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8월 25일 로동신문

 

주체적혁명무력건설의 전성기를 펼쳐주신 불멸의 업적 조국청사에 길이 빛나리

위대한 장군님께서 혁명무력에 대한 령도의 첫 자욱을 새기신 60돐을 맞으며


혁명무력건설에서 일관하게 틀어쥐고나가야 할 강령적지침

위대한 장군님께서 혁명무력강화발전을 위한 수많은 고전적로작 발표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는 우리 혁명무력을 백승의 한길로 이끄시여 조국과 민족의 존엄을 굳건히 수호하신 불세출의 령장이시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혁명무력에 대한 성스러운 령도의 나날에 수많은 고전적로작들을 발표하시여 주체의 군건설위업에 불멸의 업적을 쌓으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군사를 제일국사로 내세우시고 우리 군대를 무적의 혁명강군으로 키우시였으며 우리 조국을 그 어떤 침략세력도 범접할수 없는 자위적군사강국으로 일떠세우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주체49(1960)년 8월 25일 조선인민군 근위 서울류경수제105땅크사단을 찾으신것으로 혁명무력에 대한 령도의 첫 자욱을 찍으시였다.

이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력사적인 담화 《〈경애하는 김일성동지를 수반으로 하는 당중앙위원회를 목숨으로 사수하자!〉, 인민군대는 이 구호를 더 높이 들고 나아가야 한다》에서 당과 수령을 목숨으로 사수하는것은 우리 인민군대의 기본사명이며 영광스러운 투쟁전통의 핵이라고 밝혀주시였다.이 력사적인 날에 발표하신 고전적로작은 인민군대가 당의 군대로서의 혁명적본성을 굳건히 고수하게 한 불멸의 지침으로 된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인민군대에 대한 당의 령도를 철저히 실현해나가는데서 틀어쥐고나가야 할 중요한 문제들도 밝혀주시였다. 《인민군대 당조직과 정치기관들의 역할을 높일데 대하여》, 《사상사업을 힘있게 벌려 인민군대안에 당의 유일사상체계를 철저히 세울데 대하여》를 비롯하여 위대한 장군님께서 1960년대에 발표하신 고전적로작들에는 인민군대안에 당의 령도체계를 전면적으로 확립하는데서 나서는 원칙적문제들이 뚜렷이 명시되여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1970년대와 1980년대에 인민군대를 영원히 당의 군대로 강화발전시킬수 있는 가장 옳바른 군건설강령을 밝혀주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온 사회의 주체사상화를 우리 당의 최고강령으로 선포하시기 전날인 주체63(1974)년 2월 18일 고전적로작 《인민군대는 우리 당의 위업을 실현해나가는데서 앞장서야 한다》를 발표하시여 인민군대가 온 사회의 주체사상화강령을 실현하는데서 앞장에 설데 대한 크나큰 믿음을 안겨주시였으며 《전군을 김일성주의화하자》, 《위대한  수령님을 위하여 한목숨바쳐 싸우자》등의 로작들에서 전군주체사상화의 기치밑에 인민군대를 불패의 혁명무력으로 강화발전시키기 위한 과업과 방도를 밝혀주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 주체71(1982)년 6월 12일에 발표하신 고전적로작 《인민군대를 위대한  수령님의 군대, 당의 군대로 더욱 강화발전시켜나가자》는 혁명무력건설의 총적방향과 기본목표를 뚜렷이 제시한 불멸의 대강이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로작에서 위대한 수령님께서 백두밀림에서 개척하신 주체의 혁명위업을 대를 이어 끝까지 완성하자면 인민군대를 당과 수령에게 무한히 충실한 수령님의 군대, 당의 군대로 더욱 강화발전시켜나가야 한다는데 대하여 중요하게 강조하시였다.

위대한 장군님의 정력적인 령도밑에 우리 인민군대는 당의 군대로서의 면모를 완벽하게 갖추고 당과 수령의 령도를 맨 앞장에서 충직하게 받들어나가는 혁명의 핵심부대로 믿음직하게 자라날수 있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우리 혁명앞에 류례없는 시련과 난관이 중첩되였던 1990년대에 선군의 기치를 높이 추켜드시고 혁명무력강화의 새로운 장을 펼쳐나가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인민군대를 강화하는것은 주체혁명위업을 승리적으로 완성하기 위한 기본담보이다》, 《총대중시사상을 틀어쥐고 인민군대를 강화하는데 계속 큰 힘을 넣어야 한다》등의 로작들에서 우리 당의 군사중시사상과 로선을 일관하게 틀어쥐고 인민군대를 일당백의 혁명무력, 그 어떤 침략자도 단매에 때려부실수 있는 강력한 공격수단과 방어수단을 다 갖춘 무적의 강군으로 강화발전시키는데서 나서는 과업과 방도들도 명철하게 밝혀주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 1990년대에 독창적인 선군정치에 대한 사상을 내놓으심으로써 우리 조국은 위대한 선군정치의 조국으로 그 위용을 온 누리에 떨치게 되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인민군대는 모든 면에서 사회의 본보기가 되며 선도자적역할을 수행하여야 한다》, 《인민군대는 선군혁명의 주력군답게 인간개조, 사상개조사업에서도 앞장서나가야 한다》를 비롯한 많은 로작들을 발표하시여 인민군대가 선군시대의 요구에 맞게 혁명과 건설의 모든 분야에서 제일기수, 돌격대로서의 역할을 다해나가도록 하시였다.

위대한 장군님의 선군혁명사상과 로선을 높이 받들고 인민군대는 조국보위뿐아니라 사회주의대건설전투의 앞장에 서서 진격의 돌파구를 열어나갔으며 그 과정에 인민군대가 높이 발휘한 투쟁정신과 투쟁기풍은 온 사회의 본보기로 되였다.

참으로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는 50여성상에 이르는 장구한 기간 정력적인 사상리론활동으로 혁명무력의 강화발전을 위한 불멸의 지침을 마련해주시고 탁월하고 세련된 령도로 조선인민군을 당과 수령께 끝없이 충직한 무적필승의 혁명강군으로 키우신 군사의 영재, 희세의 천출위인이시다.

본사기자 명주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