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7월 23일 로동신문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로 철저히 무장하자!

인민정권의 강화

 

우리의 전진을 가로막는 온갖 도전과 난관을 짓부시며 사회주의건설의 새로운 전진활로를 열어나가는데서 인민정권기관들이 맡고있는 책임과 임무는 대단히 중요하다.

사회주의강국건설위업을 승리적으로 전진시키고 완성하자면 인민정권을 강화하고 그 기능과 역할을 끊임없이 높여나가야 한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우리는 시대와 혁명발전의 요구에 맞게 인민정권을 백방으로 강화하고 그 기능과 역할을 끊임없이 높여나가야 합니다.》

인민정권은 인민대중의 자주적권리의 대표자, 창조적능력의 조직자, 인민생활을 책임진 호주, 인민대중의 자주적이며 창조적인 생활의 보호자로서 인민을 위하여 복무한다.

인민정권을 강화하고 그 기능과 역할을 높이는것은 인민대중의 자주적권리와 창조적활동을 원만히 보장하고 사회주의제도를 굳건히 보위하며 집단주의위력을 최대로 발양시켜 사회주의건설을 성과적으로 다그치기 위한 중요한 요구이다.인민정권을 강화하는것은 곧 사회주의제도를 옹호고수하고 공고발전시키는 길이며 바로 여기에 인민대중의 자주위업을 승리적으로 전진시키고 완성하기 위한 확고한 담보가 있다.

인민정권을 강화하자면 정권건설에서 수령의 사상과 령도를 철저히 구현하며 인민정권기관들을 당에 충실하고 인민들속에서 신망이 높은 우수한 일군들로 튼튼히 꾸리고 그들이 인민의 충복으로서의 임무를 원만히 수행하도록 하여야 한다.이와 함께 인민정권의 정치, 경제, 군사적지반을 반석같이 다지고 인민정권기관의 사업체계를 개선하여야 한다.

인민정권의 기능과 역할을 높여야 사회주의위업을 힘있게 전진시켜나갈수 있다.인민정권의 기능과 역할을 높이는데서 사회에 대한 통일적지도를 보장하고 인민민주주의독재를 강화하는것이 중요하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제14기 제1차회의에서 하신 시정연설에서 현시기 인민정권의 기능과 역할을 높이는데서 나서는 문제들을 명확히 밝혀주시였다.

우선 인민정권기관들이 혁명발전의 요구에 맞게 사회전반에 대한 통일적지도를 가일층 강화하는것이다.

인민정권기관들은 사회주의정치제도를 끊임없이 공고발전시키고 경제문화건설을 다그치기 위한 사업을 틀어쥐고나가야 한다.특히 정권기관 사업에서 경제사업을 우선시하고 인민생활을 향상시키는데 힘을 집중하는것과 함께 사회생활의 모든 분야와 지역을 장악하고 통일적으로 지도하면서 개별적부문과 단위들의 창발성을 높이 발양시켜야 한다.

또한 인민정권기관들이 자기의 본분에 맞게 인민대중을 위하여 멸사복무하는 기풍을 세우는것이다.

인민정권기관들은 늘 인민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그들의 요구를 반영하여 사업을 작전하고 설계하며 인민이 바라는 일을 찾아 끝까지 실천하고 인민대중을 발동하여 당의 로선과 정책을 관철해나가야 한다.모든 사업에서 인민들의 리익과 편의를 최우선적으로 보장하며 인민생활을 책임지고 보살펴주어야 한다.우리 당과 국가가 가장 어려웠던 시기에도 변함없이 고수하여온 우월한 인민적시책들을 정확히 실시함으로써 인민들이 사회주의조국의 고마움을 생활을 통하여 실감하며 조국의 부강발전을 위하여 떨쳐나서도록 하여야 한다.

또한 인민정권기관들이 당의 령도밑에서만 사업하는것을 철칙으로 삼는것이다.

인민정권기관들은 당의 사상과 방침을 자로 하여 모든 사업을 조직진행하며 당정책을 적극적으로 옹호하고 당이 제시한 혁명과업을 충실히 집행함으로써 우리 당정책의 생활력이 힘있게 과시되도록 하여야 한다.

또한 각급 인민정권기관 일군들의 책임성과 역할을 높이는것이다.

인민정권기관 일군들은 높은 당성과 혁명적원칙성을 지니고 맡은 사업을 자기가 전적으로 책임지는 립장에서 대담하게 적극적으로 밀고나가며 수동적이고 피동적인 사업태도를 결정적으로 뿌리뽑고 당에서 준 과업은 몸이 부서지는 한이 있어도 끝까지 해내는 강인한 혁명가적일본새를 지녀야 한다.착상력과 조직력, 장악력과 지도력, 전개력을 부단히 키워 그 어떤 과업도 막힘없이 해제끼는 사업의 능수가 되여야 한다.우리 당의 군중공작방법을 체득하고 모든 사업에서 이신작칙의 기풍을 발휘하며 인민들을 위하여 발이 닳도록 뛰여야 한다.인민앞에서 무한히 겸손하여야 하며 늘 인민들과 생사고락을 같이하면서 인민을 위하여 한몸을 깡그리 바치는 인민의 참된 충복이 되여야 한다.

부닥치는 도전과 난관을 격파하며 사회주의건설의 승리적전진을 다그쳐나가자면 인민정권강화에 더 큰 힘을 넣어야 한다.인민정권기관들의 기능과 역할을 더욱 높여나갈 때 우리의 정치사상진지, 계급진지가 백방으로 다져지고 주체적힘, 내적동력이 장성강화되게 된다.

모든 인민정권기관들은 자기의 전투적기능과 역할을 비상히 높여나감으로써 사회주의강국건설에서 맡고있는 사명과 본분을 다해나가야 할것이다.

본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