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8월 17일 로동신문

 

큰물피해를 시급히 가시며 장마철피해막이대책을 계속 빈틈없이

도로확장공사와 지대정리 힘있게 추진

 

당중앙위원회 제7기 제16차 정치국회의소식에 접한 인민군군인들이 은파군 대청리일대의 피해복구에서 성과를 확대하고있다.

종합된 자료에 의하면 대청리일대의 여러 작업반을 련결하는 도로확장공사가 추진되여 건설자재와 설비수송에 유리한 조건이 마련되고있다.이와 함께 피해를 입은 수백동의 살림집과 공공건물에 대한 철거작업에서 뚜렷한 실적이 기록되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수령, 당, 대중이 위대한 사상과 뜨거운 사랑과 정으로 굳게 뭉쳐진 우리의 일심단결은 억만금에도 비길수 없는 가장 큰 재부입니다.》

큰물피해복구사업을 단순히 자연의 피해를 가시는 건설공사나 생활복원에만 귀착시키지 말고 당창건 75돐을 진정한 인민의 명절, 일심단결을 다지는 혁명적명절로 빛내이기 위한 중요한 정치적사업으로 되도록 지향시켜나갈데 대한 당의 숭고한 뜻을 높이 받들고 인민군장병들이 더욱더 분발하고있다.

각 부대의 지휘관들은 피해복구를 위한 작전을 면밀히 하고 력량편성을 짜고들어 일단 시작한 일은 불이 번쩍 나게 해제끼고있다.선전선동력량을 총동원하여 집중적으로 들이대는 현장정치사업은 군인대중의 혁명열, 투쟁열을 백배해주고있다.

당의 명령지시라면 산도 떠옮기고 바다도 메우는 결사관철의 투사들인 인민군군인들이 피해복구전투장마다에서 무비의 용맹을 남김없이 과시하고있다.

도로확장공사에 떨쳐나선 인민군군인들이 완강한 공격정신으로 진격의 돌파구를 열어나가고있다.

이들은 현지의 지형에 대한 연구를 구체적으로 하여 물동수송거리를 단축할수 있는 기동로들을 개척하고있다.도로확장과정에 농작물이 피해를 입지 않도록 하면서 공사량을 최소화할수 있는 방안들을 적극 탐구해나가고있다.하여 짧은 기간에 여러 개소에서 도로가 종전에 비해 수m나 확장되여 륜전기재들의 가동률을 높이는데 이바지하고있다.

불가능을 모르는 군인정신, 군인기질, 군인본때는 살림집건설을 위한 지대정리에서도 높이 발휘되고있다.

여러 부대에서는 구분대별사회주의경쟁을 조직하고 립체전, 섬멸전으로 피해지역 살림집과 공공건물들에 대한 철거작업을 다그쳤다.

기본도로로부터 멀리 떨어져있는 작업반들의 피해복구에 동원된 인민군군인들은 중기계들이 충분히 보장되지 못한 속에서도 치렬한 철야전을 벌리며 맡겨진 철거작업에서 뚜렷한 성과를 거두었다.

한편 여러 부대에서는 대청리일대의 피해복구를 당에서 정해준 기간에 당에서 바라는 높이에서 다그쳐 끝내기 위한 준비사업에 박차를 가하고있다.

현재 이들은 유리한 장소들에 골재장을 전개하고있으며 살림집건설을 위한 블로크찍기를 선행시키고있다.한편 공사에 필요한 목재를 제때에 원만히 보장할수 있는 사전준비를 갖추고있다.

은파군 대청리일대의 큰물피해를 하루빨리 가시고 인민들의 생활을 안정시키기 위해 떨쳐나선 인민군군인들의 헌신적인 노력에 의하여 피해복구성과는 시간이 갈수록 확대되고있다.

글 및 사진 현지보도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