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7월 13일 로동신문

 

당중앙위원회 제7기 제14차 정치국 확대회의 결정을 철저히 관철하자

비상방역사업의 강도를 늦춤없이

 

국가의 안전과 인민의 안녕을 지키기 위한 비상방역사업의 전초선에 서있는 각급 비상방역지휘부 일군들이 당중앙위원회 제7기 제14차정치국 확대회의사상과 정신을 뼈속깊이 새기고 더욱 각성분발하여 떨쳐나섰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위생방역사업을 전군중적운동으로 힘있게 벌려야 하겠습니다.》

각급 비상방역지휘부 일군들은 지난 시기 사업에서 발로된 문제점들을 비판적견지에서 심각히 분석총화하고 국가적인 비상방역체계를 더 엄격히 유지하기 위한 조직정치사업을 짜고들어 전개하고있다.

국가적인 비상방역조치의 강도를 조금도 늦추지 않고 장악과 통제, 투쟁의 도수를 계속 높여나가기 위한 실질적인 대책들을 세워나가고있다.

지금의 비상방역사업에서 빈틈이 없는가 하는것을 다시한번 전반적으로 세밀하게 따져보고 철저한 보강, 보완대책을 강구할수 있도록 조직사업을 심도있게 짜고들어 진행하고있다.

비상방역조치에서 핵심중의 핵심사항인 국경과 령공, 령해를 완전봉쇄하기 위한 보다 세밀하고 적실한 대책들을 세워나가고있다.

중앙비상방역지휘부의 통일적인 지휘밑에 국경과 해안 등을 끼고있는 지역의 비상방역지휘부들에서는 해당 단위들과의 긴밀한 련계밑에 엄격한 봉쇄조치를 계속 견지해나가고있다.

이 사업에 동원된 성원들에 대한 교양과 통제, 생활보장사업을 더욱 짜고들어 우리의 철통같은 봉쇄진에 바늘구멍만 한 틈도 생기지 않도록 책임성을 높여나가고있다.

국경교두와 항, 철도역들에서 반입되는 물자들에 대한 검사검역과 취급처리를 철저히 비상방역규정의 요구에 맞게 하도록 감독통제를 비상히 강화해나가고있다.

각급 비상방역지휘부들에서는 장마철이 다가오는 계절조건에 맞게 해안과 강하천들에 대한 방역학적감시를 강화하는것과 함께 조류를 비롯한 동물들의 이동에도 깊은 주의를 돌리면서 근로자들과 청소년학생들이 사소한 비정상적인 현상에 대한 처리도 방역규정의 요구대로 엄격히 하도록 교양과 장악, 통제의 도수를 계속 높여나가고있다.

보건기관들과 협동하여 주민들과 여름방학을 하는 학생들에 대한 검병, 검진을 계획적으로 빠짐없이 진행하고 그들에 대한 의학적감시를 책임적으로 하도록 하고있다.

각급 비상방역지휘부들에서는 중앙비상방역지휘부의 지휘와 통제에 모든 부문, 모든 단위가 전적으로 복종하는 엄격한 규률을 더욱 철저히 세워 전인민적인 행동의 일치성이 확고히 유지되도록 사상동원사업의 된바람을 세차게 일으켜나가고있다.

우리 당이 이번 정치국확대회의에서 국가비상방역문제를 또다시 토의한 의도를 심장깊이 새기고 각급 비상방역지휘부 일군들은 더욱 각성분발하여 지금의 방역형세를 공고히 하고 국가의 안전과 인민의 생명안전을 굳건히 지키기 위한 비상방역조치의 강도를 계속 높여나가고있다.

본사기자 김성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