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7월 24일 로동신문

 

지상연단

모든 지역에는 충분한 발전잠재력이 있다

높은 리상, 새로운 도약-남포시가 달라진다!

당의 인민관을 철저히 구현해
나가는데서 틀어쥔 문제

 

수도의 관문이라고 할수 있는 우리 남포시에서는 오로지 인민을 위하여 멸사복무하는 우리 당의 혁명적본태, 존재방식을 다시금 온 세상에 힘있게 과시한 당중앙위원회 제7기 제14차 정치국 확대회의 결정을 철저히 관철하기 위한 혁명적열풍을 세차게 일으켜나가고있다.

당의 인민관을 생명으로 틀어쥐자.이것이 시의 모든 일군들의 가슴마다에 고동치는 뜨거운 숨결이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우리 일군들은 당의 인민존중, 인민사랑의 뜻과 정을 심장에 가득 채우고 인민앞에 무한히 겸손하여야 하며 생눈길, 진창길을 앞장에서 헤치면서 인민이 바라는 일을 한가지라도 더 찾아하여 로동당만세소리, 일심단결만세소리, 사회주의만세소리가 온 나라에 울려퍼지게 하여야 할것입니다.》

우리 남포시는 작고도 큰 땅이라고 말할수 있다.나라의 공업을 발전시키는데서 중요한 의의를 가지는 큰 공장, 기업소들이 집중되여있고 기름진 땅과 풍요한 수산자원이 있는것으로 하여 인민들의 생활을 향상시킬수 있는 발전잠재력을 가지고있다.그러나 우리 일군들이 당이 바라는 높이에서 진취적으로 일하지 못하여 유리한 경제토대가 더 큰 은을 내지 못하는 실례도 없지 않다.

물론 우리가 겪고있는 시련과 난관은 엄혹한것이며 수행하여야 할 과업들도 방대하다.그렇다고 하여 비가 오나 눈이 오나 인민을 위한 멸사복무의 길을 힘차게 이어가야 할 우리 일군들이 그 성스러운 의무를 제대로 집행하지 못한다면 언제 가도 당에서 그토록 걱정하는 인민생활문제를 원만히 풀수 없게 된다.

하기에 시당위원회에서는 일군들을 당의 인민관을 생명으로 틀어쥔 인민의 충복, 진짜배기일군으로 키우는데 선차적인 관심을 돌리고있다.

이를 위해 무엇보다 중시하고있는것은 인민이 바란다면 하늘의 별도 따오고 돌우에도 꽃을 피우며 그 어떤 천지풍파속에서도 인민의 생명안전과 행복을 믿음직하게 담보하는 우리 당의 숭고한 인민관을 모든 일군들이 신념화, 체질화하도록 하는것이다.인민생활을 높이는것이 바로 일군들자신앞에 맡겨진 가장 중요한 임무의 하나라는것을 자각하도록 하는데 사상전의 화력을 집중하였다.

인민에 대한 멸사복무는 그들의 피부에 가닿는것부터, 이것은 우리 일군들이 생명선으로 확고히 틀어쥐고 실천에 구현해가고있는 하나의 철리이다.오늘날 우리 일군들은 인민을 위하여 헌신하자고 구호만 웨쳐서는 안된다.기본의 기본은 완벽한 실천이며 그것은 인민들에게 무엇이 얼마나 절실히 필요한가를 제때에 알고 끝까지 풀어주는것이다.

그래서 시의 일군들은 시민들에 대한 물공급문제, 전기문제, 교통문제를 비롯한 기초적이고 사활적인 문제들을 원만히 해결하는데 두팔을 걷고 떨쳐나섰다.

인민들에게 사소한 불편도 주지 않으면서 내부예비를 탐구동원하여 살림집들에 색타일을 붙이고 창문들을 새로 교체해주었으며 거리의 환경을 일신하여 인민들에게 기쁨을 더해주었다.당일군이건 행정일군이건 모두다 만짐을 지고 눈에 충혈이 지도록 밤을 밝히며 심혼을 바치여 집집마다에 맑은 물이 흘러나오는 가슴흐뭇한 광경을 펼쳐놓았다.인민들의 발길이 많이 가닿는 곳들을 일일이 찾아내여 새롭게 설치해놓은 정류소들에 꼬리를 물고 당도하는 뻐스들과 함께 높아가는 인민의 웃음소리는 그대로 우리 일군들의 더없는 행복으로 되였다.

어려워도 보람찬 투쟁과정에 우리가 다시금 가슴치게 느낀것이 있다.거리를 번듯하게 개건하고 일떠세우는것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인민들에게 티끌만 한 부담도 주지 않고 진정으로 인민을 위한 좋은 일을 찾아하는것을 몇배로 더 중시할 때 인민들의 눈동자에 어머니당의 참모습이 정답게 비끼게 된다는것이다.다시말하여 일군들이 진심을 바친것만큼, 고생을 한것만큼 얻게 되는 민심은 억만금을 주고도 바꿀수 없는 재부중의 재부이며 발전의 무한대한 동력이라는것이다.

일군들의 리상과 꿈은 인민에 대한 열렬한 사랑의 표현이며 리상의 높이이자 인민에 대한 사랑의 열도이다.어렵고 힘든 때일수록 인민의 행복을 위한 리상과 목표를 높이 세우고 그 실현을 위하여 불같이 사는 사람이야말로 우리 당이 바라는 참된 일군이다.하기에 우리는 시의 면모가 일신되여가고있다는 인민들의 반영을 곧 더 좋은 미래를 앞당겨올것을 바라는 크나큰 기대와 믿음, 요구성으로 무겁게 받아들이고 피타는 노력을 기울이고있다.

인민을 위한 일에는 끝이 없다.인민들의 생활을 더욱 안정향상시키자면 오늘의 성과에 만족함이 없이 더 높은 목표를 세우고 한걸음한걸음 착실하게 나아가야 한다.

이를 위하여 우리 시에서는 경제사업체계를 정연하게 완비하고 발전동력을 강화할수 있는 자력갱생기지들을 든든히 구축해나가겠다.또한 창조형의 인재들을 더 많이 키워내고 그들이 나래를 마음껏 펴도록 떠밀어줌으로써 과학기술의 위력으로 정면돌파전의 활로를 더 힘차게 열어나가겠다.

우리 시에는 위대한 장군님께서 정담아 불러주신 네형제공장, 기업소와 같은 생산단위들을 비롯하여 자립적경제토대가 굳건하다.바로 여기에 자력자강의 정신과 인재들의 총명한 두뇌를 더한다면 그 어떤 시련과 난관이 덧쌓인다 해도 능히 우리 시를 자급자족하고 나날이 흥해가는 유족하고 문명한 고장으로 전변시킬수 있다.우리는 언제나 새로 시작한다는 마음으로 끊임없이 방법론을 찾아 대중의 정신력을 총발동하고 경제사업에 대한 당적지도를 심화시킴으로써 농업발전을 주도하는 첨단공업의 개발을 비롯한 중요한 문제들도 완벽하게 풀어나가겠다.

앞으로 우리 일군들과 당원들은 당의 인민관을 생명으로 틀어쥐고 줄기차게 투쟁하여 우리 남포시를 아침과 저녁으로 달라지는 흥하는 고장, 인민들이 부르는 로동당만세소리가 끝없이 울려퍼지는 아름답고 살기 좋은 지역으로 더욱 전변시켜나가겠다.

남포시당위원장 김철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