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8월 28일 로동신문

 

조국의 바다지켜 영생하리라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당과 수령, 조국과 인민에게 끝없이 충실한 백전백승의 인민군대를 가지고있는것은 우리 당과 인민의 크나큰 영광이며 자랑입니다.》

뜻깊은 해군절의 이 아침 한편의 노래가 조국의 바다를 지켜선 해병들의 가슴마다에 뜨겁게 울리고있다.

 

군항엔 배고동소리 정답게 울리고

설레이는 파도우엔 노을이 불타네

펄펄 날려라 위훈깃든 댕기

용감한 해병들 정의의 싸움길 떠나가네

이 노래속에 어려온다.

한몸그대로 어뢰가 되고 폭뢰가 되여서라도 수령의 명령, 인민의 안녕을 지켜갈 불타는 심장의 맹세를 안고 불바다만리속도 서슴없이 뚫고나가던 우리의 영용한 해병들의 모습이.

세상에는 수백년의 해군력사를 뽐내는 나라도 있고 무장장비에서 제노라 하는 해군들도 있다.하지만 조선인민군 해병들처럼 언제 그 어느때나 당과 수령, 조국과 인민을 위하여 한목숨 서슴없이 바쳐싸울 맹세로 심장의 피를 펄펄 끓이며 조국의 바다를 철벽으로 지켜가는 영웅적인 바다용사들은 그 어느 시대, 그 어느 나라에서도 찾아볼수 없다.

《조국의 바다지켜 영생하리라》,

영웅적조선인민군 해병들의 불굴의 신념과 의지가 비낀 이 노래를 조용히 불러보느라니 온 세계를 놀래웠던 1950년대의 전승신화가 떠오른다.

세계의 어느 한 군사평론가가 황소와 따벌간의 싸움에서 체통이 큰 황소가 따벌의 침에 쏘여 완전히 너부러진 격이라고 평하였던 주문진해상전투,

병력수나 배수량, 무장장비에 있어서 도저히 대비할수 없는 적함선집단과의 대결에서 우리의 해병들이 세계해전력사에 있어본적이 없는 쾌승을 이룩한 비결은 과연 어디에 있었던가.

여기에 이 전투를 직접 지휘했던 김군옥영웅이 남긴 글이 있다.

《…7월 2일 0시,

위대한 수령님께서 가르쳐주신대로 만단의 전투준비를 갖춘 우리 어뢰정대는 4척의 어뢰정으로 전투대렬을 편성해가지고 속초항을 떠났다.

(위대한 령장의 슬하에서 자라난 조선인민군 해병의 본때를 보일 때는 왔다.… 우리는 반드시 승리할것이다.)

우리 정대 전투원들은 이런 든든한 배심을 가지고 원쑤들을 찾아 어뢰정을 몰아갔다.지휘함인 어뢰정 21호를 타고 정대를 이끌고가던 나의 눈앞에는 바로 한해전 여름 이 배에 위대한 수령님을 모시였던 때의 일이 삼삼히 떠올랐다.…》

어뢰정 21호로 말하면 조선인민군 해군함대의 창설을 선포하던 주체38(1949)년 8월 28일 위대한 수령님께서 몸소 오르시여 항해훈련을 지도해주신 영광의 사적이 깃든 전투함정이였다.

우리 나라 해군력사에서 영원히 잊을수 없던 그날 몸소 항해복을 입으시고 해병들의 항해훈련을 지도해주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어뢰정은 바다의 비행기라고 하시면서 해병들의 가슴속에 맞받아나가는 백두의 공격정신을 깊이 심어주시였다.

그날처럼 첫걸음마를 뗀지 불과 한해도 못되는 나라의 외아들어뢰정대에 《바다의 섬》이라고 하는 적중순양함함선집단을 맞받아나가 타격할데 대한 크나큰 믿음을 안겨주실 때 해병들의 가슴은 얼마나 세차게 높뛰였던가.

오늘 공화국영웅칭호제정에 관한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정령이 발표되였는데 해군에서 공화국의 첫 영웅들이 배출되기 바란다고 고무해주시고 주문진해상전투에서 위훈을 세웠을 때에는 김군옥정대장과 리완근정장에게는 우리 나라의 첫 공화국영웅칭호를, 적중순양함을 격침시킨 제2어뢰정대에는 근위칭호를 수여하도록 크나큰 은정을 베풀어주신 위대한 수령님.

사실 그때 일부 사람들은 다른 나라에서는 한 전투에서 영웅을 한명밖에 내지 않는다고 하면서 정대장에게만 영웅칭호를 내신하여야 한다고 하였었다.그러나 남이야 어떻게 하든 우리는 잘 싸운 동무들에게는 다 영웅칭호를 주어야 한다는 위대한 수령님의 크나큰 사랑과 믿음에 의해 해병들도 어뢰정대도 다같이 최상의 영예를 지니고 조국청사에 그 이름 길이 전해질수 있게 되였던것이다.

위대한 수령님의 대해같은 이 사랑과 믿음이 세계해전사에 특기할 기적인 주문진해전의 력사적인 승리를 안아왔음을 동해의 만경창파는 오늘도 끝없이 설레이며 전해주고있다.

세월이 흐르면 모든것이 잊혀진다고 하였지만 대대로 위대한 령장을 높이 모시여 시대와 력사앞에 더욱 값높이 빛나는것이 바로 우리 해병들의 위훈이다.

머나먼 전선시찰의 길에서 어느 한 해군부대를 찾으시여 이 부대는 어버이수령님과 우리 당의 혁명사적이 많은 부대이며 지난 조국해방전쟁시기에는 단 4척의 어뢰정으로 적중순양함을 격침시킨 세계해전사에 없는 위훈을 세웠다고 높이 치하해주신 위대한 장군님.

8년전 7월, 조국해방전쟁승리기념관을 찾으시여 어뢰정 21호의 전투공로를 추억하시며 영웅칭호를 수여하도록 하신 우리의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

비록 넓고넓은 바다에서 남모르게 생을 마친다 해도 조국앞에 세운 위훈이라면 끝까지 찾아 삶을 빛내주는 위대한 사랑의 품에서 태여난 전설같은 이야기 또 그 얼마였던가.

희생된 해군용사들의 묘소를 찾아 멀고 험한 길을 한달음에 달려가시여 용사들의 돌사진을 하나하나 쓸어보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 포부도 크고 위훈을 세우려는 꿈과 희망으로 가슴 불태우며 복무의 나날을 보낸 용사들과 영웅이 되여 고향으로 돌아오겠다고 싱글벙글 웃으며 떠난 아들들의 희생을 두고 눈물을 흘릴 부모들, 돌아올 남편을 기다리던 안해들을 생각하면 가슴에서 억장이 무너지는것만 같다고, 내 마음이 이렇게 아픈데 그들의 심정이야 오죽하겠는가고 비분을 금치 못해하시며 묘비에 나의 이름을 써넣으라고, 묘주의 이름까지 써놓아야 마음이 조금이나마 풀릴것 같다고 하신 그이의 말씀이 우리의 가슴을 쾅쾅 두드려준다.

하기에 한 용사의 안해는 이렇게 고백을 터치였다.

《경애하는 원수님!

나는 결코 남편을 잃었다고, 우리 해병들이 생을 마쳤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지금 이 순간에도 남편은 그토록 사랑하던 함을 타고 저 푸른 바다를 달린다고, 경애하는 원수님 주신 명령을 집행하기 위한 전투항로를 달린다고 생각합니다.》

영명하고 자애로우신 경애하는 최고사령관동지의 품!

살아도 죽어도 그 품에 안겨있고 그 품속에서 전사의 생은 언제나 빛나리라는 영생의 철리를 간직한 용사들이 조국을 지키는 싸움길에서 두려울것이 무엇이며 주저할것이 그 무엇이랴.

그렇다.조국의 바다를 지켜 영생하리라.

이것은 백두의 천출명장을 높이 모시여 어제도 오늘도 영원히 변함없을 우리 해병들의 불타는 심장의 메아리이다.

결전의 시각이 오면 침략자들을 모조리 수장해버릴 멸적의 의지로 불타는 영웅적조선인민군 해군무력은 우리의 바다에 높이 솟은 조국결사수호의 억센 성벽이다.

글 및 사진 본사기자 정영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