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7월 14일 로동신문
김일성동지는 진보적인류의
여러 나라 정당지도자들과 인사들 강조
출중한 정치실력과 숭고한 덕망으로 조선혁명과 세계자주화위업수행에 불멸의 공헌을 하신
여러 나라 정당지도자들은
민주꽁고인민혁명당 전국위원장은 사회주의조선의 시조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의 영원한
조선인민은 20세기의 걸출한 위인이신
그이에 대한 추억은 세계의 수많은 인민들의 심장속에도 깊이 간직되여있다.
세계인민들은
에짚트민족진보통일련합당 위원장은 절세위인에 대한 끝없는 경모의 정을 전문에 이렇게 담았다.
또한 사회주의위업의 승리와 세계자주화위업수행에 불멸의 업적을 쌓아올리시였다.
메히꼬인민사회당 중앙위원회
나이제리아인민진보당 전국위원장은 다음과 같이 강조하였다.
세계자주화위업수행에 쌓아올리신 그이의 거룩한 업적은 조선인민뿐아니라 진보적인류의 마음속에 영원히 간직되여있다.
주체사상의 기치높이 력사의 새시대를 펼치시고 인류의 자주위업, 사회주의위업에 쌓아올리신
그것은
오스트리아 윈
그이께서 창시하신 주체사상은 세계 혁명적인민들이 따라배우는 사상으로 되였다.
스웨리예조선친선협회 위원장은 이렇게 강조하였다.
이민위천을 좌우명으로 삼으신 그이께서는 언제나 인민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시고 그들의 힘에 의거하여 모든 문제를 풀어나가시였다.
벌가리아 쏘피아에 있는
에스빠냐 마드리드주체사상연구소조 책임자는 다음과 같이 강조하였다.
20세기의 태양은 오늘도 계속 빛나고있으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의 아름다운 미래까지도 밝게 비쳐주고있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의 영원한
선대수령들의 위업을 가장 충직하게 계승해나가시는
각계인사들이 우리 나라 대표부들을 방문
로씨야평화 및 통일당 위원장은 다음과 같이 언급하였다.
사회주의조선의 시조이신
그이의 위업은 오늘도 훌륭히 계승되고있다.
조선은 대를 이어
민주꽁고로동계시민협회 전국위원장은 주체사상의 창시로 인류사상의 보물고를 풍부히 하시고 세계 진보적인민들에게 귀중한 정신적유산을 남기신
그이는 주체의 기치높이 조선의 해방을 이룩하시고 나라의 자주권을 견결히 수호하신 백전백승의 강철의 령장이시다. 그이께서는 조선을 인민대중중심의 사회주의나라로 일떠세우시였다.
한편 우리 나라 대표부들에 이딸리아국제그룹 리사장이 대형꽃바구니를, 파키스탄로동자농민당 중앙위원회 위원장, 파키스탄조선친선협회 카라치지부 서기장이 꽃다발들을 보내여왔다. 【조선중앙통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