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8월 25일 로동신문

 

론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혁명적당군건설업적은
주체혁명의 승리적전진을 담보하는 만년재보이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혁명무력에 대한 령도의 첫 자욱을 새기신 때로부터 60년세월이 흘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 주체49(1960)년 8월 25일 조선인민군 근위 서울류경수제105땅크사단을 현지지도하신것은 우리 혁명무력의 강화발전에서 획기적인 리정표를 아로새긴 력사적사변이였다.

무적필승의 최정예혁명강군을 건설하신 위대한 장군님의 업적에서 가장 빛나는 자리를 차지하는것은 우리 인민군대를 참다운 수령의 군대, 당의 군대로 만든것이다.이 불멸의 업적을 떠나서 년대와 세기를 이어 자기의 혈통을 꿋꿋이 고수하며 조국과 인민의 안전을 굳건히 수호해나가는 우리 혁명무력의 위용에 대하여 생각할수 없다.

수령의 사상과 령도에 무한히 충직한 혁명적당군이 있기에 우리 당의 위업, 주체위업은 끄떡없으며 우리 식 사회주의는 그 어떤 광풍도 뚫고 승승장구하고있는것이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는 주체적인 군건설사상을 제시하시고 력사상 처음으로 혁명적당군건설위업을 빛나게 실현하신 희세의 령장이시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인민군대를 강화하는것을 선군혁명의 첫째가는 중대사로 보신 장군님께서는 인민군대를 당의 위업에 끝없이 충실한 수령의 군대, 필승불패의 혁명강군으로 키워 우리 혁명의 기둥, 주력군으로 내세우시였으며 조국의 안전과 사회주의를 지키기 위한 준엄한 반제반미대결전에서 력사적승리를 이룩하시였습니다.》

혁명무력을 수령의 군대, 당의 군대로 건설하는것은 사회주의위업수행에서 나서는 매우 중요한 리론실천적문제의 하나이다.

인민대중의 자주위업, 사회주의위업은 적대세력들과의 치렬한 대결속에서 전진한다.혁명적당은 군대를 튼튼히 틀어쥐여야 하며 군대는 당을 견결히 옹호보위하고 당의 위업을 군사적으로 믿음직하게 받들어나가야 한다.

당과 수령의 령도에 끝없이 충실하는것은 수령에 의하여 창건된 혁명군대의 본성적요구이다.혁명군대는 오직 당의 령도밑에서만 불패의 위력을 떨칠수 있으며 자기의 숭고한 사명과 임무를 다해나갈수 있다.

지난 시기 사회주의를 건설하던 나라들에서는 혁명무력을 수령의 군대, 당의 군대로 건설하는 문제를 옳바로 해결하지 못하였다.때문에 혁명군대가 수정주의자, 반혁명분자들의 당군분리책동과 《중립화》궤변에 용해되여 사상적으로 와해되고 당의 령도를 거부하게 되였으며 선렬들의 피가 스미고 인민의 운명이 실린 붉은기가 내리워지는 비극이 빚어지게 되였다.

력사적교훈은 혁명무력을 당의 위업에 무한히 충실한 군대로 만드는것이 사회주의의 존망과 관련되는 매우 중대한 문제로 나선다는것을 보여주고있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는 우리 혁명무력의 창건자이시며 주체적당군건설의 시원을 열어놓으신 탁월한 정치가, 강철의 령장이시다. 위대한 수령님의 빛나는 예지와 현명한 령도에 의하여 우리 인민군대는 창건된 첫날부터 조선로동당의 령도만을 받드는 군대로서의 혁명적성격을 뚜렷이 하고 당의 위업을 무장으로 옹호보위하는 믿음직한 전투대오로 강화발전될수 있었다.

1960년대는 수정주의바람이 사회주의나라들의 군건설에도 막대한 해독을 끼치던 복잡다단한 시기였다.바로 이러한 시기에 수령중심론의 창시자이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혁명무력에 대한 령도를 시작하심으로써 주체의 당군건설위업에서는 새로운 전환이 일어나게 되였다.

일찌기 60년전의 뜻깊은 그날에 혁명무력이 《경애하는 김일성동지를 수반으로 하는 당중앙위원회를 목숨으로 사수하자!》는 구호를 영원히 높이 들고나갈데 대한 강령적교시를 주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전군 김일성주의화를 군건설의 총적과업으로 제시하시고 인민군대가 명실공히 수령의 군대, 당의 군대로서의 면모를 완전무결하게 갖추도록 정력적으로 이끄시였다.

위대한 장군님의 당군건설업적이 가지는 심원한 의미는 우리 조국땅우에서 일어나는 거창한 사변들, 성과들과 더불어 더욱 뚜렷이 부각되고있다.

혁명적당군건설은 누구나 감당할수 있는 위업이 아니다.비범한 사상리론적예지와 령도력, 숭고한 동지애로 이 거창하고 어려운 위업을 성과적으로 실현하신 여기에 위대한 장군님의 특출한 위인상이 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는 우리 혁명무력을 당의 사상과 위업에 무한히 충실한 신념의 강군으로 키우신 희세의 령장이시다.

혁명군대의 위력은 사상과 신념에 있다.당의 혁명사상을 무한히 신봉하고 그 승리를 위해 몸바칠 각오로 충만된 혁명적무장력만이 당의 위업에 진실로 충실할수 있다.

당군을 건설한다는것은 본질에 있어서 모든 군인들을 당의 혁명사상을 세계관으로 하고 당과 수령에 대한 충실성을 제일생명으로 간직한 참다운 혁명전사로 만든다는것을 의미한다.

위대한 장군님의 군건설령도사는 정치사상교양사업을 심화시켜 모든 군인들을 우리 당의 주체사상의 열렬한 신봉자, 견결한 옹호자로 준비시키신 불멸의 로고로 수놓아져있다.인민군대는 단순히 군사훈련만을 하는 무장집단이 아니라 당의 위업에 무한히 충실한 열혈투사들을 키워내는 혁명대학, 시대의 가장 훌륭한 학교로 되여야 한다는것이 위대한 장군님의 확고한 의지였다.

전군에 정연한 정치사업체계를 세워주시고 실효성이 큰 화선식정치사업의 묘리와 방법론을 가르쳐주신분도 위대한 장군님이시며 인민군대의 모든 부대, 구분대들과 자그마한 독립초소에 이르기까지 그 어느 단위에나 그쯘한 사상문화교양수단들을 갖추어주신분도 우리의 장군님이시다.력사에는 군대의 무장장비의 현대화를 위하여 정력을 기울인 군사가들이 적지 않지만 위대한 장군님처럼 군인들의 사상정신력을 증대시키기 위함에 막대한 품을 들인 최고사령관은 없었다.

모든 인민군장병들의 정신세계를 항일혁명선렬들의 높이에 올려세우는것이 위대한 장군님께서 정치사상강군건설에서 내세우신 목표였다.전군적으로 오중흡7련대칭호쟁취운동이 힘있게 벌어지고 백두산지구 혁명전적지답사행군열풍이 세차게 휘몰아치던 나날에 우리 인민군대의 사상정신적면모가 몰라보게 일신되게 되였다. 위대한 장군님의 군건설령도사야말로 수령의 사상으로 숨쉬고 수령에 대한 충실성을 신념화한 정신력의 강자들의 대군을 키워낸 인간육성의 혁명실록이다.

우리 혁명무력이 배출한 수령결사옹위투사들의 영웅적위훈은 세계를 놀래웠다. 위대한 장군님의 안녕을 바라며 서슴없이 자폭의 길을 택한 육탄영웅도, 타래치는 불길속에서 구호문헌을 목숨바쳐 지켜낸 용사들도, 뜻밖에 표류되여 적구에 떨어졌어도 장군님의 전사로서의 지조를 지킨 신념의 강자들도 인민군대에서 나왔다.장령으로부터 병사에 이르기까지 모든 군인들이 투철한 수령결사옹위정신으로 만장약된 대오가 바로 위대한 장군님의 손길아래 자라난 우리 혁명무력이다.

세상에는 나라도 많고 군대도 많지만 우리 인민군대처럼 수령의 군대, 당의 군대라는 고귀한 칭호로 불리우는 군대는 없다.해마다 맞이하는 8월 25일은 우리 인민군장병들에게 있어서 사상과 신념의 강군으로서의 자랑스러운 력사와 전통을 끝없이 빛내여나갈 의지를 더욱 억세게 가다듬는 의의깊은 계기로 되고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는 그 어떤 조건과 환경에서도 당의 명령지시를 무조건 철저히 관철하는 혁명적군풍이 확고히 선 정예부대를 키우신 걸출한 령장이시다.

최고사령관의 명령지시를 무조건 집행하는 혁명적인 정신과 기풍이 전군에 차넘치게 하는것은 당군건설의 중요한 요구이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령도자의 명령일하에 전군이 하나와 같이 움직이는 체계를 세우는것을 혁명적군풍확립의 근본핵으로 규정하시고 그 실현을 위한 투쟁을 현명하게 이끌어주시였다.정치사업과 군사기술사업에 이르기까지 모든 사업을 최고사령관에게 집중시키고 최고사령관의 유일적지휘와 결론에 따라 해나가는 정연한 질서와 강한 규률, 최고사령관의 명령지시집행정형을 늘 장악총화하며 재포치하는 사업체계가 수립됨으로써 전군에 당의 유일적령도를 충성으로 받들어나가는 군풍이 확고히 세워지게 되였다.

우리 인민군대안에 세워진 혁명적군풍은 다른 나라 군대처럼 헌법상 무력의 최고통솔자의 명령을 따라야 하는 의무감에 의한 복종과는 근본이 다르다.

위대한 장군님의 령도밑에 확립된 우리 인민군대의 혁명적군풍은 자기 령도자의 위대성에 대한 절대적인 신뢰심에 기초한 군풍이고 철저한 당조직관념에 기초한 군풍이며 고도의 자각성에 기초한 군풍이다. 최고사령관의 명령지시를 철저히 관철하는것이 단순히 군률상의 요구가 아니라 자기 령도자의 사상과 로선은 가장 정당하다는 신념으로부터 출발하고 자기의 운명과 미래를 지키려는 삶의 요구에 기초하고있기에 우리 군대의 군풍이 그처럼 확고한것이다.

령도자의 명령일하에 하나와 같이 움직이는 혁명적군풍은 령도의 대가 바뀌는 시기에 변함없이 높이 발휘되여야 한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수령께 무한히 충실한 우리 혁명무력의 전통이 대를 이어 빛나게 계승되도록 하는데 깊은 관심을 돌리시였다.생전에 인민군대안에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유일적령군체계를 철저히 세워주시고 전체 인민군장병들이 원수님의 령도를 충직하게 받들어나가도록 간곡히 당부하신분이 위대한 장군님이시다. 위대한 장군님께서 천만자루의 품을 들여 키우신 우리 인민군대는 앞으로도 당중앙이 가리키는 길로만 곧바로 나아갈것이며 주체혁명위업이 완성되는 그날까지 오직 로동당의 붉은 기발을 제일군기로 틀어쥐고 억세게 전진할것이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는 동지적사랑과 혁명적의리에 기초하여 당과 끝까지 생사운명을 함께 하는 일심동체의 강군을 건설하신 탁월한 령장이시다.

최고사령관과 장병들, 지휘관과 병사들사이의 사상의지와 감정정서의 완전한 일치를 이루는것은 혁명적당군건설의 중요한 요구이다.전군이 최고사령관과 사상과 뜻을 같이하고 명령지시에 절대복종할뿐아니라 최고사령관의 두리에 도덕의리적으로 굳게 뭉친 군대만이 최악의 역경속에서도 당의 군대로서의 사명을 다할수 있다.당군건설위업에 대하여 말할 때 동지적믿음과 사랑에 대하여 중요하게 강조하는 리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인민군장병들에 대한 뜨거운 사랑으로 당군건설의 새로운 경지를 개척하신 걸출한 령도자이시다. 위대한 장군님께서 지니신 인민군군인들에 대한 숭고한 동지적사랑은 결전의 시기 한전호에서 생사를 같이할 귀중한 전우들에 대한 절대적인 믿음이였으며 그들을 위하여 자신의 모든것을 깡그리 바치는 가장 적극적이고 희생적인 헌신이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사회주의건설에서 나서는 어렵고 중대한 과업들을 인민군대에 통채로 맡겨주시였으며 시련의 시기 조국과 인민의 장래운명을 위한 중대한 결단을 내릴 때마다 혁명무력에 대한 믿음을 더 굳게 표명하시였다.

위대한 장군님의 군건설사에는 인민군지휘성원들과 《동지애의 노래》를 함께 부르시며 동지적사랑의 참뜻을 새겨주신 사연도 있고 나어린 녀병사의 눈을 고쳐주기 위해 다른 나라에 비행기를 띄워주신 전설같은 이야기도 있으며 오누이병사의 가슴에 맺힌 상처를 가셔주기 위해 마음쓰신 혁명일화도 수놓아져있다.인민군병사들을 나의 아들딸들이라고 하시며 오성산의 칼벼랑길, 철령의 험한 령길, 풍랑사나운 초도의 배길도 헤쳐가신 우리 장군님의 희생적헌신의 세계는 오늘도 우리 인민군군인들의 가슴을 뜨겁게 울려주고있다.

우리 병사들에게 있어서 위대한 장군님은 최고사령관이시기 전에 친어버이이시고 자애로운 스승이시며 자기의 운명을 끝까지 보살펴주는 삶의 은인이시였다.순간을 살아도 위대한 장군님의 전사로 살고 죽어도 그이의 품에서 영생하려는 장병들의 불같은 일념은 우리 인민군대가 오직 자기 수령, 자기 당밖에 모르는 혁명군대로 위용떨칠수 있게 한 원동력이였다.

혁명무력의 정신도덕적풍모는 최고사령관의 풍모를 닮는 법이다. 위대한 장군님께서 보여주신 동지적사랑의 실천적모범은 인민군대의 지휘관과 병사들이 최고사령관동지를 중심으로 혈연의 정으로 결합된 동지적관계, 관병일치를 이루게 하였다.

불보다 더 뜨거운 동지적사랑, 고결한 믿음으로 우리 혁명무력을 진정한 전우부대로 만드신 위대한 장군님의 혁명업적은 인민군대의 강화발전과 더불어 영원불멸할것이다.

 

 

력사의 8.25로부터 오늘에 이르는 우리 혁명무력의 발전행로는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키우신 수령의 군대, 당의 군대로서의 전투적위력을 힘있게 과시한 자랑스러운 로정으로 빛을 뿌리고있다.

지난 60년간 우리 혁명무력이 걸어온 길은 결코 탄탄대로가 아니였다.그 길에는 수정주의자, 군벌관료주의자들의 책동을 짓부시기 위한 첨예한 정치투쟁도 있었고 제국주의자들의 침략책동을 제압분쇄하기 위한 치렬한 조국수호전도 있었으며 사회주의건설을 위한 거창한 창조대전도 있었다.

이 투쟁의 앞장에서 총대로 수령을 옹위하고 당을 보위하며 인민을 지켜낸 강철의 혁명대오가 우리 인민군대였다.우리 공화국의 력사에는 혁명적당군의 전위적역할에 의하여 조성된 위기가 성과적으로 극복되고 세인을 놀래우는 기적이 창조된적이 한두번이 아니였다.인민군대가 당의 령도를 앞장에서 받들어왔기에 나라와 민족의 운명, 혁명의 운명이 굳건히 고수될수 있었다.우리 인민은 날이 가고 세월이 흐를수록 위대한 장군님께서 이룩하신 군건설업적이 얼마나 고귀한것인가를 더욱더 절감하고있다.

위대한 장군님의 손길아래 자라난 우리 인민군대는 혁명의 준엄한 년대마다 당을 옹위하고 사회주의를 수호하는 억척의 지지점, 제일기수로 위용떨쳐왔다.

적대세력들의 온갖 도전을 짓부시고 사회주의위업을 이끌어나가는 혁명적당에는 최악의 역경속에서도 의거할수 있는 든든한 지탱점이 있어야 한다.총대만 굳건하면 당도 국가도 인민도 끄떡없다.

우리 혁명무력에 있어서 당중앙결사옹위는 고유한 생리이고 자랑스러운 전통이다.고난의 행군, 강행군시기 《위대한 김정일동지를 수반으로 하는 당중앙위원회를 목숨으로 사수하자!》는 구호를 높이 들고 당과 수령을 견결히 옹호보위한 전위부대도 인민군대이고 당이 가리키는 한방향으로만 총구를 내대고 나아간 근위부대도 인민군대이다.당과 수령을 옹위하고 받드는데서 우리 인민군대의 충실성을 따를만 한 사회적집단은 없다.

혁명적당군으로서의 인민군대의 본태는 계승의 년대에 더욱 뚜렷이 과시되였다.우리 인민군대는 김정일장군의 노래》를 심장으로 부르며 위대한 장군님의 령도를 충직하게 받들어온것처럼 새로운 주체100년대에도 《혁명무력은 원수님 령도만 받든다》는 노래를 부르며 단결의 중심, 령도의 중심을 견결히 받들어왔다.우리 혁명에서 령도의 계승성이 확고부동한것은 이처럼 총쥔 무장대오가 백두의 혈통만을 따르기때문이다.

당의 결심은 우리 군대의 목표이고 당의 명령은 우리 군대의 실천이다.당에서 명령을 내리면 지뢰밭도 용감히 헤쳐나가고 산악도 단숨에 떠옮기는것이 우리 군대특유의 풍모이다.인민군대에서는 조건과 환경에 따라 당중앙과 다른 사고를 하거나 다른 길을 가는 현상이 추호도 없다.당이 안겨준 혁명의 총대를 억세게 틀어잡고 최고사령관과 사상도 뜻도 발걸음도 함께 해나가는 억척의 지지점이 있기에 우리 당의 위업은 불패이다.

지난 세기에 이어 21세기에 들어와서도 조선반도는 자주와 지배주의, 사회주의와 제국주의와의 가장 첨예한 대결장으로, 최대열점지역으로 되여왔다.자주적근위병으로 사느냐 아니면 제국주의노예가 되느냐 하는 운명의 갈림길에 놓였던 시기에 우리 혁명의 기본전선, 반제군사전선을 철벽으로 지켜낸 전투대오가 바로 우리 인민군대였다.강철의 령장의 슬하에서 백승의 지략과 전법, 무비의 담력과 배짱을 키운 우리 인민군대는 적들의 그 어떤 침략기도도 시초에 무자비하게 짓뭉개버리였다.

지난 수십년간 세계도처에서 많은 나라 인민들이 전란을 겪고 존엄과 자주권을 무참히 유린당하여왔지만 우리 나라에서는 인민들이 전쟁을 모르고 안정된 생활을 누리고있다.투철한 조국수호정신, 혁명보위정신으로 튼튼히 무장하고 침략자들의 아성을 송두리채 들어낼수 있는 막강한 힘을 갖춘 무적의 혁명강군을 키워낸것은 우리 당이 이룩한 고귀한 업적이다.

위대한 장군님의 손길아래 자라난 우리 인민군대는 언제나 부강조국건설의 최전방에서 진격로를 열어제끼며 인민들을 영웅적투쟁에로 고무추동하는 선봉부대로 위력떨쳐왔다.

지난 60년간은 우리의 사회주의건설이 류례없는 시련속에서도 줄기차게 전진하여온 행로였다.이 자랑찬 년대들에 선봉적인 역할을 담당수행한것이 바로 우리 군대였다.

우리 인민군대는 《당이 결심하면 우리는 한다!》, 《조국보위도 사회주의건설도 우리가 다 맡자!》는 구호를 높이 들고 사회주의건설장마다에서 결사관철의 정신, 무비의 헌신성, 대중적영웅주의를 높이 발휘하며 진격의 돌파구를 열어놓았다.1980년대의 서해갑문건설과 1990년대의 안변청년발전소건설, 2000년대의 대건설전투들을 비롯하여 당의 웅대한 구상을 실현하기 위한 투쟁의 전초선에는 언제나 인민군대가 서있었다.로동당시대를 상징하는 수많은 기념비적창조물들에는 우리 인민군장병들의 고귀한 피와 땀이 스며있다.

혁명적당군의 위훈은 단순히 기적적인 승리로만 빛나는것이 아니다.당의 령도를 충직하게 받드는 사상과 정신의 귀감을 창조하고 그것을 온 나라에 파급시킨데 우리 인민군대가 세운 영웅적위훈의 진정한 가치와 영원한 생명력이 있다.

전체 인민이 혁명적군인정신을 따라배우기 위한 열풍이 세차게 일어난 나날에 강계정신이 창출되고 라남의 봉화가 타올랐으며 새로운 조선속도창조의 불길이 전국에 타번지게 되였다.인민군대가 창조한 혁명적군인문화는 이르는 곳마다에서 약동하는 전투적기백과 랑만이 차넘치게 하였다.혁명적당군이 우리 사회에 부어준 활력은 천만금에도 비할수 없는 고귀하고 값진것이다.

오늘 우리 사회에서는 일군이건 로동자이건, 농업근로자이건 지식인이건 누구나 인민군대의 사상정신과 투쟁기풍, 생활방식을 본받는것이 하나의 풍조로 되고있다.당정책을 관철하기 위한 투쟁에서도 인민군대의 정신세계를 본받고 난관을 극복해나가는데서도 인민군대를 따라배우며 군인들처럼 전투적으로, 랑만적으로 생활을 꾸려나가고있다.온 나라가 혁명군대의 사상과 정신을 귀감으로 삼고 따라배우는것은 이 세상 그 어디에서도 찾아볼수 없는 우리 사회의 고유한 국풍이다.

우리 혁명은 앞으로도 위대한 당군의 영웅적투쟁과 전위적역할에 의하여 힘차게 전진하게 될것이다.


* *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혁명적당군건설업적은 오늘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를 높이 모시여 빛나게 계승발전되고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우리 인민군대가 전군 김일성-김정일주의화의 기치를 높이 들고 당이 제시한 군력강화의 전략적로선과 과업들을 철저히 관철하여 수령의 군대, 당의 군대로서의 면모를 더욱 완벽하게 갖추도록 정력적으로 이끌고계신다.

혁명적당군건설의 최전성기를 펼쳐가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현명한 령도는 정치사상강군화, 도덕강군화를 쌍기둥으로 틀어쥐고나갈데 대한 방침에도 새겨져있고 인민군대의 지휘성원들과 함께 백두대지를 주름잡아 달리시며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혁명사상과 굴함없는 혁명정신을 깊이 체득하도록 하신 군마행군길에도 어리여있다.전군에 당의 유일적령군체계를 더욱 튼튼히 세우도록 하신분도 경애하는 원수님이시고 로동당시대와 더불어 길이 빛날 인민의 만년재부를 일떠세운 군인건설자들을 높이 평가하시면서 인민군대가 앞으로도 당의 부름에 《알았습니다.》의 대답소리를 높이 울리며 산악같이 떨쳐나서야 한다고 크나큰 믿음을 안겨주신분도 우리 원수님이시다.

새로운 주체100년대에 우리 인민군대는 조선로동당에 운명의 피줄을 잇고 당중앙위원회를 무장으로 옹위하는 제일결사대, 제일근위대, 조선반도와 지역에서 전란의 참화를 막아내는 평화수호의 억센 기둥, 강국건설대진군을 앞장에서 열어나가는 척후대로서의 위용을 남김없이 떨치고있다.

우리 혁명무력의 강용한 기상과 불패의 위력에서 인민들은 불세출의 령장을 높이 모시여 우리 혁명의 전도는 끝없이 창창하다는 확신에 넘쳐있다.

우리 인민과 인민군장병들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 따라 혁명의 천만리를 걸어온것처럼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사상과 령도를 충성으로 받들어 백두에서 개척된 주체혁명위업의 종국적승리를 반드시 앞당겨올것이다.

채철룡, 박 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