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8월 7일 로동신문

 

인민을 위한 사랑의 자욱 끝없이 이어가시며

 

평양종합병원이 수도의 한복판에 웅장한 자태를 확연히 드러내고 날마다 그 모습을 일신하고있다.

막아서는 시련을 짓부시며 더 좋은 래일을 향해 돌진하는 우리 조국의 기상인양 아침과 저녁이 다르게 자기의 건축미를 과시하는 평양종합병원을 바라볼수록 생각도 깊어진다.

몸소 착공식장에 나오시여 건설의 첫삽을 뜨시고 평양종합병원을 인민들에게 실지 최상급의 선진적인 의료봉사를 할수 있게 세계적수준으로 훌륭히 완공하기 위한 강력한 조치들을 취해주시고도 지난 7월 건설현장을 또다시 찾으신 경애하는 원수님의 혁명활동보도소식은 우리 인민의 심금을 세차게 울려주고있다.

굳이 현지에까지 나오지 않으시여도 되시련만 어찌하여 우리 원수님께서 그 험한 건설장에 거룩한 령도의 자욱을 새기시였던가.

인민에 대한 사랑이였다.우리 인민들과 후대들이 사회주의보건의 혜택속에서 가장 선진적인 의료봉사를 마음껏 받으며 무병무탈하고 문명생활을 누리게 하시려는 강렬한 의지와 불같은 열망의 분출이였다.

자나깨나 인민을 생각하시며 인민을 위해서라면 천만금도 아끼지 않으시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무한한 사랑과 헌신의 세계가 어려와 온 나라 인민은 격정을 금치 못하고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우리 어린이들과 인민들을 세상에 부럼없이 잘살게 하여 그들의 행복의 웃음소리, 로동당만세소리가 높이 울려퍼지게 하자는것이 우리 당의 결심이고 의지입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는 인민을 가장 귀중한 존재로 여기시는분, 인민의 행복에서 더없는 기쁨과 보람을 찾으시고 인민을 위하여 복무하는것을 최상의 락으로 여기시는 자애로운 어버이이시다.

두해전 10월 양덕온천문화휴양지건설현장을 찾으신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뜨겁게 말씀하시였다.

지금 우리가 인민들의 문화정서생활을 위한 적지 않은 대상건설을 진행하고있는데 현재 조건이 특별히 좋고 여유가 있고 풍족하여서가 아니라 세상에서 제일 좋은 우리 인민을 하루빨리 사회주의문명의 최고봉에 올려세우려는 당의 확고한 결심과 강렬한 의지에 의하여 만난을 무릅쓰고 일떠세우는 하나하나의 창조물이라고.

바로 여기에 조국땅 방방곡곡에 펼쳐지는 거창한 전변의 력사가 무엇으로부터 시작되고 줄기차게 이어지고있는가에 대한 대답이 있다.

당에 모든것을 의탁하고 당과 함께 온갖 시련과 난관을 헤쳐온 우리 인민에게 하루빨리 세상에 부럼없는 유족하고 행복한 생활을 안겨주실 일념으로 자나깨나 심장을 불태우시는 경애하는 원수님이시다.

풍치수려한 대동강반에 훌륭히 일떠선 문수물놀이장에 깃든 사연을 우리 인민은 영원히 잊지 못한다.

지금으로부터 몇해전 어느날이였다.한 일군은 경애하는 원수님의 부르심을 받고 그이께서 계시는 곳으로 달려가게 되였다.

그를 반갑게 맞아주신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우리 인민들에게 종합적이고도 현대적인 물놀이장을 마련해주기 위한 문제때문에 불렀다고 말씀하시는것이였다.

순간 일군은 자기의 귀를 의심하지 않을수 없었다.당시 조성된 정세는 제국주의자들과 그 추종세력들의 악랄한 책동으로 말미암아 극도로 첨예하였다.

놀라움을 금치 못하는 일군을 바라보시며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문수지구에 야외물놀이장과 함께 실내물놀이장도 꾸려놓아 우리 인민들이 사철 물놀이를 할수 있게 해주자고 뜨겁게 말씀하시였다.

그 다음날 또다시 일군을 부르신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물놀이장설계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료해하시였다.자금이 너무 많이 들것 같다는 일군의 보고를 받으신 그이께서는 물놀이장을 건설하면서 거기에 식당을 비롯하여 여러가지 시설들을 더 배치하자면 자금이 많이 들수 있다고, 하지만 인민을 위한 일인데 우리가 무엇을 아끼겠는가고 하시면서 자금에 대해서는 관계하지 말고 설계를 시작하라고 이르시였다.

이렇듯 인민에 대한 경애하는 원수님의 숭고한 사랑과 원대한 구상에 떠받들려 문수지구에 종합적인 물놀이장을 건설하기 위한 대담하고 통이 큰 설계사업이 본격적으로 진행되게 되였으며 착공의 첫삽을 박은 때로부터 짧은 기간에 훌륭히 완공될수 있었다.

자신의 천만고생으로 꽃펴나는 인민의 웃음소리에서 무한한 행복과 삶의 보람을 찾으시며 우리 원수님께서 바치신 심혈과 로고를 무슨 말로 다 이야기할수 있겠는가.

인민들이 바라고 요구하는것이라면 그 무엇도 아끼지 말고 최상의 수준에서 창조하라!

우리 인민에게 세상에서 가장 훌륭한것을 안겨주시려 그토록 마음쓰시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숭고한 사랑과 헌신이 원동력이 되여 세인을 경탄시키는 기적같은 현실이 눈부시게 펼쳐지는것이 바로 우리 조국이다.

평범한 인민들이 나라의 방방곡곡에 꾸려진 궁궐같은 살림집의 주인이 되고 희한한 별천지인 문화정서생활기지들에서 문명생활을 마음껏 누리고있다.천만금을 들여 일떠세운 나라의 재부들이 인민이 리용하고 인민이 즐기는 인민의 재부로 되고있다.

보통의 상식으로써는 상상조차 할수 없는것으로 하여 만사람의 찬탄을 불러일으키는 이 경이적인 현실은 인민의 기쁨과 행복을 위해서라면 그 무엇도 아끼지 않으시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숭고한 사랑이 안아온 고귀한 결실이다.

인민이 바란다면 저 하늘의 별을 따오는것과 같은 일이라도 기어이 실천하고야마시는 우리 원수님 같으신 인민의 령도자가 이 세상 또 어디에 있겠는가.

아침과 저녁이 다르게 눈부시게 일떠서는 창조물들로 천지개벽, 천도개벽의 새 지도를 그리고 행복의 열매들을 주렁지우는 내 조국의 자랑찬 모습에서 우리 인민은 찬란한 래일을 그려보고있다.

세상에서 제일 좋은 우리 인민에게 하루빨리 가장 유족하고 행복한 생활을 마련해주시려는것은 경애하는 원수님의 확고한 결심이고 불변의 의지이다.

지난해 4월 최고인민회의 제14기 제1차회의에서 하신 력사적인 시정연설에서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이렇게 천명하시였다.

우리는 국가사회생활전반에서 인민적인것, 대중적인것을 최우선, 절대시하고 인민의 복리증진을 위함에 모든것을 아낌없이 돌려왔다고, 최근년간 우리 국가가 거창한 대건설사업들을 통이 크게 벌리고있는것도 결코 나라에 자금이 남아돌아가서가 아니라 세상에서 제일 좋은 우리 인민들에게 보다 행복하고 문명한 생활을 마련해주기 위해서라고.

진정 경애하는 원수님은 우리 인민의 운명도 미래도 다 맡아 따뜻이 보살펴주시는 인민의 자애로운 어버이이시다.

위대한 사랑과 헌신으로 인민의 리상과 꿈을 빛나는 현실로 꽃피워가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를 어버이로 높이 모시여 우리의 미래는 그리도 끝없이 밝고 창창한것이 아니랴.

본사기자 심철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