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8월 16일 로동신문

 

사설

당중앙위원회 제7기 제16차 정치국회의 결정을
높이 받들고 큰물피해복구에 총력을 집중하자

 

당중앙위원회 제7기 제16차 정치국회의소식에 접한 온 나라 인민들의 가슴가슴은 지금 어머니 우리 당에 대한 한없는 감사의 정과 앞날에 대한 신심과 희망으로 세차게 끓고있다.

정치국회의에서는 큰물피해복구사업, 국가비상방역사업, 당창건 75돐을 성대히 기념하기 위한 국가행사준비를 비롯하여 당면하게 제기되고있는 문제들을 토의하고 해당한 결정을 채택하였다.

이번 정치국회의에서 내세운 가장 중요하고 절박한 과업은 모든 힘을 집중하여 큰물피해를 빨리 가시고 인민들에게 안정된 생활을 보장하는것이다.

전체 일군들과 근로자들, 인민군장병들은 당중앙위원회 정치국 결정서와 당중앙위원회, 당중앙군사위원회, 국무위원회 공동명령에 제시된 전투적과업관철에 한사람같이 떨쳐나 일심단결의 위력으로 전진하는 주체조선의 기상을 힘있게 떨쳐야 한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나라의 근본인 인민보다 더 귀중한 존재는 없으며 인민의 리익보다 더 신성한것은 없습니다.》

보도된바와 같이 최근에 폭우를 동반한 많은 비가 내려 강원도와 황해북도, 황해남도, 개성시를 비롯한 나라의 여러 지역에서 심각한 피해를 입고 재해지역 주민들이 소개지에서 생활상어려움을 겪고있다.

인민대중제일주의를 자기의 본성으로, 신성한 정치리념으로 하고있는 우리 당에 있어서 인민의 불행과 아픔을 가셔주는것보다 더 중차대한 사업은 없다.

우리 당은 세계도처에서 커다란 재난을 몰아온 폭우가 우리 경내에 쏟아진 첫 순간부터 큰물피해상황을 실시간으로 료해장악하며 적극적인 대책을 취하여왔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몸소 황해북도 은파군 대청리일대의 큰물피해상황을 현지에서 료해하시면서 피해지역복구와 관련한 구체적인 과업과 방도를 밝혀주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현지지도와 은정어린 조치들은 인민을 위해 멸사복무해야 할 당조직들과 일군들이 큰물피해복구사업을 어떻게 대하며 인민들의 생활을 어떻게 책임지고 보살펴야 하는가를 가르쳐준 중요한 계기로 되였다.

자연재해를 당한 인민들이 고통을 겪고있는 때에 다른 그 누가 아닌 우리 당이 그들을 전적으로 책임져야 하며 큰물피해복구에 나라의 총력을 기울여 인민들의 고생을 하루빨리 덜어주어야 한다는것이 당중앙의 숭고한 의도이다.당중앙위원회 제7기 제16차 정치국회의를 통하여 인민과 언제나 고락을 함께 하고 희생적인 헌신으로 인민의 믿음과 기대에 보답하려는 우리 당의 멸사복무의지가 다시금 뚜렷이 과시되였다.

큰물피해복구는 단순히 자연재해의 후과를 가시는 실무적인 사업이 아니라 우리 당의 혁명적본태와 우리 식 사회주의제도의 우월성을 남김없이 실증하기 위한 중요한 정치적사업이다.

지금 큰물로 인하여 집과 가산을 잃고 림시거처지에서 생활하고있는 피해지역 주민들은 은혜로운 어머니당이 있기에 자기들이 겪는 애로는 일시적이며 반드시 더 큰 행복을 누리게 된다는 확신과 희망에 넘쳐 복구사업에 떨쳐나서고있다.오늘의 큰물피해복구사업을 성과적으로 수행할 때 당에 대한 인민의 신뢰심이 굳건히 지켜지고 이 땅의 천만자식모두를 품어안아 보살피는 우리 당의 인민대중제일주의정치의 위대성이 더욱 힘있게 떨쳐지게 될것이다.

올해는 우리 인민의 운명의 수호자, 백전백승의 향도자인 조선로동당창건 75돐이 되는 의의깊은 해이다.한지에 나앉은 수재민들을 그대로 두고 10월의 대경사를 맞이할수는 없다.우리는 큰물피해복구사업을 힘있게 내밀어 당창건기념일을 진정한 인민의 명절, 일심단결을 다지는 혁명적명절로 빛내여야 한다.

10월 10일까지는 두달도 남지 않았다.우리가 수행해야 할 과업은 방대하고 기일은 긴박하다.우리는 당의 전투적호소따라 산악같이 떨쳐일어나 큰물피해복구에서 자랑찬 승전포성을 울려야 한다.

큰물피해복구에 모든 력량과 수단을 총동원, 총집중하여야 한다.

지금 우리는 날로 엄중해지고있는 세계적인 보건위기와 함께 예상치 않게 들이닥친 자연재해라는 두개의 도전에 맞서 싸워야 할 난관에 직면해있다.여러 나라에서 악성비루스전파상황이 악화되고있는 현실은 그 어떤 외부적지원도 허용하지 말며 국경을 철통같이 닫아매고 방역사업을 더욱 엄격히 진행할것을 요구하고있다.오늘의 큰물피해복구사업을 성과적으로 결속하자면 오직 자기 힘을 믿고 자체의 력량과 수단을 총동원하여야 한다.

큰물피해가 심한 지역들에 필요한 로력과 물자를 최우선 보장하여야 한다.당중앙위원회 정치국 결정서에 밝혀진대로 해당 지역의 당, 정권기관들과 건설단위들, 인민군부대들에서 필요한 인원과 륜전기재, 건설장비들을 책임적으로 보장하여야 한다.내각과 국가계획위원회를 비롯한 해당 단위들에서 세멘트와 강재, 연유, 목재 등 큰물피해복구에 필요한 자재와 설비, 물자들을 제때에 보내주어야 한다.철도운수부문에서 피해복구에 요구되는 인원들과 물자들을 신속히 운반하며 전력공업부문에서는 공사에 필요한 전력을 중단없이 공급하여야 한다.

수재민들의 생활을 안착시키기 위한 사업을 선차적으로 틀어쥐고나가야 한다.

큰물피해복구와 수재민들의 생활을 안착시키기 위한 사업을 다같이 내밀며 여기에서도 생활안정을 앞세우라는것이 당의 요구이다.

각급 당, 정권기관과 큰물피해복구지휘부들에서 수재민들을 시급히 분숙시키고 식량과 부식물, 땔감, 먹는물 등 생활조건을 보장하는데 세심한 관심을 돌려 그들의 불편을 덜어주어야 한다.의약품공급과 치료대책을 세우는 사업을 실속있게 진행하여야 한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숭고한 뜻을 받들어 수재민들을 위로하고 안착시키는데서 당일군들이 앞장서야 한다.

큰물피해복구사업을 당이 바라는 높이에서 완전무결하게 진행하여야 한다.

당중앙위원회 정치국회의에서는 이번 피해복구사업을 단순한 복구나 생활복원에만 귀착시키지 말고 인민들에게 더 좋은 생활환경을 마련해주는 계기로 되게 할데 대하여 중요하게 강조하였다.무엇을 하나 일떠세워도 앞을 내다보며 발전적인 견지에서 해나가는것이 우리 당의 창조방식, 창조본때이다.

피해지역을 인민들의 요구와 지향, 발전한 시대적수준에 맞게 일신시켜야 한다.자연재해나 큰물에 의한 피해를 다시 받지 않게 살림집들을 해당 지역 주민들의 의견을 들어보고 적절한 위치에 질적으로 건설하여야 한다.공공건물과 도로, 다리, 철길, 언제, 해안방조제복구사업을 먼 후날에도 손색이 없게 진행하여야 한다.

군민의 대단결과 협동작전으로 큰물피해복구를 당창건기념일까지 기본적으로 끝내기 위한 총돌격전을 벌려야 한다.

군민대단결은 주체조선에만 있는 최강의 보검이며 불가능도 가능으로 전환시키며 기적을 창조하게 하는 무진막강한 힘이다.

인민군대는 조국과 혁명앞에 어렵고 방대한 과업이 나설 때마다 제일먼저 찾고 불러주는 당의 크나큰 믿음과 기대를 귀중히 간직하고 큰물피해복구에서 기본주력, 돌격대가 되여야 한다.복구전투의 제일 힘든 대상들을 도맡아 일당백공격속도, 공격기질로 진격로를 열어제끼며 충성의 돌격전, 치렬한 철야전으로 당이 정한 기일을 철저히 보장하여야 한다.사회의 모든 일군들과 근로자들은 인민군대의 군인정신, 군인본때를 따라배워 맡은 대상공사를 전격적으로 밀고나가야 한다.

각급 큰물피해복구지휘부들에서 선후차를 바로 정하고 피해복구사업을 드세게 내밀어야 한다.

공사가 얼마나 빨리 진척되는가 하는것은 설계와 작전, 조직과 지휘에 달려있다.

큰물피해복구지휘부들에서는 피해규모와 복구대상, 로력과 자재소요량을 확정하고 그에 따르는 력량편성을 잘하여야 한다.피해복구지역에로의 기동로들과 통신시설들을 시급히 복구하며 설계작성을 선행시켜 보장하여야 한다.큰물피해복구중앙지휘부에서는 피해복구를 위한 작전을 주도세밀하게 하고 복구사업전반을 손금보듯 장악하며 제기되는 문제들을 제때에 대책하면서 박력있게 추진하여야 한다.해당 지역, 해당 부문과 단위들에서는 큰물피해복구지휘부의 지휘와 통제에 철저히 복종하는 엄격한 규률을 세워야 한다.

각급 당, 근로단체조직들과 정치기관들이 큰물피해복구를 위한 조직정치사업을 진공적으로 벌려야 한다.

큰물피해복구와 관련한 당중앙위원회 정치국 결정서에 담겨진 인민에 대한 사랑의 참뜻을 대중의 심장속에 깊이 새겨주어야 한다.당원들과 근로자들에게 피해지역 인민들을 위하여 베푸는 당과 국가의 특별한 배려와 시책에 대하여 잘 알려주어 그들이 당만 믿고 따르면 오늘의 위기는 반드시 가셔진다는 신심과 락관을 가지도록 하여야 한다.건설자들의 정신력을 총폭발시키기 위한 화선선전, 화선선동을 첨입식으로, 집중적으로 벌려 누구나 영웅적위훈의 창조자가 되게 하여야 한다.

각급 당조직들은 큰물피해복구에 모든 력량과 수단을 총동원하며 필요한 설비, 자재, 물자들을 제때에 무조건 보장하기 위한 사업을 당적으로 힘있게 밀어주어야 한다.피해지역 주민들과 피해복구에 동원되는 사람들속에서 방역규정을 어기는 현상이 절대로 나타나지 않도록 교양사업을 강화하여야 한다.

당이 결심하면 우리는 한다는 신념의 구호를 높이 들고 한마음한뜻으로 떨쳐나선 우리 인민과 인민군장병들의 기세는 충천하며 용기는 백배하다.

세계는 당에 대한 불타는 충성심을 지닌 우리 인민과 군대가 자연의 대재앙이 휩쓴 땅을 어떻게 사회주의선경으로 변모시키는가를 똑똑히 보게 될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