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6월 22일 로동신문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불후의 고전적로작을 펼치고

혁명전통의 위대성은 곧 수령의 위대성

 

영생불멸의 김일성-김정일주의총서인 김정일전집》제4권에는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불후의 고전적로작 《당의 혁명전통은 로동계급의 수령에 의하여 이룩된다》가 수록되여있다.이 로작은 위대한 장군님께서 김일성종합대학에서 혁명활동을 벌리시던 시기 학생들과 하신 담화이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로동계급의 당의 혁명전통은 오직 수령이 령도하는 혁명투쟁의 력사적행정에서만 형성되며 그러한 전통만이 로동계급의 당이 계승발전시켜야 할 혁명전통으로 됩니다.》

주체51(1962)년 1월 23일 학생들과 자리를 같이하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혁명전통의 형성문제에 대한 귀중한 가르치심을 주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혁명전통은 누구나 이룩할수 있는것이 아니며 아무때나 형성되는것도 아니라고, 로동계급의 당의 혁명전통은 오직 수령에 의하여 혁명의 길이 개척되고 전진하는 력사적행정에 이룩된다고 가르쳐주시였다.

로동계급의 탁월한 수령은 혁명의 지도사상을 창시하고 과학적인 전략전술을 제시하며 인민대중을 하나로 묶어세워 혁명투쟁에로 힘있게 조직동원한다.로동계급의 수령은 이 력사적행정에 고귀한 혁명업적과 투쟁경험을 이룩하고 혁명적인 사업방법과 인민적인 사업작풍의 전형을 창조한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담화에서 로동계급의 수령이 이룩한 사상리론적재부와 혁명업적은 그 혁명성과 과학성, 불패의 생활력으로 하여 로동계급의 혁명투쟁의 깊고도 억센 뿌리로, 혁명과 건설의 더없이 귀중한 혁명적재부로 된다는데 대하여 밝혀주시였다.

탁월한 수령의 령도가 보장되지 못하는 혁명투쟁은 옳은 투쟁방향을 가지지 못하고 좌왕우왕하게 되며 반동적사상공세를 막아내지 못하고 온갖 진통을 겪게 된다.우리 나라 초기공산주의운동력사가 그것을 잘 말해주고있다.

1920년대 우리 나라 초기공산주의운동은 수령의 령도가 없었던탓으로 옳바른 투쟁강령과 전략전술이 없이 진행되였으며 종파분자들의 분렬책동으로 말미암아 쓰라린 실패와 진통을 겪게 되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일찌기 혁명의 길에 나서시여 가장 정확한 혁명로선과 과학적인 전략전술을 제시하시고 탁월한 령도로 우리 혁명을 승리의 한길로 이끄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혁명의 진두에 나서신 그때로부터 우리 혁명은 자기 발전의 새로운 길에 들어서게 되였으며 주체의 기치따라 승리적으로 전진할수 있게 되였다.이 력사적행정에서 우리 당의 영광스러운 혁명전통이 창시되게 되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위대한 수령님께서 조직령도하신 항일혁명투쟁의 불길속에서 주체적인 사상체계와 공산주의적혁명정신이 마련되였으며 불멸의 혁명업적과 고귀한 투쟁경험, 혁명적사업방법과 인민적사업작풍이 창조되였다고 하시였다.그러시고는 로동계급의 당의 혁명전통의 폭과 심도는 혁명전통을 창시한 수령의 사상과 령도의 위대성에 의하여 결정된다고, 이런 의미에서 혁명전통의 위대성은 곧 수령의 위대성이라고 말할수 있다고 가르쳐주시였다.

혁명전통의 위대성은 곧 수령의 위대성!

위대한 장군님의 가르치심에는 우리 수령님께서 위대하시고 수령님께서 조직령도하신 항일혁명투쟁이 위대한것으로 하여 항일의 혁명전통은 우리 혁명발전을 추동하는 가장 힘있는 사상정신적재부로, 위대한 혁명전통으로 빛나고있다는 숭고한 뜻이 맥박치고있다.

위대한 장군님의 불멸의 로작이 우리 세대와 후손만대에 새겨주는 고귀한 진리는 무엇인가.

위대한 수령님께서 이룩하신 영광스러운 백두의 혁명전통을 가지고있는 커다란 긍지와 자부심을 지니고 그것을 대를 이어 빛나게 계승발전시켜나갈 때 우리 조국은 끝없이 륭성번영한다는것이다.

우리 인민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령도따라 백두의 혁명전통을 우리 혁명의 피줄기로 꿋꿋이 이어나가며 주체혁명위업의 승리를 반드시 앞당겨올것이다.

본사기자 김성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