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6월 17일 로동신문
천년책임, 만년보증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요구에 맞게 인민들에게 세상에 부럼없는 유족하고 문명한 생활을 보장해주자면 결정적으로 생산물과 건설물의 질을 높여야 한다.
《생산과 건설에서 질을 높이는것은 강성국가건설의 중요한 요구입니다.》
생산물과 건설물의 질을 높이는것은 인민들이 높은 민족적긍지와 자부심을 가지도록 하는데서 중요한 의의를 가진다.우리 나라의 생산물과 건설물이 실제로 다른 나라들의것보다 더 좋아야 우리 민족제일주의, 우리 제도제일주의가 생활에 바탕을 둔 진실하고 공고한것으로 될수 있다.
그이께서는 생산과 건설에서 질을 높이자면 일군들과 근로자들의 관점과 일본새에서 혁명적전환을 일으켜야 한다고 하시면서 모든 경제사업이 그러한것처럼 제품의 질제고도 일군들과 생산자들이 그에 대한 관점을 어떻게 가지고 달라붙는가 하는데 달려있다고 하시였다. 우리가 만들어내는 생산물들은 그것이 크든작든 다 인민들의 행복한 생활과 조국의 부강번영을 위한 밑천이며 우리가 일떠세우는 모든 건설물들은 다 후대들에게 넘겨줄 나라의 귀중한 재보이다.
모든 일군들과 근로자들이
그러시고는 우리에게는 천리마대고조의 높은 진군속도와 함께 천년책임, 만년보증과 같은 튼튼한 질적담보가 더없이 귀중하다고, 천년을 책임지고 만년을 보증할수 있는 훌륭한 제품을 만들어내고 만년대계의 기념비적창조물을 일떠세우는 사람들이 오늘날 우리 당이 바라는 참된 애국자들이라고 강조하시였다. 천년책임, 만년보증! 제품을 하나 생산하여도 세상에 소리치며 자랑할수 있게, 건설물을 하나 일떠세워도 내용적으로나 질적으로 완전무결한 조국의 만년재부가 될수 있게 훌륭히 건설하여야 한다는 그이의 숭고한 가르치심은 오늘도 천만의 가슴을 세차게 울려주고있다. 모든 일군들과 근로자들이 하나의 제품을 만들고 하나의 창조물을 내놓아도 그 질을 최상의 수준에서 보장하는 여기에 참다운 애국의 길이 있다는것을 명심하고 일터마다에서 질제고의 열풍을 세차게 일으킬 때 사회주의강국건설을 위한 우리의 전진은 더욱 가속화될것이다. 김성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