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9월 9일 로동신문

 

승리의 보고안고 돌아오리라

 

수도 평양이 뜨겁게 설레이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부르심을 받들고 함경남북도의 피해복구전구에로 떠나가는 최정예수도당원사단의 전투원들, 그들을 바래우는 수도 평양은 환송의 열기에 휩싸여있었다.

려명거리의 살림집창가와 연도에서 수도당원사단 전투원들을 향해 열정적으로 손을 흔들며 뜨겁게 바래우는 수도시민들, 그들의 마음속에 고패치는것은 무엇인가.

수도당원사단의 미더운 전투원들이여,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바라시는대로 당의 걱정과 보살핌의 손길로, 수도 평양의 따뜻한 정으로 피해지역 인민들을 극진히 위로하고 한시바삐 재난을 털어버리도록 정성다해 지원하고 투쟁하여 승리의 보고안고 돌아오라.

당의 크나큰 믿음을 안고, 수도시민들의 절절한 기대를 안고 피해복구전구에로 떠나가는 수도당원사단 전투원들의 가슴속에서도 억척의 맹세가 용솟음친다.

당중앙이 직접 조직하여 파견하는 수도의 최정예당원사단 전투원들답게 피해복구전구에서 새로운 기적을 창조하고 승리의 보고안고 돌아오리라.

이 맹세로 뜨겁고 이 결사의 의지로 고동치는 수도 평양의 숨결이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우리 당과 혁명투쟁사에 특기할 또 하나의 중대한 승리의 전환점을 마련해야 하는 결정적이고도 책임적인 시각에 수도의 당원들이 기수가 되고 돌격대가 되여야 합니다.》

주체의 최고성지 금수산태양궁전광장에 함경남북도의 피해복구전구에로 달려나갈 최정예수도당원사단 전투원들이 정렬하였다.

모두의 심장을 뜨겁게 적시며 울리는 보고문의 구절구절,

《심장의 피 펄펄 끓이며 여기 태양의 성지로 달려온 수도의 당원동지들!

원수님 부르신다면 천길물속에라도, 불속에라도 서슴없이 뛰여들고 함경도가 아니라 이 세상 끝에라도 갈 피끓는 맹세와 불타는 각오를 안고 지금 우리는 결사전에로 나갈 태세로 여기에 모여왔습니다.》

모두의 마음속에 뜨거운 격정이 솟구친다.

태풍피해를 입은 함경남도의 피해현장들을 밟으시며 몸소 대책을 취해주시고 현지에서 수도의 당원들에게 보내시는 공개서한을 한자 또 한자 쓰신 경애하는 원수님,

그 글발들이, 믿음에 넘치는 공개서한의 글줄들이 그들의 가슴속에 뜨겁게 되새겨진다.

정녕 얼마나 크나큰 믿음인가.그 얼마나 하늘같은 믿음인가.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께서 영생의 모습으로 계시는 태양의 성지에 선 그 시각, 그들의 귀전에 경애하는 원수님의 절절하신 말씀이 메아리쳐온다.우리 원수님께서 수도의 당원들에게 공개서한을 보내시고나서 하신 가슴치는 말씀,

우리 당원들, 수도의 당원들은 우리 당의 걱정, 나라의 곤난한 사정을 알면 반드시 산악같이 일떠날것이라고, 수도의 당원들이 들고일어나 금수산태양궁전에서 전구로 용감히 떠나간다면 우리 수령님과 장군님께서 그 모습들을 보시고 너무도 대견해 분명 기뻐서 눈을 감으신채 눈물로 베개잇을 적시실것이라고 하신 뜨거운 말씀.

정녕 생전에 얼마나 인민들을 사랑하신 위대한 수령님들이신가.

언제인가 평양일대에 큰비가 내렸을 때에도 하늘이 보이지 않게 쏟아져내리는 폭우속에서 몸소 전투를 지휘하신 위대한 수령님이시였다.

인민들의 기쁨에서 제일 큰 기쁨을 찾으시고 인민이 당하는 고통을 두고 그리도 마음쓰신 위대한 장군님,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태양의 영상을 높이 모신 붉은 당원증을 가슴에 품은 조선로동당원답게 피해복구전구에서 위대한 수령님들의 숭고한 인민사랑의 뜻을 결사의 정신으로 받드는 선봉대, 돌격대가 될 맹세 전투원들의 심장속에 세차게 고동친다.

당의 부름을 받들고 피해복구전구로 떠나는 자기의 미더운 아들딸들을 바래우는 수도의 분위기는 뜨겁다.그 뜨거운 정이 바다처럼 설레이는 연도와 기차역들, 성의껏 마련한 지원품들을 안고 달려온 사람들은 그 얼마이던가.

자식들을 위해 저축했던 자금을 통채로 들고나온 시민들도 있고 밤새껏 마련한 지원품들을 안고 달려온 가족들의 모습도 보인다.

과연 어느 하늘아래에 이처럼 가슴뜨거운 광경이 펼쳐진적 있는가.

나라의 모든 지역이 항상 자기의 심장인 수도를 각방으로 보위하는것도 국풍이지만 어려울 때 수도의 인민들이 힘들어하는 지방인민들을 성심성의로 부축하고 고무격려하는것도 우리의 자랑스러운 국풍이라고 할수 있다고 쓰신 경애하는 원수님의 공개서한의 글발이 가슴에 미쳐온다.

령도자의 뜻을 받들어 온 나라가 하나의 화목한 대가정을 이루고 기쁨도 고락도 함께 하는 사회주의 내 조국의 덕과 정은 정녕 얼마나 아름답고 소중한가.

어찌하여 오늘의 광경은 그리도 소중한가.천만의 가슴을 적시는 그 깊은 의미는 무엇인가.

조선로동당의 진모습이 다시한번 세계를 진감하는 감명깊은 화폭이다.

지금은 우리 인민들의 불편과 고통을 가셔주기 위한 피해복구전투가 벌어지는 전구가 바로 우리 당이 전력을 투하해야 할 최전선이라고 하신 경애하는 원수님,

인민의 기쁨을 꽃피우기 위한 사업, 인민의 불행을 가셔주기 위한 투쟁, 그것이 맹렬하게 벌어지는 곳이 바로 우리 당이 가리키는 최전선이다.하기에 위험한 피해현장에서 돌아오시는 길도 뒤로 미루시고 수도의 당원들에게 보내실 공개서한을 몸소 쓰신 경애하는 원수님.

우리 당이 최대의 중대사로 여기는 인민들의 행복과 웃음을 지켜 산악같이 일떠선 수도의 당원들이다.

당은 인민의 운명과 행복을 최중대사로 여기고 당원들은 위대한 당의 뜻을 받들어 산악같이 일떠선 우리 조국.

시련은 이 땅우의 많은것을 휩쓸어갔지만 위대한 어머니당의 진모습은 인민의 마음속에 더욱 깊이 새겨졌다.그것이 바로 2020년의 가장 깊은 추억이다.

인민을 격동시키는것은 언제나 어머니당의 열화같은 진정이고 무한한 사랑의 세계이다.인민을 위해 바치는 뜨거운 정, 헌신의 세계가 가슴에 미쳐와 산악같이 일떠선 수도의 당원들이고 수도시민들이다.

최정예수도당원사단의 전투원들이여, 천백배의 힘과 용기를 안고 오늘의 성스러운 투쟁에서 당중앙의 친위대오, 당이 제일 믿는 핵심력량인 수도당원의 본때를 만천하에 떨치자.

아직 승리는 앞에 있지만 그대들을 바라보는 인민의 마음은 신심에 넘쳐있다.해야 할 일은 방대하고 아름차지만 승리는 반드시 이룩되리라는 확신이 인민들의 얼굴마다에 넘쳐흐른다.

그것은 바로 그대들이 위대한 당의 가장 충직한 전사, 백전백승 조선로동당의 당원들이기때문이다.

조선로동당원, 이는 당에 대한 충성을 제일생명으로 간직한 당의 가장 충직한 전사들이다.언제나 당의 부름에 제일먼저 일떠서 기적으로 화답해온 로동당원들의 위훈의 비결은 다름아닌 당에 대한 충성에 있다.

위대한 당에 대한 열화같은 충성심, 그것을 심장에 지닐 때 얼마나 놀라운 기적과 위훈을 창조할수 있는가를 로동당원들은 자기들의 자랑찬 행로로 증명하였다.

오늘도 조국의 창공높이 네굽을 안고 나래치는 천리마동상 기수의 손에 높이 들린 당중앙위원회 편지, 그것은 전후 벽돌 한장 성한것 없는 참혹한 페허우에서 조선사람의 본때를 보여주며 나래쳐오른 기적의 천리마가 과연 어떤 심장들에 떠받들린것인가를 전해주는 힘있는 증명이다.

당의 부름에 산악같이 일떠서 기적을 창조해온 정신, 당이 바란다면 산도 옮기고 바다도 메우며 질풍쳐온 그 불굴의 기상과 본때로 오늘의 피해복구전구에서 조선로동당원의 충성의 붉은 피 다시한번 세차게 끓이자.

최정예수도당원사단의 전투원들이여, 위대한 수령님들께서 영생의 모습으로 계시는 금수산태양궁전에서 다진 맹세대로 함경남북도의 피해복구전구에서 새로운 기적과 위훈을 창조하라.

당중앙이 사단의 전투위훈을 기다리고 투쟁모습을 지켜본다는 자각을 안고 충성의 돌격전, 치렬한 철야전, 과감한 전격전을 벌려 맡은 공사과제를 빠른 시일안에 끝냄으로써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 직접 조직하시고 급파해주신 조선로동당창건 75돐명절과 당 제8차대회를 견결히 보위하는 별동대의 영예로운 사명과 임무를 훌륭히 수행하라.

조국이 그대들을 바라보고 인민이 지켜본다.

위대한 김정은동지의 절대적권위옹위전, 조선로동당의 존엄사수전에 떨쳐나선 긍지와 자부심을 안고 한몸이 그대로 초석이 되고 기둥이 되여서라도 당중앙의 구상대로 피해지역들에 인민의 행복의 보금자리를 보란듯이 안아올리고 로동당만세소리, 사회주의만세소리가 10월의 하늘가에 높이 울려퍼지게 하자.

온 나라의 당원들이여, 수도당원들과 마음속으로 뜨겁게 어깨겯고 승리의 진격로를 열어나가자.

전화의 나날 위대한 수령님께서 주신 명령을 결사관철하기 위해 청춘도 생명도 다 바쳐 앞장에서 돌격로를 열어제낀 화선당원들의 피젖은 당원증이 이 땅의 당원들을 부른다.

비록 포성은 울리지 않아도 오늘의 피해복구전구는 당의 사상관철전, 당정책옹위전의 최전방이다.전화의 피젖은 당원증의 주인공들처럼 성스러운 오늘의 투쟁에 로동당원의 붉은 피 아낌없이 바쳐나가자.그 길에서 수령의 가장 충직한 전사, 당이 제일 믿는 핵심력량의 본분과 사명을 다해나가자.

로동당만세소리 우렁차게 메아리칠 10월을 향하여 수도의 당원동지들, 힘차게 앞으로!

함경남북도의 피해복구전구에서 기적과 위훈을 창조하고 경애하는 원수님 계시는 평양으로 영예로운 승리자가 되여 돌아오시라!

글 및 사진 본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