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7월 30일 로동신문

 

절세위인을 높이 모신
조선녀성의 끝없는 긍지

 

지금으로부터 74년전인 주체35(1946)년 7월 30일 혁명의 수도 평양에서는 위대한 수령님의 지도밑에 북조선림시인민위원회 제11차회의가 진행되였다.

이날 만면에 환한 미소를 담으시고 회의주석단에 나오신 어버이수령님께서는 오늘 회의에서는 북조선남녀평등권에 관한 법령을 채택하려고 한다고 하시면서 이렇게 교시하시였다.

《북조선남녀평등권에 관한 법령초안은 지난 북조선림시인민위원회 제10차회의에서 접수한 다음 각 정당, 사회단체, 공장, 직장들에서 대중적인 토론을 충분히 진행한 결과 로동자, 농민을 비롯한 각계각층의 인민들속에서 절대적인 지지와 찬성을 받았습니다.그러므로 오늘 회의에서 이 법령초안을 정식 북조선림시인민위원회법령으로 채택하자고 합니다.》

녀성들의 사회적해방과 남녀평등의 실현!

이것은 위대한 수령님께서 혁명의 길에 나서신 첫 시기부터 중요한 혁명과업의 하나로 간주하신것이였다.

위대한 수령님의 숭고한 뜻은 우리 나라 녀성운동발전과 녀성들의 사회정치생활에서 획기적인 의의를 가지는 력사적사변인 반일부녀회의 결성에도 깃들어있고 남녀평등과 녀성존중을 중요한 내용의 하나로 명기한 《조국광복회10대강령》에도 어리여있다.

하기에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해방후 사회단체들가운데서 제일 처음으로 조선민주녀성동맹을 창립하신데 이어 우리 녀성들을 하루빨리 새삶의 언덕에 보란듯이 세워주고싶으시여 새 조국건설의 그처럼 분망하신 속에서 손수 남녀평등권법령초안을 한조항한조항 작성하시였다.

정녕 남녀평등권법령발포는 세기를 두고 내려오던 봉건적억압과 굴욕, 멸시와 속박에서 벗어나 사람답게 살아보려는 우리 녀성들의 숙망을 풀어준 민족사적사변이였다.

지금도 조용히 귀기울이면 력사적인 법령발포에 접하고 온 나라 녀성들이 감격에 울고웃으며 목청껏 웨치던 김일성장군 만세!》, 《남녀평등권법령 만세!》의 환호성이 우리의 귀전에 들려오는것만 같다.

이 땅을 뜨겁게 달군 격정의 목소리들은 우리 녀성들을 새 조선의 당당한 주인으로 내세워주신 절세의 은인이신 어버이수령님을 우러러 터치는 한없는 고마움과 경모심의 분출이였다.

남녀평등권법령은 한평생 이민위천을 좌우명으로 삼으시고 인민대중의 자주위업을 위하여 모든것을 다 바치신 우리 수령님께서만이 내놓으실수 있는 사랑의 법전이였다.

어버이수령님께서 조국을 해방하시고 남녀평등권법령을 발포하신 그때로부터 우리 녀성들은 혁명의 한쪽수레바퀴를 떠밀고나가는 사회의 당당한 주인이 되여 참다운 생을 누리게 되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수령님께서는 남녀평등권법령을 발포하여 녀성들을 오랜 세기에 걸친 봉건적억압과 굴욕에서 해방하고 그들이 남자들과 동등한 권리를 가지고 나라의 정치, 경제, 문화생활에 참여할수 있는 길을 열어놓으시였으며 새 사회건설의 당당한 주인으로서 혁명과 건설을 힘있게 다그쳐나갈수 있게 하시였습니다.》

우리 녀성들에게 고귀한 정치적생명과 참다운 삶의 권리를 안겨주고 그들의 존엄을 최상의 높이에서 빛내여주시기 위하여 바치신 우리 수령님의 크나큰 심혈과 로고를 어찌 한두마디의 말로 다 전할수 있으랴.

현지지도의 길에서 녀성일군들을 만나실 때면 더없이 대견해하시고 녀성들도 노력하면 못할것이 없다고, 자신께서는 어제날과 마찬가지로 오늘도 우리의 미더운 녀성들의 굳세고도 강의한 그 품성을 믿고있다고 하시면서 녀성들이 나라의 당당한 주인으로서 자기의 사명과 본분을 다해가도록 따뜻이 손잡아 이끌어주신 어버이수령님,

녀성들의 가정적부담을 덜어주고 그들이 사회에 나가 마음놓고 일하도록 하기 위하여 온 나라 이르는 곳마다에 탁아소와 유치원을 세워주시고 녀성들이 갖추어야 할 품성까지도 하나하나 가르쳐주시며 마음써오신 우리 수령님 같으신 인민의 어버이는 력사의 어느 시대, 어느 나라에도 없었다.

지금도 잊을수 없다.

우리 혁명의 년대마다에 당과 조국을 위해 자기의 모든것을 아낌없이 바치며 충성과 위훈의 자욱을 수놓아온 우리 녀성들의 미덥고 아름다운 모습들을.

어버이수령님의 웅심깊고 자애로운 손길이 있어 우리의 녀성들은 공장과 농촌의 미더운 주인들로, 조국을 용감히 지켜싸우는 영웅들로, 로력혁신자, 시대의 선구자로 몰라보게 성장하였다.

녀성들을 혁명과 건설을 떠밀고나가는 힘있는 력량으로 내세워주시며 이 땅에 녀성중시의 빛나는 력사가 이어지게 하신분은 위대한 장군님이시였다.

나라일을 돌보시는 그처럼 바쁘신 속에서도 《녀성들은 혁명과 건설을 떠밀고나가는 힘있는 력량이다》, 《강성대국건설대전에서 주체의 조선녀성운동의 자랑스러운 전통을 더욱 빛내여나가자》를 비롯한 불후의 고전적로작들을 발표하시여 조선녀성운동이 나아갈 길을 환히 밝혀주신 어버이장군님.

우리 녀성들을 더없이 귀중히 여기시며 온 나라에 녀성들을 사랑하고 존중하는 사회적기풍이 더욱 차넘치도록 이끌어주신 위대한 장군님의 어버이손길이 있어 이 땅에서는 《봄향기》화장품과 더불어 영원히 못 잊을 사연을 비롯하여 우리 녀성들을 위해 베풀어진 뜨거운 사랑의 전설들이 수없이 꽃펴났다.

고귀한 혁명생애의 마지막시기에도 전국녀맹예술소조원들의 소박한 종합공연까지 몸소 보아주시면서 당의 현명한 령도밑에 우리 녀성들이 걸어온 지난 수십성상의 력사는 당과 수령, 사랑하는 조국에 대한 절대적인 신뢰와 고결한 충성의 력사인 동시에 사회주의승리에 대한 투철한 신념을 지니고 조국을 결사수호하고 혁명의 미래를 위하여, 사회와 집단을 위하여 모든것을 다 바쳐 싸운 헌신의 력사이라고 믿음을 주시고 힘을 주신 위대한 장군님의 자애로운 영상을 온 나라 녀성들은 천만년이 흘러도 영원히 잊을수 없다.

우리 녀성들을 그토록 아껴주고 믿어주고 내세워주시는 위대한 장군님의 품속에서 빛나는 삶을 누린 녀성들이 그 얼마인지 모른다.

우리 조선녀성들의 존엄과 영예는 또 한분의 절세의 위인이신 경애하는 원수님을 높이 모시여 영광과 행복의 최절정에서 빛나고있다.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숭고한 뜻을 그대로 이으시여 우리 녀성들이 조국의 부강번영과 사회와 가정의 화목과 행복을 위하여 자기의 본분을 다하고 시대의 꽃으로서의 영예를 계속 떨쳐나가도록 정력적으로 이끌어주고계시는 경애하는 원수님.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새로운 주체100년대의 첫 기슭에서 맞는 3.8국제부녀절을 뜻깊게 경축하도록 성대한 음악회를 마련해주시고 온 나라 녀성들에게 따뜻한 축하를 보내주실 때 우리 녀성들은 위대한 태양의 품에 안긴 더없는 행복으로 하여 격정의 눈물을 흘리였다.

군인가족들모두가 시대와 력사앞에 지닌 성스러운 임무를 다해나가도록 이끌어주시는분, 몸소 건설주, 시공주가 되시여 녀성로동자들의 합숙을 지어주시고도 훌륭하게 꾸려진 생활의 보금자리에 든 주인공들의 밝은 미래를 축복하시여 연회까지 마련해주신분, 부모잃은 아이들의 어머니가 되고 영예군인의 길동무가 되여 한생을 묵묵히 바쳐가고 병사들을 위해 온갖 지성을 다하는 녀성들을 영광의 단상에 세워주시는분이 우리의 경애하는 원수님이시다.

여기에는 우리 녀성들에게 참된 존엄과 영예, 삶의 긍지를 한껏 안겨주시려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숭고한 뜻이 소중히 담겨져있다.

경애하는 원수님의 다심하신 어버이사랑은 평양화장품공장과 평양어린이식료품공장에도, 평양산원 유선종양연구소와 옥류아동병원 등에도 뜨겁게 어려있다.

그이의 한량없는 사랑과 믿음, 뜨거운 축복속에서 우리 녀성들은 자나깨나 당의 뜻에 심장의 박동을 맞추며 불타는 충성의 한마음을 안고 기적과 위훈을 떨쳐가고있는것이다.

참으로 세상에는 녀성들이 많지만 우리 조선녀성들처럼 대대로 수령복을 노래하며 존엄높고 긍지높은 삶을 누리는 녀성들은 그 어디에도 없다.

당을 따라 변함없이 한길만을 걸어온 우리 녀성들의 앞길에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펼치시는 사회주의강국의 찬란한 미래가 밝아오고있다.

한없이 위대한 어버이품, 위대한 당의 품이 있기에 우리 녀성들의 앞날은 끝없이 밝고 창창하다.

본사기자 라설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