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7월 14일 로동신문

 

론설

당에 대한 충실성은 사회주의조선의 국풍

 

지금 온 나라 전체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당중앙위원회 제7기 제14차 정치국 확대회의 결정을 높이 받들고 그 관철을 위한 투쟁에 한사람같이 떨쳐나섰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조선혁명은 하늘이 주는 신비한 힘에 의해서가 아니라 일편단심 당을 따르고 옹위하는 영웅적 김일성-김정일로동계급을 비롯한 우리 인민의 위대한 힘에 떠받들려 전진합니다.》

나라와 민족의 존립과 발전에서 국풍은 중요한 작용을 한다.가풍이 좋아야 가정의 모든 일이 잘되듯이 국풍이 훌륭해야 나라와 민족이 흥하고 밝은 미래를 기약할수 있다.국풍이 건전하지 못하면 강력한 경제군사력도 맥을 추지 못하고 나아가서 국호마저 빛을 잃게 된다.한방울의 물에 온 우주가 비낀다고 국풍을 보면 그 나라의 오늘과 래일을 알수 있다.

세상에는 수많은 나라들이 존재하고 나라마다 국풍이 있다.우리 나라는 그 어디에서도 찾아볼수 없고 그 누가 흉내낼수도 없는 우월한 국풍을 가지고있다.

억만금의 재부에도 비길수 없는 이러한 국풍들가운데서 제일가는 국풍은 전체 인민이 당과 수령에 대한 충실성을 신념화, 량심화, 도덕화, 생활화하고있는것이다.세계가 알수도 계산할수도 없는 우리 공화국의 위력과 무궁무진한 발전잠재력이 바로 여기에 있다.

전체 인민이 당을 절대적으로 믿고 따르는것은 우리 나라에서만 펼쳐질수 있는 자랑스러운 화폭이다.

우리 당에 있어서 인민은 생명의 뿌리이고 하늘처럼 떠받드는 신성한 존재이다.우리 당은 인민의 목소리를 정책에 담고 이 땅에 태를 묻은 천만자식을 한품에 안아 정깊은 사랑으로 따뜻이 보살피며 인민의 아픔을 가시기 위함이라면 나라의 재부도 통채로 기울이고있다.당을 어머니라 부르며 운명도 미래도 다 맡기고 사는 인민의 진정어린 마음은 우리 당의 인민중시, 인민사랑의 정치에 근본원천을 두고있다.

인민을 위해 바치는 헌신이 고결하고 베푸는 정이 뜨거울수록 그에 보답하려는 충성의 열도는 강렬해지는 법이다.하나밖에 없는 생명도, 귀중한 청춘도 서슴없이 바쳐 당을 결사옹위한 불굴의 영웅들, 파도사나운 망망대해에서, 횡포한 자연의 대재앙속에서 백두산절세위인들의 초상화를 굳건히 보위한 신념의 강자들, 절절한 그리움으로 위훈의 자욱을 수놓아가는 의리의 인간들이 바로 우리 인민이다.례사로운 나날에는 그지없이 순박하고 평범하지만 당의 권위를 옹호하기 위함이라면 맹수가 되여 견결히 투쟁하고 준엄한 시련이 닥쳐올 때마다 당에 무한한 힘과 용기를 주며 도저히 감당하기 어려운 도전과 난관도 굴함없이 이겨내는 우리 인민의 충성심은 더없이 순결하다.그 어느 나라 력사에서도, 그 어느 당의 투쟁사의 갈피에서도 이런 숭고한 소행, 눈물겨운 화폭을 찾아볼수 없다.세상에 둘도 없는 혼연일체, 훌륭한 국풍이 있어 우리 당이 강위력하고 우리 조국이 필승불패인것이다.

지금 세계를 둘러보면 《국민을 위한 정치》를 표방하는 나라와 당들이 적지 않다.광고가 요란하다고 하여 인민의 마음을 얻을수 있는것이 아니다.참된 사랑과 믿음을 주고 사심없는 진정을 쏟아부을 때 인민은 온넋과 심장을 바치게 된다.

당의 두리에 전체 인민이 뜻과 정으로 뭉치고 당과 인민이 하나의 혈맥으로 이어진 일심단결은 우리 조국의 제일국력이고 강대성의 원천이다.당은 인민대중제일주의의 기치높이 진펄길, 가시밭도 주저없이 헤치고 인민은 충성의 일편단심을 피줄기로 이어가는 우리의 혼연일체는 그 무엇으로써도 깨뜨릴수 없다.

전체 인민이 당의 구상과 결심을 실천으로 받들어나가는것은 사회주의조선에서만 찾아볼수 있는 특유의 모습이다.

우리 당이 펼치는 휘황한 설계도에는 인민의 행복이 비껴있고 당이 작전하는 모든 사업은 인민에 대한 멸사복무로 일관되여있다.인민의 웃음을 국력평가의 기준으로 삼고 인민의 믿음을 제일재부로 간직하며 모든 정책을 인민의 꿈과 리상실현에 지향시키는 당은 오직 조선로동당뿐이다.지난 6개월동안에만도 당중앙위원회 정치국 확대회의를 비롯한 중요회의들을 열고 인민들의 생명안전과 생활보장문제를 중요의제로 토의결정한 우리 당의 열화같은 인민사랑은 당을 따라 끝까지 한길을 가려는 우리 인민의 신념을 더욱 억세게 하여주고있다.

《당이 결심하면 우리는 한다!》, 이것이 온 나라에 울려퍼지는 우리 당원들과 근로자들의 신념의 웨침이다.우리 인민은 당의 요구라면 물불을 가리지 않고 투쟁하는 결사관철의 투사들이며 당의 결심을 실천으로 받들어나가는 창조의 거인들이다.당의 호소에 심장으로 화답하며 천지개벽의 눈부신 현실을 펼치고 당이 의도하고 바라는것이라면 무연한 과수바다도, 이채어경도 펼쳐놓는것이 우리 인민이다.항상 당과 심장의 말을 나누며 누가 보건말건, 알아주건말건 자기 일터와 초소에서 성실한 피와 땀을 아낌없이 바치는 인민이 있었기에 남들같으면 열백번도 주저앉았을 가혹한 환경속에서도 끄떡없이 세인을 놀래우는 민족사적인 사변들을 다발적으로 안아올수 있었다.우리 당의 력사는 곧 인민이 걸어온 길이고 우리 당의 힘은 인민의 힘이며 우리 당이 이룩한 승리는 우리 인민의 승리이다.

우리 인민은 《위대한》이라는 호칭으로만 부를수 있는 영웅적인민이다.황금만능의 사고방식으로써는 우리 인민의 정신세계를 절대로 리해할수 없다.지금 적대세력들은 우리 국가의 줄기찬 전진을 막아보려고 압살책동을 더욱 강화하고있다.력사의 그 어떤 도전도, 원쑤들의 그 어떤 발악도 당의 혁명사상을 만장약하고 붉은 당기따라 휘황한 미래를 향하여 폭풍쳐 내달리는 우리 인민의 투쟁속도를 절대로 지연시키지 못한다.

세계는 당에 대한 충실성이 국풍으로 확립된 우리 조국이 어떻게 자력부강, 자력번영의 거창한 대업을 실현하고 사회주의강국으로 일떠서는가를 똑똑히 보게 될것이다.

윤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