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6월 16일 로동신문
전당에 혁명적학습열풍을 더욱 세차게 일으키자 당풍으로 되게 하자
학습은 혁명하는 사람들의 첫째가는 의무이며 본분이다. 사람들은 학습을 통하여 사상정신적량식을 얻게 된다.당의 사상으로 무장하기 위한 사업도, 풍부한 과학기술실력과 높은 창조적능력을 소유하기 위한 사업도 학습을 떠나 생각할수 없다.
《각급 당조직들에서 〈전당이 학습하자!〉는 구호를 높이 들고 간부들과 당원들속에서 혁명적인 학습기풍을 세우기 위한 투쟁을 강하게 벌리도록 하여야 하겠습니다.》 학습을 진지하게 하는것이 당풍으로 되게 하는것은 오늘의 정면돌파전에서 승리를 이룩하기 위한 중요한 요구이다.당의 로선과 정책을 깊이 학습해야 자기 사업에 정통하고 걸린 문제의 해결책을 제때에 찾아낼수 있으며 멀리 앞을 내다보면서 부족점과 난관을 극복하고 혁명사업에 분투할수 있다. 상원세멘트련합기업소, 순천세멘트련합기업소를 비롯하여 부닥치는 난관을 과감히 뚫고 정면돌파전의 앞장에서 기세좋게 내달리는 단위들을 보면 례외없이 당조직들이 학습조직과 지도를 짜고들어 대중을 당정책으로 튼튼히 무장시킨데 중요한 비결이 있다. 그러면 당의 로선과 정책으로 무장하기 위한 학습이 당풍으로 되게 하는데서 중요한것은 무엇인가. 우선 학습을 대중자신의 사업으로 확고히 전환시키는것이다.
학습의 주인은 어디까지나 대중이다.누구나 높은 의욕을 가지고 성실히 학습할 때 자신을 철저히
당일군들과 학습강사들이 대중의 준비정도에 맞는 참신하면서도 효과적인 방법과 수단을 적극 탐구활용하여 학습을 실효성있게 조직하는것이 중요하다.그리하여 학습시간이 혁명의 연료, 사상정신적자양분을 보충하는 중요한 계기로, 기다려지는 시간으로 되게 하여야 한다. 다음으로 학습을 중도반단함이 없이 정상적으로, 꾸준하고 일관하게 진행하는것이 중요하다. 학습은 고정된 장소에서 주어진 시간에만 하는것으로 되여서는 안된다.대중이 일하고 생활하는 모든 장소와 공간이 다 학습장소로 될수 있다.
어선마다, 작업장마다 음향증폭기재를 설치하고
일군들이 대중을 만나고 그들과 사업하는 모든 계기를 학습과정으로 전환시키는것도 필요하다. 학습담화일지를 갖추고 적극 활용하는 상원군당위원회 일군들의 경험이 좋다.일군들이 당정책관철과 당면과업수행에 절실한 문제들을 학습담화일지에 기록하면서 먼저 학습하고 들끓는 현실에 나가 질의응답의 방법으로 사람들에게 인식시키고있다. 학습열풍을 일으키는데서 일군들이 실천적모범을 보이는것이 매우 중요하다. 일군들은 자기 부문, 자기 단위의 당정책을 깊이 학습하여 그것을 뼈와 살로 만들고 현대과학기술도 폭넓게 습득하면서 실력을 쌓아 정면돌파전의 기수, 선구자로서의 책임과 본분을 다해나가야 한다. 특히 당일군들이 당의 로선과 정책, 당사업리론과 방법에 정통하고 자기 부문과 여러 분야에 대한 깊은 지식을 체득하기 위하여 애써 노력하여야 한다. 학습을 강화하는것, 바로 여기에 우리 당을 강화하고 언제나 승리하기 위한 지름길이 있다. 당조직들이 학습조직과 지도에 큰 힘을 넣어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속에서 학습을 진지하게 하는것이 하나의 당풍으로 되게 할 때 우리 혁명의 사상진지는 더욱 철통같이 다져지게 된다. 본사기자 김향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