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8월 6일 로동신문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로 철저히 무장하자!

자강력제일주의

 

오늘 우리 조국은 력사의 모진 광풍속에서도 자주의 성새, 불패의 사회주의보루로 위용떨치며 승리의 한길을 따라 힘차게 전진해나가고있다.기존의 정치개념이나 경제학적인 수자로써는 가늠할수 없는 우리 공화국의 저력과 무한한 발전잠재력은 다름아닌 자강력제일주의에 뿌리를 두고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 자강력제일주의를 높이 들고 나가도록 하여야 하겠습니다.》

자강력제일주의는 자체의 힘과 기술, 자원에 의거하여 주체적력량을 강화하고 자기의 앞길을 개척해나가는 혁명정신이다.자강력제일주의의 기반은 자기 나라 혁명은 자체의 힘으로 해야 한다는 위대한 수령님들의 혁명사상이며 자강력제일주의를 구현하기 위한 투쟁방식은 자력갱생, 간고분투이다.자강력제일주의는 사회주의건설에서 항구적으로 틀어쥐고나가야 할 전략적로선이다.

자강력제일주의를 높이 들고나가야 주체적력량을 강화하고 그 역할을 높여 사회주의건설을 성과적으로 다그쳐나갈수 있다.

사회주의사회는 그 주인인 인민대중의 사상의 힘, 정신력에 의하여 발전하는 사회이다.사회주의건설의 성과여부를 결정하는 근본요인은 객관적인 물질경제적조건에 있는것이 아니라 주체인 인민대중의 사상정신상태에 있다.주체적력량이 준비되지 않고서는 조건과 환경이 아무리 유리하다 하여도 혁명에서 승리할수 없다.

남에게 의존하지 않고 자체로 살아나가려는 강한 정신력이 바로 자강력의 정수이다.자강력제일주의를 철저히 구현해나가는데 무에서 유를 창조하고 불가능도 가능으로 전환시키며 사회주의건설을 힘있게 다그쳐나갈수 있는 근본열쇠가 있다.

자강력제일주의를 일관하게 틀어쥐고나가야 자체의 힘과 기술, 자원에 의거하여 사회주의건설을 승리적으로 전진시켜나갈수 있다.

자강력의 정수는 또한 그 어떤 불리한 조건과 환경속에서도 기적을 창조하는 과학기술력이다.과학과 기술의 시대, 정보산업시대인 오늘날 과학기술을 떠나서는 자력갱생도 할수 없다.자력자강의 위력이자 과학기술의 위력이다.

과학기술력은 국가의 가장 중요한 전략적자원이며 사회발전의 강력한 추동력이다.경제건설과 국방건설, 인민생활향상도 과학기술의 발전에 달려있으며 전체 인민의 정신력과 창조력도 발전된 과학기술이 안받침되여야 무한대한 위력을 발휘할수 있다.과학기술력을 마련하고 부단히 강화하여야 자체의 힘과 기술, 자원에 의거하여 사회주의건설을 힘있게 다그쳐나갈수 있다.

자강력제일주의의 기본요구는 우선 혁명과 건설에서 자강력을 제일로 중시하고 자강력을 키우는데 첫째가는 힘을 넣는것이다.

자강력제일주의는 자강력을 키우는것을 선차적인 요구로 내세우는 자강력중시사상이다.

자강력을 키우는데서 중요한것은 전체 인민을 자기 운명을 자기 손에 틀어쥐고 제힘으로 개척해나가려는 투철한 자주정신, 불굴의 신념과 의지를 지닌 정신력의 강자들로 준비시키는것이며 과학기술중시로선을 철저히 관철하여 자체의 튼튼한 과학기술력을 마련하는것이다.

자강력을 키우기 위한 투쟁에 박차를 가하여 자체의 위력을 강화하고 자력갱생, 자급자족의 값진 재부들을 더 많이 창조할수록 사회주의승리의 날은 그만큼 앞당겨지게 된다.

자강력제일주의의 기본요구는 다음으로 사회주의건설에서 나서는 모든 문제를 철저히 자기의 힘과 기술, 자원에 의거하여 풀어나가는것이다.

우리가 믿을것은 오직 우리의 힘과 기술, 우리의 자원밖에 없다.그 누구도 우리를 도와주려고 하지 않으며 우리가 잘살고 강대해지는것을 바라지 않는다.혁명과 건설에서 나서는 모든 문제를 우리의 힘과 기술, 자원에 의거하여 자력갱생, 간고분투의 혁명정신으로 풀어나갈 때 사회주의건설이 승리적으로 전진하게 된다.

자강력제일주의의 기본요구는 또한 자주적신념과 혁명적자존심을 가지고 사대주의와 외세의존, 수입병을 철저히 배격하는것이다.

자기 힘, 자기의것에 대한 믿음이 없이 남을 쳐다보고 그에 대한 환상에 빠지면 스스로 예속의 올가미를 쓰게 되고 나아가서 나라와 민족의 운명을 망쳐먹게 된다.사람들이 다른 나라 물품을 쓰는데 습관되면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자기의것에 대한 긍지와 자부심이 없어지고 자기 힘을 믿지 않게 되며 대신 남에 대한 환상과 의존심이 싹트고 자라나게 된다.그 어떤 경우에도 허용하지 말아야 하며 밑뿌리채 들어내야 하는것이 남에 대한 의존심이다.

모든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자강력이야말로 승리와 번영의 근본담보라는것을 깊이 명심하고 사회주의강국건설을 위한 오늘의 총돌격전에서 자강력제일주의를 더 높이 들고나가야 할것이다.

본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