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8월 31일 로동신문

 

김일성주석의 존함은 세계민족해방
투쟁사에 길이 빛날것이다

항일의 전설적영웅의 조국해방
업적을 진보적인류가 열렬히 격찬

 

백두의 험산준령을 넘고 혈전만리를 헤치시여 조국을 찾아주시고 망국노의 설음만 가득차있던 인민의 가슴마다에 해방의 기쁨과 감격을 안겨주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

어제날의 식민지약소국이 강국으로 솟구쳐오를수 있는 길을 열어놓으시고 식민지민족해방투쟁의 본보기를 마련하신 절세위인의 불멸의 업적을 격찬하는 세계 진보적인류의 목소리가 조국해방 75돐에 즈음하여 더욱 높이 울려나왔다.

네팔의 조선인민과의 친선 및 련대성단체들, 주체사상연구조직들은 련합성명을, 타이조선친선협회, 민주꽁고-조선친선 및 련대성협회는 성명들을, 영국주체사상연구소조 위원장은 담화를 발표하여 조국해방이 가지는 세계사적의의에 대해 밝혔다.

성명, 담화들은 조선혁명의 닻을 올리신 때로부터 주체의 기치를 높이 드시고 피어린 만고의 항쟁사를 승리로 아로새기신 위대한 수령님을 조선민족이 낳은 불세출의 영웅으로, 탁월한 군사전략가로 칭송하였다.

뜻깊은 이날을 맞으며 로씨야, 중국, 싱가포르, 캄보쟈, 파키스탄, 도이췰란드, 로므니아, 영국, 우크라이나, 체스꼬, 기네, 메히꼬, 브라질, 베네수엘라에서 정계, 사회계인사들의 참가하에 경축모임, 토론회, 강연회, 사진전시회, 영화감상회 등 정치문화행사들이 진행되였다.

행사들에서는 위대한 수령님을 조선민족의 태양, 해방의 구성으로 우러르는 인류의 다함없는 경모심이 뜨겁게 분출되였다.

로씨야 김일성-김정일주의연구소 소장, 모스크바 김일성-김정일주의연구협회 위원장은 짓밟힌 겨레의 운명을 한몸에 지니시고 혁명의 길에 나서신 김일성동지께서는 광범한 군중을 민족대단합의 기치아래 묶어세우시고 일제를 반대하는 무장투쟁을 벌리시였다, 아시아의 《맹주》로 자처하던 일제를 타승하고 조선을 해방한 1945년 8월 15일은 세계인민들에게 있어서도 커다란 의의를 가지는 력사적인 날이다고 언급하였다.

우크라이나 《선군의 보검》 주체사상연구협회 위원장은 이렇게 말하였다.

김일성동지께서는 주체적인 무력건설사상에 기초하여 조선인민혁명군을 창건하시고 간고한 항일대전을 승리에로 이끄시였다.

그이께서는 항일의 나날 세계전쟁사에 있어본적이 없는 독창적인 빨찌산식전략과 전술을 창조하고 활용하시여 발톱까지 무장한 일제를 쳐물리치시였다.

하기에 조선인민은 그이를 민족재생의 은인으로, 민족의 구세주로 끝없이 흠모하며 따랐다.

자력갱생연구협회 위원장을 비롯한 파키스탄의 인사들도 외세에게 국권을 통채로 빼앗기고 세계지도에서 빛마저 잃었던 조선을 해방하시였으며 인민이 주인된 새 사회를 건설하신 위대한 수령님을 항일의 전설적영웅으로 호칭하였다.

브라질선군정치연구쎈터 위원장은 위대한 김일성동지의 현명한 령도밑에 조직전개된 항일무장투쟁은 동방의 횡포한 침략세력으로 등장한 일본제국주의를 쳐부시고 조선의 해방을 이룩하기 위한 민족적위업이였다, 이것은 전세계에서의 식민지민족해방투쟁을 힘있게 고무추동하였다고 강조하였다.

한편 8월 15일을 전후로 하여 각국 출판보도물들이 위대한 수령님의 태양상과 영상사진문헌들을 모시고 그이의 조국해방업적을 널리 소개선전하였다.

데웨-로쓰통신, 신문 《꼼쏘몰스까야 쁘라우다》, 인터네트신문 《브레먀 뻬레묜》, 인터네트홈페지들인 《빠뜨리오띄 모스크바》, 《그리폰 쁘레스찌쥬》를 비롯한 로씨야의 출판보도물들은 《위인과 민족해방》, 《조선해방》, 《천출명장의 위인상을 길이 전하는 백두산혁명전설들》, 《전민항쟁과 조선해방》, 《조선해방, 력사의 분수령》이라는 제목으로 특집하였다.

인터네트홈페지 《포룸.엠에쓰케이》는 다음과 같이 전하였다.

영생불멸의 주체사상을 창시하신 김일성주석께서 남의 힘에 의거해서가 아니라 자기 힘으로, 무장투쟁으로 조국을 해방할데 대한 로선을 내놓으심으로써 조선의 민족해방투쟁은 과학적이며 옳바른 길을 따라 확신성있게 전진할수 있었다.

조선민족해방위업을 성취하신 주석의 업적은 국가적후방이나 정규군의 지원도 없는 가장 엄혹한 조건에서 강대한 적과 정면으로 맞서 유격전쟁으로 나라를 해방시키신것으로 하여 더욱 주목되고있다.

김일성주석이시야말로 동서고금에 없는 천하제일장군이시다.

인터네트신문 《예지나야 꼬레야》는 이렇게 보도하였다.

조선인민은 항일혁명전쟁시기 김일성주석을 《백두산장수》, 《백두산호랑이》, 《백두산의 정기를 한몸에 지니신 겨레의 구세주》, 《백성들에게 만복을 가져다주시는 하늘이 낸 성인》으로 열렬히 칭송하였다.

주석께서 천변만화하는 유격전법과 전술로 일제침략자들을 통쾌하게 족치실 때마다 인민들속에서는 수많은 전설들이 나왔다.

그 전설들에는 일제의 식민지통치로부터 조국과 민족의 운명을 구원해줄 령도자를 높이 모신 환희와 김일성주석에 대한 인민들의 믿음과 기대가 어려있었다.

로씨야뿐아니라 수리아의 신문들인 《알 사우라》, 《알 바아스》, 《티슈린》, 《앗 누르》도 《조선해방과 김일성주석》, 《자력해방의 기치높이》, 《길이 빛날 조선해방업적》, 《조선해방과 인민전쟁》이라는 제목으로 투철한 자주정신을 지니신 위대한 수령님께서 인민의 힘에 의거하여 조국해방이라는 민족사에 특기할 사변을 안아오신데 대하여 서술하였으며 중앙TV방송, 중앙라지오방송은 특별방영, 특별보도를 하였다.

신문 《아르판》, 인터네트잡지 《네팔 투데이》 등 네팔의 출판보도물들은 김일성주석과 항일전쟁사》, 《조선의 항일대전의 승리》를 비롯한 여러 제목의 글을 편집하였다.

신문 《쓰러미끄》는 다음과 같이 지적하였다.

김일성주석의 령도밑에 전개된 조선의 항일전쟁은 력사에 보기 드문 간고한 혈전이였다.

조선의 항일전쟁은 인민의 힘을 믿고 그에 의거하여 승리한 식민지민족해방투쟁이였으며 투사들의 불굴의 정신력과 견인불발의 의지에 기초한 전쟁이였다.

또한 실천속에서 다양하고 령활한 유격전법들이 창조활용된 전법창조전이였다.

세계의 많은 력사가들과 전쟁사가들은 조선의 항일전쟁을 《식민지민족해방투쟁의 본보기》, 《유격전의 귀감》, 《우수한 전법창조전》이라고 평하고있다.

이밖에 꾸바의 쁘렌싸 라띠나통신, 캄보쟈의 아까뻬통신, 라오스신문 《비엔티안 타임스》, 에짚트신문 《알 나쉬르》, 우간다전국항쟁운동기관지 《파블리크 렌즈》, 도이췰란드반제연단 인터네트홈페지를 비롯한 많은 나라의 출판보도물들도 《항일투쟁의 전설적영웅 김일성주석》, 《조선의 민족해방영웅 김일성,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항일전쟁승리 추억》, 《해방의 은인》, 《자주정신으로 조선해방을 안아오신 위인》, 《조선해방, 력사의 전환점》 등의 제목들로 특집하였다.

백두산체스꼬조선친선협회, 체스꼬주체사상연구 및 구현소조 인터네트홈페지는 조선인민이 항일대전에서 승리할수 있은 비결은 조선인민혁명군의 사상정신적우월성과 령활한 전략전술, 군민일치와 자력갱생에 있다고 하면서 그에 대해 상세히 소개하고 항일대전을 승리에로 령도하시여 조선의 해방을 안아오신 김일성주석의 존함은 세계민족해방투쟁사에 길이 빛날것이라고 강조하였다.

제반 사실은 우리 인민이 반만년민족사에서 처음으로 맞이하고 높이 모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는 억눌리고 천대받던 인민을 식민지노예의 운명에서 구원해주시고 새 조선의 휘황한 앞길을 열어주신 민족의 태양, 전인류가 끝없이 경모하는 절세위인이심을 뚜렷이 실증해주고있다.

【조선중앙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