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6월 16일 로동신문

 

빛나는 시대어

필수5대교양

 

필수5대교양,

이는 새로운 주체100년대의 진군길에서 우리 당이 내세운 사상사업의 화력을 집중하여야 할 필수교양의 형태와 내용을 집대성한 시대어이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승리를 위한 혁명적인 사상공세를 진두에서 이끄시는 나날에 5대교양을 강화할데 대한 사상을 제시하시고 전체 당원들과 인민들, 인민군장병들속에서 5대교양을 힘있게 벌려나가도록 현명하게 이끌어주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위대성교양을 기본으로 하는 5대교양을 실속있게 벌려야 합니다.》

5대교양에 화력을 집중하여 전체 인민을 백두의 혁명정신, 백두의 칼바람정신을 뼈속깊이 새긴 사상과 신념의 강자, 도덕의 강자들로 튼튼히 준비시키는것은 우리 당사상사업의 기본방향이다.

위대한 수령님들의 현명한 령도밑에 우리 당은 사상사업을 첫째가는 중대사로 내세우고 사상사업에 선차적인 힘을 넣어왔으며 우리 혁명은 사상사업에서 전환이 일어날 때마다 큰 산을 하나씩 넘어왔다.

백두밀림에서 휘날리던 혁명의 붉은기가 조금도 퇴색되지 않고 오늘도 사회주의기치로 힘차게 나붓기고있는것은 우리 당의 사상중시로선을 떠나 생각할수 없다.

우리 당은 위대성교양, 김정일애국주의교양, 신념교양, 반제계급교양, 도덕교양을 사상교양사업의 기본내용으로 제시하였다.

우리 당이 제시한 5대교양에는 참으로 심오한 뜻이 빛발치고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위대성교양과 김정일애국주의교양, 신념교양, 반제계급교양, 도덕교양은 사람들의 심장속에 혁명적수령관과 열렬한 조국애, 불굴의 신념과 투철한 계급의식, 고상한 도덕관을 억척같이 쪼아박는 사상의 정대, 마치와 같다고 가르쳐주시였다.

주체혁명의 새시대가 펼쳐진 지금이야말로 천만의 심장속에 혁명의 넋을 억척같이 쪼아박는 사상의 정대, 마치와도 같은 필수5대교양을 강화하여야 할 때이다.

위대성교양을 기본으로 하는 5대교양을 힘있게 벌려야 모든 당원들과 근로자들, 인민군장병들이 위대한 수령님들을 주체의 태양으로 영원히 높이 받들어모시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령도따라 조국의 부강번영과 인민의 행복을 위하여 한몸을 초불처럼 태우는 사상과 신념의 강자, 도덕의 강자들로 될수 있다.

오늘날 혁명진지, 계급진지를 강화하기 위한 사상교양사업에서 주되는 과업은 위대성교양을 비롯한 필수5대교양을 실속있게 하는것이다.사람이 육체적생명을 유지하자면 반드시 량식을 섭취하여야 하는것처럼 혁명하는 인민은 사상정신적량식을 무조건 정상적으로 섭취하여야 한다.이렇게 될 때만이 우리의 혁명대오를 당중앙뜨락에 운명의 피줄을 잇고 사는 충성의 대오, 열렬한 조국애로 심장을 불태우는 애국의 집단, 자기 위업의 정당성과 반제계급적립장이 투철한 신념의 대오, 덕과 정으로 화목한 사회주의대가정으로 꾸려나갈수 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 5대교양을 정립해주심으로써 우리 당사상사업은 중심고리를 틀어쥐고 집중포화, 련속포화, 명중포화의 장엄한 포성을 더욱 높이 울리게 되였으며 우리 혁명대오의 정치사상적위력은 백방으로 강화되게 되였다.

5대교양의 거세찬 열풍속에 온 사회의 사상적일색화가 새로운 높은 단계에서 이룩되고 당의 사상관철전, 당정책옹위전의 불길속에 거창한 변혁의 새시대가 끝없이 펼쳐지고있는것이 바로 우리 조국의 긍지높은 현실이다.이 땅의 그 어느곳에서나 5대교양이 실속있게 진행되는 속에 사회주의강국건설의 모든 전역에서 대중적영웅주의가 높이 발휘되고 세계를 경탄시키는 기념비적창조물들이 수많이 일떠선것은 당사상사업의 무궁무진한 위력에 대한 힘있는 증시이다.

사상의 힘으로 혁명과 건설을 이끌어나가는 당의 현명한 령도가 있고 당의 사상과 위업을 충직하게 받들어나가는 위대한 인민이 있기에 우리 조국의 앞길에는 언제나 승리의 진군로가 펼쳐지고있는것이다.

본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