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6월 16일 로동신문

 

전민학습의 대전당에 돌려주신 크나큰 사랑과 배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 지난 8년간
인민대학습당에 수많은 도서와 자료를 보내주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 지난 8년간 전민학습의 대전당인 인민대학습당에 수많은 도서와 자료를 보내주시였다.

우리 당의 전민과학기술인재화방침을 철저히 관철하는데서 인민대학습당은 중요한 교육거점, 보급거점의 하나이다.인민대학습당을 통하여 일군들과 당원들, 근로자들은 각 분야의 현대과학기술을 마음껏 습득하며 사회주의강국의 주인공들로 억세게 준비해나가고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인민대학습당은 단순한 도서관이 아니라 나라의 중요한 사회교육기지이며 근로자들의 통신종합대학입니다.》

과학기술발전을 사회주의강국의 뿌리를 마련하기 위한 중요한 사업으로, 나라의 전도와 운명을 결정하는 중대사로 내세우고계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지난 8년간 110여차에 걸쳐 4천 8백여종에 2만 3천 9백여부에 달하는 도서들과 수많은 자료를 인민대학습당에 보내주시였다.

여기에는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불멸의 업적이 깃들어있는 인민대학습당을 명실공히 전민학습의 대전당으로, 나라의 대문헌기지, 전민과학기술인재화실현의 중요한 거점의 하나로 더욱 빛내여주시려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크나큰 사랑과 믿음이 어려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 보내주신 도서와 자료들은 방대한 분야를 포괄하고있다.

그가운데는 《나노수감재료와 수감기술》, 《무선망해커공방전》, 《레이다체계해석과 모형화》를 비롯하여 최신과학기술과 관련한 도서들이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있으며 《가정건강의료실용백과》, 《심장혈관병CT진단》과 같이 인민들의 건강증진에 이바지하는 의학부문의 도서들도 있다.

또한 《세계건축1001》, 《건축환경음향학》을 비롯한 건축부문의 도서들과 《롱구백과사전》, 《정구기술과 전술의 실행기교》, 《바드민톤교수와 훈련》 등 체육부문 도서들 그리고 교육부문과 관련된 도서들이 있다.

이밖에도 《완벽한 속성료리》, 《식후다과》를 비롯하여 우리 인민의 음식문화발전에 이바지할수 있는 여러가지 도서들과 함께 축산, 원예, 동물관리 등과 관련된 각종 도서들, 사회과학도서들, 음악자료들도 있다.

여러 분야의 지식과 상식을 주는 수많은 도서와 자료들은 당의 과학기술중시사상과 로선을 높이 받들고 과학기술의 위력으로 자력부강, 자력번영의 활로를 열어나가기 위한 투쟁에 떨쳐나선 우리 인민에게 더없이 귀중한 밑천으로 된다.

인민대학습당의 일군들과 종업원들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 보내주신 도서와 자료들에 대한 보관관리 및 보급사업을 잘하여 우리 인민들을 당의 혁명사상, 주체사상으로 무장시키고 나라의 과학기술발전과 전민과학기술인재화실현에 크게 이바지해갈 불타는 열의에 충만되여있다.

본사기자 명주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