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9월 24일 로동신문
치산치수는 인민의 행복과 나라의 부강번영을 위한 만년대계의 자연개조사업 조국산천을 로동당시대의 금수강산으로
치산치수사업은 인민의 행복과 나라의 부강번영을 위한 숭고한 애국사업이며 만년대계의 자연개조사업이다.
《치산치수사업을 힘있게 벌려 산들에 나무가 무성하게 하고 강하천정리와 사방야계공사를 잘해놓아야 토지를 비롯한 국토를 보호할수 있고 인민들의 생명재산도 안전하게 지킬수 있으며 조국산천을 더욱 아름답고 풍요하게 할수 있습니다.》 우리 나라는 예로부터 산천이 아름답고 자연부원이 많아 삼천리금수강산으로 불리워왔다.
우리 민족이 대대로 살아온 삼천리금수강산을 우리 시대에 와서 더 잘 보호하고 더 잘 꾸려 풍치수려하고 갖가지 열매들이 주렁지는 사회주의무릉도원으로, 로동당시대의 금수강산으로 만들어야 한다는것이
이날
산림은 나라의 귀중한 자원이며 조국의 부강발전과 인민의 행복을 위한 중요한 밑천이다.산에 나무를 많이 심어 울창한 산림을 조성하여야 나라의 자연부원을 늘이고 국토의 면모를 일신할수 있으며 인민들에게 보다 훌륭한 생활조건과 환경을 마련해줄수 있다.
자연을 정복하라!
이런 숭고한 뜻으로
그날
오늘 우리가 하려고 하는 치산치수사업은 그 규모가 매우 방대한것만큼 국토환경보호부문의 몇몇 사람들의 힘으로는 할수 없다.온 나라 전체 인민이 치산치수사업에 다 동원되여 산과 들에 나무를 심고 강하천들을 정리하여야 한다.
모든 당원들과 근로자들을 사회주의애국주의화함으로써 그들이 사회주의조국에 대한 열렬한 사랑의 정신을 지니고 내 나라, 내 조국을 더욱 부강하고 아름답게 꾸리기 위한 사업에 한사람같이 떨쳐나서도록 할데 대한
치산치수사업은 단순히 산에 나무를 많이 심고 강하천을 잘 다스려 토지와 인민의 생명재산을 보호하는데만 의의가 있는것이 아니다.
본사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