화학공업창설을 다그쳐 끝내기 위한 의견들을 청취하고 화학공업발전의 새 활로를 열어놓기 위한 문제들을 진지하게 협의하였다.
정치국회의에서는 둘째의정으로 수도시민들의 생활보장에서 나서는 당면한 문제들이 토의되였다.
회의에서는 평양시민들의 생활에서 제기되는 문제들을 풀기 위한 중요문제들이 토의되였다. 정치국회의에서는 첫째의정과 둘째의정에 대한 결정서가 전원일치로 채택되였다. 정치국회의에서는 셋째의정으로 현행당사업에서 제기되는 일련의 규약상문제들을 일부 수정하고 당규약개정안에 반영할데 대한 의견을 심의비준하였다. 정치국회의에서는 넷째의정으로 조직문제를 토의하였다. 당중앙위원회 정치국 후보위원을 보선하였다. 김영환동지를 당중앙위원회 정치국 후보위원으로 보선하였다. 당중앙위원회 위원, 후보위원들을 소환 및 보선하였다. 고길선동지, 김정남동지, 송영건동지를 당중앙위원회 후보위원에서 위원으로, 리재남동지, 권태영동지, 권영진동지를 당중앙위원회 위원으로 보선하였다. 림영철동지, 강일섭동지, 신인영동지, 리경천동지, 김주삼동지, 김정철동지, 최광준동지, 양명철동지, 김영철동지, 박만호동지를 당중앙위원회 후보위원으로 보선하였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제7기 제13차 정치국회의는 조성된 혁명정세의 요구에 맞게 자립경제의 토대와 잠재력을 더욱 튼튼히 다지며 인민대중제일주의의 기치높이 인민의 존엄과 권익을 최우선, 절대시하고 인민생활향상의 활로를 열어나가는데서 중요한 계기로 된다. 본사정치보도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