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7월 17일 로동신문

 

만민을 매혹시킨 고매한 인품

 

희세의 정치원로로서 높은 국제적권위를 지니시고 만민의 절대적인 신뢰를 받으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혁명활동 전과정에 관통되여있는것이 있다.그것은 바로 인간에 대한 가장 열렬하고 진실하며 헌신적인 사랑이다.

우리 수령님께서는 위대한 생애를 혁명적동지애, 인간사랑의 가장 아름다운 력사로 수놓으시였다.

풍모에 있어서나 인간적덕망에 있어서나 그 누구도 견줄수 없는 위인중의 위인이신 위대한 수령님의 품은 지구상의 수많은 사람들의 운명을 지켜주고 보살펴준 한없이 넓고 은혜로운 품이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한없이 폭넓고 웅심깊은 인정미를 지니신 수령님께서는 자주성을 지향하는 세계 여러 나라 당, 국가수반들과 정계, 사회계, 학계의 수많은 저명한 인사들과도 두터운 우의를 맺으시였다.사상과 정견이 다른 사람들도 누구든지 우리 수령님을 한번 만나뵈오면 그 고결한 인품에 매혹되여 수령님을 끝없이 흠모하고 존경하였다.하기에 우리 수령님은 세상에서 동지와 벗이 제일 많은분이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해방후부터 생의 마지막시기까지 만나신 외국인은 수없이 많다.그들은 사회적지위와 직업도 다르고 피부색과 언어, 사상과 신앙도 각이한 사람들이였다.그러나 누구나 우리 수령님을 만나뵙고는 그이의 고결한 인품에 머리를 숙이였다.

여기에 한 외국인이 위대한 수령님을 만나뵙고 쓴 글이 있다.

《그것은 향기였다.하늘이 낸 위인만이 지닐수 있는 류다른 향기였다. 김일성주석을 여러차례 만나뵙는 과정에 내가 강렬하게 느낀것은 그이께서만 풍기는 특출한 인간향기였다.꽃의 향기에 반하여 벌과 나비들이 모여들듯이 그 인간적향기에 매혹되여 만민이 그이를 따르고 그이의 두리에 뭉치는것이다.

그이께서 지니신 인간향기는 자주성에 기초한 뜨거운 인간애이며 가장 숭고한 인정미였다.》

첫 순간에 온넋을 완전히 매혹시키는 그 인간애, 인정미는 인민에 대한 사랑을 천품으로 체현하신 우리 수령님의 특출한 인품이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생전에 전우로, 벗으로 내세워주신 도이췰란드의 녀류작가였던 루이저 린저,

서방세계에서 사나운 비평가로 알려진 그가 위대한 수령님을 만나뵈온것은 주체69(1980)년 5월 어느날이였다.그날 국가의 중대사도 뒤로 미루시고 루이저 린저를 반갑게 만나주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자신께서는 오늘 선생을 만나는것을 같은 사상과 지향을 가진 전우들의 상봉으로 귀중히 여기며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씀하시였다.

불과 불이 오가는 격전장에서 생사를 같이하는 사람들만이 주고받을수 있는 전우라는 고귀한 부름앞에 루이저 린저는 격정을 금할수 없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그가 알고싶어하는 문제들에 대하여 친절하게 일일이 가르쳐주시고나서 선생이 세계반동들을 반대하는 글을 많이 쓰다보니 그들로부터 압력과 비난을 받는다고 하는데 그 대신에 선생은 인민대중의 지지를 받기때문에 잃는것보다 얻는것이 더 크다고 볼수 있다고, 인민대중의 사랑을 받으면 언제나 반동들의 미움을 받기마련이라고 하시면서 그에게 커다란 힘과 용기를 안겨주시였다.

위대한 수령님의 특출한 위인상에 대한 감동이 얼마나 강렬하였던지 그는 후날 자기의 조선방문기에서 다음과 같이 썼다.

김일성주석께서는 흔히 하듯이 겸허하게 담화를 시작하시였다.그이께서는 매우 침착하고 쾌활하고 친절하시였으며 꾸밈새가 없으시였다.참으로 평범하시였으며 위엄을 보이려는 기색도 전혀 없으시였고 롱담도 하시면서 소탈하게 웃으시였다.》

이뿐이 아니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그후 해마다 그가 우리 나라를 방문하도록 특혜도 베풀어주시였으며 뜨거운 은정을 거듭 부어주시였다.하기에 그는 자기는 김일성주석님을 받들다 죽겠다고 열렬히 토로하면서 이것을 평생의 신조로 간직하고 인류앞에, 후대들앞에 우리 수령님이 얼마나 위대한분이신가를 전하기 위해 글을 쓰고 또 썼다.

위대한 수령님의 품은 한번 만나뵈오면 한생을 의탁하고 따르고싶은 어버이의 품, 영원한 삶의 품이였다.

위대한 수령님의 뜨거운 인정미와 넓은 도량에 세계 진보적인류는 물론 적대관계에 있던 사람들까지도 머리를 숙이였다.

뽀르뚜갈의 고메스도 그들중의 한 사람이였다.그로 말하면 군참모장, 대통령경력을 가진 관록있는 정치인이였다.

지난 조선전쟁시기 제국주의자들의 침략적인 공세작전들이 물거품으로 되는것을 직접 목격하기도 한 그는 위대한 수령님을 강철의 령장으로 흠모하여왔다.

그가 위대한 수령님을 처음으로 뵈온것은 주체70(1981)년이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그의 두손을 따뜻이 잡으시고 오랜 친구를 만나는 심정이라고 정담아 말씀하시면서 그의 공로도 평가해주시고 그가 제기하는 문제들에 대해서도 대답을 주시였다.주체71(1982)년 4월 고메스가 또다시 우리 나라를 방문하였을 때에도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그를 만나주시고 오찬도 함께 하시며 이젠 구면친구로 되였는데 우리 나라에 자주 오라고, 인민을 위하여, 유럽의 자주화를 위하여, 발전도상나라들의 자주화를 위하여 함께 싸워나가자고 하시며 크나큰 믿음을 안겨주시였다.

뵈오면 뵈올수록 고메스의 심장에 지펴진 매혹의 불길은 더욱 세차게 타올랐다. 위대한 수령님의 신비한 친화력에 온넋이 끌린 고메스는 김일성주석은 인덕으로 세계를 움직이는 위인이시다.》라고 진정을 고백하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남기신 대외활동일화들가운데는 이런 이야기도 있다.

주요명절때마다 우리 나라에 세계곳곳에서 수많은 사람들이 찾아왔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그들을 위하여 바쁜 시간을 내군 하시였다.만나주실 때에는 매 사람앞으로 다가가시여 다정히 손을 잡고 인사를 나누시였고 담화도 하시였다.한 일군이 위대한 수령님께 한자리에 서계시면서 외국손님들로부터 인사를 받으시였으면 하는 의향을 말씀드렸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손님들이 우리를 찾아왔는데 주인인 우리가 그들을 만나서 인사를 해야지 그들이 와서 인사를 하라는 식으로 해서야 되겠는가고 나무람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의 대외활동력사는 이렇듯 세계외교사에 일찌기 있어본적 없는 위인전설로 가득차있다.

진정 위대한 수령님은 우주와도 같은 넓은 품에 세계를 안으시고 태양의 빛과 열과도 같은 따뜻한 정으로 진보적인류를 보살펴주신 희세의 인간원로, 불세출의 위인이시다.

본사기자 김승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