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7월 12일 로동신문

 

론설

당정책의 생활력이 인민생활에서
나타나게 하여야 한다

 

인민대중제일주의는 우리 당의 정치리념이며 인민생활향상은 우리 당활동의 최고원칙이다.

지금 우리 당은 인민들의 생명안전보장에 만전을 기하고 인민생활의 안정향상에 전력하고있다.당중앙위원회 정치국회의, 정치국 확대회의를 비롯한 당회의들에서 인민을 위한 정책적문제들이 심중히 토의되고 그와 관련한 결정서들이 채택되였다.인민에 대한 멸사복무를 존재방식으로 내세우고 모든것을 인민생활안정향상에 지향복종시켜나가는 여기에 위대한 어머니당으로서의 조선로동당의 혁명적본태가 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당정책의 정당성과 생활력은 인민대중을 조직동원하여 천지개벽, 천도개벽과 같은 실질적인 변혁을 일으킬 때 로동당만세소리, 사회주의만세소리로 확증되게 됩니다.》

우리 당의 로선과 정책, 방침들은 다 인민을 위한것이다.그런것만큼 당정책이 집행된다는것은 인민의 요구와 리익이 실현되고 인민들의 웃음이 꽃펴난다는것을 의미한다.인민들이 당정책의 정당성과 생활력을 론리적귀결이나 글줄로써가 아니라 피부로 실감할 때 우리의 혁명진지가 더욱 반석같이 다져지고 사회주의건설의 승리적전진이 가속화되게 된다.

오늘 우리 당은 당사업의 주되는 힘을 인민생활향상에 돌리고 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 당의 사상관철전, 당정책옹위전의 불길을 더욱 세차게 지펴올릴것을 요구하고있다.당정책이 철저히 관철될 때 인민생활에서 어제와 오늘이 다르고 오늘과 래일이 다른 실제적인 변화, 눈에 뜨이는 진전을 가져올수 있다.

당정책의 생활력이 인민생활에서 나타나게 하는것은 우리 당을 인민대중의 절대적인 지지와 신뢰를 받는 향도적력량으로 더욱 강화발전시키기 위한 중요한 요구이다.

당의 권위와 위신은 력사가 오래다고 하여 저절로 높아지는것이 아니다.아무리 당원수가 많고 력사와 전통이 있는 당이라고 하여도 인민들의 마음속에 뿌리박지 못한 당은 사상루각이나 같다.

강요나 유혹으로는 인민들의 마음을 살수 없다.오늘 세계의 적지 않은 당들이 인민의 환심을 사기 위해 화려한 공약을 수없이 늘어놓고있지만 인민들의 배척을 받고있는것은 이때문이다.

당에 대한 인민대중의 절대적인 지지와 신뢰는 인민생활향상을 위한 당의 령도력과 실천력에 의하여 담보된다.당이 인민들의 생활상요구와 애로를 제때에 풀어주고 인민을 위한 창조대전을 승리에로 이끌수록 인민들은 당의 품에 더 깊이 안겨들게 되며 운명도 미래도 전적으로 의탁하게 된다.우리 인민이 위대한 우리 당에 감사의 인사를 삼가 드리며 당만을 굳게 믿고 따르는것은 바로 인민의 행복을 위하여 억만금의 재부도 통채로 기울이는 당의 은덕, 매 가정들에까지 골고루 미치는 당의 배려를 심장으로 절감하고있기때문이다.

우리 인민들의 생활이 아직은 유족하지 못하다.하지만 우리 인민은 력사의 온갖 도전과 시련을 헤쳐오는 나날에 우리 당의 멸사복무의 참뜻을 알았고 당정책의 정당성과 과학성을 확고부동한 신념으로 체득하였다.당정책관철전이 과감히 전개되여 인민생활이 높아질수록 우리 당의 존립의 초석은 백방으로 다져지고 백전백승 조선로동당의 존엄과 위용은 누리에 더욱 빛을 뿌릴것이다.

당정책의 생활력이 인민생활에서 나타나게 하는것은 사회주의강국건설위업을 줄기차게 전진시켜나가기 위한 요구이다.

오늘 우리 당은 공화국을 륭성번영하는 강대국으로 일떠세우기 위한 웅대한 설계도를 펼치고 현명하게 이끌어나가고있다.사회주의강국건설의 전진동력은 외부의 지원이나 억대의 자금이 아니라 우리 인민의 무궁무진한 사상정신적힘이다.

세계에서 처음으로 세금제도를 완전히 철페하였으며 가장 인민적인 보건제도, 교육제도를 일관하게 견지하고 인민적시책들을 확대발전시켜나가는것은 인민생활향상을 당활동의 최고원칙으로 내세우고있는 위대한 우리 당만이 펼칠수 있는 인민사랑의 숭고한 화폭이다.최근년간 우리 당은 모든것이 부족하고 어려운 속에서도 인민들의 복리증진을 위한 거창한 작전들을 련이어 전개하고 정력적으로 조직지휘하고있다.

우리 당이 천신만고를 다하여 인민의 유족하고 문명한 생활을 위한 씨앗들과 사회주의재부들을 마련하고있는것은 인민대중중심의 우리 식 사회주의의 절대적우월성을 뚜렷이 과시하고 그 위력을 힘있게 떨치기 위해서이다.당의 은정이 커갈수록 당의 사회주의강국건설구상을 과감한 실천투쟁으로 받들어나가는 우리 인민의 혁명적풍모는 더욱 높이 발휘되게 될것이다.

우리 당은 오늘의 정면돌파전을 인민에 대한 멸사복무전으로 일관시켜나갈데 대하여 강조하고있다.

일군들의 어깨우에 당정책의 운명이 놓여있다.당정책이 아무리 정당하다고 하여도 일군들이 자기 역할을 다하지 못하면 그것이 제대로 집행될수 없고 실생활에서 은을 낼수 없다.일군들이 당정책관철의 제일기수로서의 본분을 자각하고 인민을 위하여 고생하는것만큼, 진정을 바치는것만큼 군중의 눈동자에 어머니당의 참모습이 정답게 비끼게 되며 인민들의 마음이 당중앙위원회뜨락에 피줄처럼 이어지게 된다.

모든 일군들은 비상한 각오와 결사의 의지로 당정책을 무조건 끝까지 관철함으로써 인민생활안정향상에서 뚜렷한 성과와 전진을 이룩하여야 할것이다.

김용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