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7월 24일 로동신문

 

사설

인민생활을 책임진 호주로서의 역할을 다하자

 

오늘 우리 당은 모든 일군들이 인민들의 생활을 세심히 보살펴주어 우리 식 사회주의의 우월성을 높이 발양시켜나갈것을 바라고있다.

일군들은 당의 의도를 깊이 명심하고 자기 지역, 자기 부문, 자기 단위 인민들과 종업원들의 생활을 따뜻이 돌보며 인민의 충복으로서의 본분을 다해나가야 한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우리는 인민을 존중하고 인민들의 운명을 지켜주며 인민들의 리익과 편의를 최우선, 절대시하는것을 철칙으로 삼아야 합니다.》

우리 당은 인민의 운명과 생활을 전적으로 책임지고 보살펴주는 위대한 어머니당이다.

인민의 안녕을 위해서는 중대한 정치적결단도 서슴없이 내리고 인민의 행복을 꽃피우기 위함이라면 억만금도 아낌없이 기울이는것이 조선로동당이다.

올해에 우리 당은 당중앙위원회 정치국회의, 정치국 확대회의들을 열고 인민들의 생명안전을 철저히 보호할데 대한 문제, 인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평양종합병원건설을 다그칠데 대한 문제를 비롯하여 인민생활과 관련한 문제들을 토의하고 강력한 대책을 취하였다.

당의 현명한 령도에 의하여 우리 조국땅에서는 인민의 생명안전이 굳건히 담보되고 인민의 행복을 위한 창조대전이 힘있게 벌어지고있다.

지금 우리 인민은 당의 인민대중제일주의정치의 위대성을 더욱 깊이 절감하고 당의 두리에 한마음한뜻으로 굳게 뭉쳐 정면돌파전을 과감히 벌려나가고있다.

인민들이 당을 절대적으로 믿고 따를수록, 당정책관철에 힘있게 떨쳐나설수록 그들을 더 따뜻이 품어주고 더 많은 사랑을 기울여야 한다는 우리 당의 립장은 확고부동하다.

현시기 우리 일군들앞에 나선 가장 중요한 임무는 인민들의 생활을 안정향상시키기 위한 사업에 더 큰 품을 들이는것이다.

객관적조건에 포로되여 인민생활문제를 소홀히 하면 비상방역사업에서 이룩된 성과를 더욱 공고히 할수 없고 인민들이 생활상불편을 느끼게 된다.

모든 일군들은 당의 크나큰 신임과 인민의 기대를 자각하고 그에 보답하기 위해 헌신적으로 투쟁하여야 한다.

당회의결정들에 담겨진 우리 당의 숭고한 뜻을 뼈속깊이 새겨야 한다.

당중앙위원회 제7기 제14차 정치국 확대회의를 비롯한 여러 회의에서 채택된 결정들에는 우리 당의 인민대중제일주의정치리념이 구현되여있다.

오늘과 같은 형세하에서 인민의 생명안전을 지키는것과 함께 인민생활에서 제기되는 자그마한 문제까지도 소홀히 대함이 없이 적극적으로 대처해나가는것은 어머니 우리 당만이 할수 있는 일이다.

모든 일군들은 올해에 진행된 당중앙위원회 정치국회의, 정치국 확대회의의 결정들을 하나도 빠짐없이 관철하겠다는 확고한 관점을 지녀야 한다.

인민들의 생활보장을 위하여 당에서 취한 모든 조치들을 철저히 집행하기 위한 조직사업을 잘하고 완강하게 실천해나가야 한다.오분열도식일본새, 만성병, 완만성을 뿌리뽑고 당회의결정을 열가지이건 백가지이건 끝장을 볼 때까지 뼈심을 들여 이악하게 수행해나가야 한다.

인민생활과 관련된 문제들을 예견성있게, 구체적으로 따져보고 미리 대책하기 위한 사업을 책임적으로, 깐지게 하여야 한다.

내각과 국가경제지도기관 일군들은 가능한 생산잠재력을 총발동하여 인민들의 수요를 보장하기 위한 작전과 지도를 짜고들어야 한다.

인민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제기되는 문제들을 무한한 헌신성을 발휘하여 책임적으로 해결해주는 진정한 호주, 심부름군이 되여야 한다.

당의 구상에 따라 전개되고있는 인민의 복리증진을 위한 사업들이 당정책적선에서 옳게 진행되고 풍만한 결실을 맺도록 하여야 한다.

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 당적, 국가적립장에 철저히 서서 사업을 전개해나가야 한다.

고도로 조직화되고 모든것이 유기적으로 맞물려있는 우리 나라에서 전사회적인 리익을 먼저 생각하고 국가의 통일적인 지휘에 무조건 복종하는 강한 규률을 세울 때 풀지 못할 문제란 있을수 없다.

개별적단위와 개인의 리익을 위하여 국가의 전반적리익, 인민의 리익을 해치는 현상이 절대로 나타나지 않도록 하여야 한다.자기 단위에 사장되여있는 자재, 원료들을 필요한 단위들에 넘겨주며 서로 양보하고 도와주어야 한다.

이와 함께 단위종업원들속에서 집단주의기풍이 높이 발휘되도록 잘 이끌어주어 전체 인민이 하나의 대가정을 이룬 우리 사회의 대풍모가 남김없이 발양되도록 하여야 한다.

당조직들의 역할을 최대로 높여야 한다.

각급 당조직들에서는 당회의결정들을 철저히 관철하기 위한 사업을 끝장을 볼 때까지 힘있게 내밀어야 한다.

당사업전반을 인민대중제일주의로 일관시키고 당일군들과 행정일군들이 인민들이 실지 덕을 볼수 있는 일을 한가지라도 더 하기 위해 뛰고 또 뛰도록 당적지도를 잘하여야 한다.

모든 일군들이 인민들과 고락을 함께 하면서 난관을 성과적으로 극복해나가도록 하여야 한다.

비상방역규률을 어기거나 인민생활에 불안정을 조성하는 행위에 대하여서는 문제를 엄격히 세우고 강한 투쟁을 벌려야 한다.

모든 일군들은 인민생활을 책임진 호주로서의 역할을 다해나감으로써 비상방역사업을 총화하는 마당에서 인민을 위하여 충실히 복무하였다고 떳떳이 대답할수 있게 오늘의 순간순간을 빛나게 살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