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6월 23일 로동신문

 

빛나는 시대어

전민과학기술인재화

 

전민과학기술인재화는 우리 나라를 최단기간내에 세계적인 인재강국으로 빛내이며 부강조국건설의 기둥을 굳건히 세우기 위한 우리 식의 독창적인 인재육성전략을 반영한 시대어이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우리 나라를 과학기술강국의 지위에 올려세우기 위하여서는 인재를 중시하며 전민과학기술인재화를 실현하여야 합니다.》

인재양성은 어느 나라나 특별히 힘을 넣고있는 분야이다.지금 세계의 많은 나라에서는 인재양성을 국가전략작성과 집행의 최우선적과제로 제기하고 그 실현을 위한 길을 나름대로 모색하고있다.

하지만 그것은 광범한 근로인민대중의 범위에까지 미치지 못하고있으며 더우기 모든 사람들을 현대과학기술로 무장시키는 문제에 대하여서는 생각조차 못하고있다.

전민과학기술인재화!

이는 원대한 포부와 필승의 신심드높이 우리의 전략과 원칙, 우리의 힘과 기술로 조국번영의 새로운 전성기를 열어나가는 주체의 혁명적당, 이 세상 그 어디에서도 찾아볼수 없는 인민중시, 인민사랑의 정치를 펼쳐나가는 위대한 우리 당만이 내세울수 있는 투쟁목표이고 우월한 우리 나라 사회주의교육제도하에서만 실현할수 있는 가장 인민적이고 혁신적이며 주체적인 교육전략, 인재전략이다.

이 전략에는 지난 시기 전민무장화의 구호를 들고 전체 인민을 그 어떤 침략자도 물리칠수 있게 정치사상적으로, 군사기술적으로 튼튼히 준비시킨것처럼 전민과학기술인재화의 구호를 높이 들고 전체 인민을 현대과학기술로 튼튼히 무장시키시려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숭고한 의도가 담겨져있다.

결코 모든것이 풍족하고 무엇이 남아돌아가서 이 길을 선택한것이 아니다.오늘날 진정한 강국은 과학기술강국, 인재강국이며 인재들의 역할에 따라 나라와 민족의 흥망성쇠가 결정되기에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우리 인민들이 누구나 다 고등교육을 받을수 있고 일생동안 배울수 있는 훌륭한 교육체계와 환경을 마련하여 전민과학기술인재화를 실현할데 대하여 명철하게 밝혀주시였다.

온 나라에 과학기술중시기풍이 더욱 철저히 확립되고 전민과학기술인재화가 힘있게 추진되고있는것은 진정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현명한 령도가 안아온것이다.

오늘 우리 당은 전체 인민이 전민과학기술인재화구호를 철저히 관철하여 과학기술의 주인, 과학기술발전의 담당자가 되게 함으로써 현대과학기술로 튼튼히 무장한 인민의 무한대한 창조력에 의거하여 이 땅우에 륭성번영하는 사회주의강국을 하루빨리 일떠세울것을 요구하고있다.

높은 과학기술로 당을 받들자, 이것이 우리모두의 사업과 생활의 확고한 신조로 되여야 한다.누구나 순간도 사색을 멈추지 말고 모르는것은 배우고 아는것은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하여 분발하고 또 분발하여야 한다.

전민과학기술인재화는 우리 조국과 민족의 영원한 존엄과 승리, 강성번영을 위한 중대사라는 높은 자각을 가지고 온 나라 전체 인민이 혁명적인 사상정신과 현대과학기술을 겸비한 유능한 실력가, 쓸모있는 인재로 튼튼히 준비해나갈 때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승리는 더욱 앞당겨지게 된다.

본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