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8월 26일 로동신문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제7기 제17차 정치국 확대회의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제7기 제5차 정무국회의 진행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제7기 제17차 정치국 확대회의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제7기 제5차 정무국회의가 8월 25일 당중앙위원회 본부청사에서 진행되였다.

조선로동당 위원장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위원장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무력 최고사령관이신 우리 당과 국가, 무력의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 회의들에 참가하시였다.

회의들에는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무국 성원들을 비롯한 정치국 위원, 후보위원들이 참가하였다.

방청으로 당중앙위원회 부서 책임일군들과 기타 해당 부문 성원들이 참가하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제7기 제17차 정치국 확대회의를 운영집행하시였다.

회의에서는 세계적인 보건위기상황에 대비한 국가비상방역태세를 점검하고 방역사업을 더욱 개선강화하기 위한 해당 문제들이 심도있게 토의되였다.

회의에서는 악성전염병의 류입을 차단하기 위한 국가적인 비상방역사업에서 나타나고있는 일련의 결함들을 엄중히 평가하고 시급히 극복하여야 할 대책적문제들을 연구하였다.

회의에서는 강도높은 방역조치실시에 관한 당중앙의 사상을 각급 당, 사회안전, 보위기관 일군들에게 다시한번 깊이 체득시키고 완벽한 방역형세를 철저히 유지할데 대하여 강조되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국가비상방역사업에서 나타나고있는 일부 허점들에 대하여 자료적으로 통보하시면서 방역태세를 계속 보완유지하고 일련의 결함들을 근원적으로 종식시키기 위한 적극적인 대책을 전당적, 전사회적으로 강력히 강구할데 대하여 강조하시였다.

당중앙위원회 정치국은 제기된 안건들에 해당한 결정들을 채택하였다.

회의에서는 8월 26일부터 27일사이에 황해남도와 평안남도, 평안북도를 비롯한 우리 나라의 전반적지역이 강한 태풍의 영향을 받을것으로 예상되는것과 관련하여 태풍피해방지와 관련한 국가적인 비상대책들을 철저히 세울데 대한 문제들을 집중토의하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태풍에 의한 인명피해를 철저히 막고 농작물피해를 최소화하는것은 인민의 운명을 책임진 우리 당에 있어서 순간도 소홀히 할수 없는 중차대한 문제이며 한해 농사결속을 잘하는가 못하는가 하는 중요한 사업이라고 하시면서 각급 당조직들과 인민정권기관, 사회안전기관들앞에 나서는 과업들을 제기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속에 태풍피해방지사업의 중요성과 위기대응방법을 정확히 인식시키기 위한 선전공세를 집중적으로 벌리며 인민경제 모든 부문에서 태풍피해를 미리막을수 있게 즉시적인 대책들을 강구할데 대하여 강조하시였다.

회의에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말씀을 철저히 관철하기 위한 당중앙위원회 지시문을 작성하여 하달하기로 결정하였다.

당중앙위원회 정치국 확대회의에 이어 정무국회의가 진행되였다.

회의에서는 조선로동당 제8차대회를 소집할데 대한 당중앙위원회 제7기 제6차전원회의 결정을 관철하는데서 나서는 실무적문제들을 연구협의하였다.

회의에서는 조선로동당 제8차대회의 성과적보장을 위한 준비위원회를 조직하고 사업체계와 분과, 소조들의 사업분담을 확정하였다.

당중앙위원회 정무국은 해당한 결정서를 전원일치로 채택하였다.

본사정치보도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