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8월 21일 로동신문

 

조선로동당 제8차대회를 뜻깊게 맞이할 불같은 열의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제7기 제6차전원회의소식에 접한 각계의 반향

신심드높이 발전동력을 강화해나가겠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화학공업은 공업의 기초이며 경제의 자립성을 강화하고 인민생활을 향상시키는데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당 제8차대회를 소집할데 대한 당중앙위원회 제7기 제6차전원회의 결정을 받아안은 우리 화학공업성 일군들은 지금 조국과 인민앞에 지닌 무거운 책임감을 다시금 자각하고있다.

당 제7차대회가 제시한 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목표수행에서 경제발전의 쌍기둥을 이루는 화학공업부문이 제구실을 다하지 못한 원인은 우리 성일군들이 전략적안목과 계획성이 없이 사업한데 있다.

화학공업의 구조를 주체화, 현대화의 요구에 맞게 개조하고 지속적인 발전궤도에 올려세울데 대한 당중앙위원회 제7기 제13차 정치국회의 결정을 받아안고 신심드높이 새 출발을 한 우리 화학공업부문 일군들과 근로자들은 지금 낡은 사고방식과 침체에서 벗어나 전진과 비약의 보폭을 힘있게 내짚고있다.

당 제8차대회소집과 관련한 당중앙위원회 제7기 제6차전원회의 결정은 우리들의 분발심을 더욱 북돋아주고있다.

우리는 내적잠재력을 총발동하여 화학공업의 획기적발전을 이룩해나가는데 계속 박차를 가하겠다.당면하여 비료생산능력확장공사를 질적으로 다그치고 화학공업의 구조를 에네르기절약형, 로력절약형, 자원절약형, 기술집약형, 개발창조형으로 완비하는 사업에서 뚜렷한 진전을 이룩하여 당 제8차대회를 높은 정치적열의와 빛나는 로력적성과로 맞이하겠다.

그리고 탄소하나화학공업창설을 위한 사업을 계속 다그치며 하나의 새로운 화학공업기지를 일떠세워도 먼 앞날을 내다보면서 우리 나라의 실정에 맞는 산업으로 되도록 하기 위한 연구와 준비를 착실히 해나가겠다.

경제의 자립성을 강화하고 인민생활을 향상시키는데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화학공업의 발전전망은 전적으로 경제작전과 지휘를 맡은 일군들에게 달려있다.

우리는 인민들이 하루빨리 화학공업의 덕을 보게 하기 위하여 분발하고 또 분발하겠다.하나의 일판을 전개하고 결실을 맺어도 신속히 그리고 완벽하게 하기 위한데 모를 박고 신심드높이 발전동력을 강화해나가겠다.

화학공업상 장길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