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7월 31일 로동신문

 

평양종합병원 의료봉사의 지능화,
정보화를 위한 준비사업 본격적으로 추진

 

평양종합병원 의료봉사의 지능화, 정보화를 위한 준비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되고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 평양종합병원건설장을 현지지도하시면서 주신 강령적과업과 당중앙위원회 제7기 제14차 정치국 확대회의 결정을 높이 받들고 국가과학기술위원회와 보건성을 비롯한 해당 성, 중앙기관의 일군들과 여러 대학과 과학연구기관, 의료봉사기관의 과학자, 기술자들과 의료일군들이 더욱 분발해나섰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겹쌓인 애로와 격난을 뚫고 수도의 한복판에 솟아오르게 될 평양종합병원은 적대세력들의 더러운 제재와 봉쇄를 웃음으로 짓부시며 더 좋은 래일을 향하여 힘있게 전진하는 우리 조국의 기상과 우리 혁명의 굴함없는 형세를 그대로 과시하는 마당이 될것입니다.》

우리 인민을 위한 영광스럽고 보람찬 평양종합병원건설투쟁을 발기한 당의 숭고한 구상과 의도를 빛나는 현실로 꽃피우는데 이바지할 일념을 안고 의료봉사의 지능화, 정보화를 위한 준비사업에 참가한 해당 부문의 전체 일군들과 과학자, 기술자들, 의료일군들은 지금 피타는 사색과 탐구, 헌신적인 노력을 깡그리 바쳐가고있다.

종합된 자료에 의하면 병원의 지능화, 수자화와 관련한 세계적인 추세와 수백만개의 학술용어로 구성된 의학부문의 국제적인 규격들에 대한 자료조사 및 분석, 수백가지 질병에 대한 진단 및 치료와 관련한 기술과제서작성이 성과적으로 진행되였으며 평양종합병원의 의료봉사를 지능화, 정보화하기 위한 지능의료봉사체계의 총설계서가 보다 높은 수준에서 작성되였다.

평양종합병원건설련합상무 기술 및 운영준비분과의 지능화, 정보화추진조에 망라된 일군들과 과학자, 기술자들, 의료일군들은 인민들에게 실지 최상급의 선진적인 의료봉사를 할수 있도록 높은 수준의 의료봉사체계를 구축하며 실용적인 측면에서 떳떳이 내놓고 자랑할수 있게 지능의료봉사체계를 세련시키는 방향에서 이미 작성된 총설계서의 전반적인 내용을 다시한번 구체적으로 검토하였다.

이 과정에 수십건에 달하는 과제들의 도달지표가 보다 갱신되였다.

지능화, 정보화추진조 책임일군들의 적극적인 작전과 지휘밑에 이에 따르는 치밀한 조직사업이 이루어지고 지능의료봉사체계개발집단을 보다 강력하게 꾸리기 위한 사업이 진행되였다.

그리하여 현재 지능의료봉사체계개발을 위한 사업은 전례없이 앙양된 분위기속에서 활기를 띠고 벌어지고있다.

한편 지능의료봉사체계를 직접 운영하고 리용하게 될 의료일군들도 의료봉사의 지능화, 정보화를 위한 준비사업에 적극 참가하여 자기들의 지혜와 열정을 바쳐가고있다.

인민을 위한 우리 당의 사랑을 인민들이 페부로 절감할수 있도록 평양종합병원 의료봉사의 지능화, 정보화를 훌륭히 실현하려는 비상한 각오를 안고 낮과 밤을 긴장한 사색과 탐구로 이어가는 일군들과 과학자, 기술자들, 의료일군들의 열의는 매우 높다.

이들의 결사적인 두뇌전, 창조전을 해당 부문과 여러 대학, 과학연구기관, 의료기관의 일군들이 힘있는 조직정치사업으로 적극 고무하고있다.당중앙위원회 제7기 제14차 정치국 확대회의이후에만도 교육위원회와 보건성을 비롯한 성, 중앙기관의 일군들과 여러 대학의 책임일군들이 지능의료봉사체계의 개발사업이 벌어지고있는 현지에 수시로 나와 걸린 문제를 풀기 위한 대책도 세워주고 후방사업도 성의있게 하고있다.

이렇듯 앙양된 분위기속에서 평양종합병원 의료봉사활동의 전과정을 지능화, 정보화하기 위한 준비사업은 적극 추진되고있다.

본사기자 려명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