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9월 30일 로동신문

 

인민의 안녕과 조국의 안전을 지키기 위한 비상방역전을 더욱 공세적으로

조직정치사업을 심화시켜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위생방역사업을 전군중적운동으로 힘있게 벌려야 하겠습니다.》

인민의 생명안전을 지키는것을 최대의 중대사로 내세우고있는 당의 숭고한 뜻을 높이 받들고 각지 일군들이 긴장되고 동원된 태세를 유지하면서 비상방역전을 강도높이 벌려나가는데 계속 큰 힘을 넣고있다.

 

첫째가는 과업으로 틀어쥐고

 

홍원군에서 비상방역사업을 자체의 실정에 맞게 더욱 짜고들고있다.

군안의 일군들과 근로자들은 당의 숭고한 뜻을 높이 받들고 피해복구전투를 힘있게 벌려나가고있다.

군당위원회의 지도밑에 군에서는 피해복구전투가 진행되고있는 실정에 맞게 작업장들에서의 비상방역사업을 선차적인 사업으로 틀어쥐고 강하게 내밀고있다.

우선 작업현장들에 방송선전기재들을 전개하고 피해복구에 참가한 모든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속에 비상방역규정은 어떤 일이 있어도 무조건 지켜야 한다는것, 만일 방역규정을 지키지 않아 악성전염병이 침습하면 그 피해는 자연재해와 비길수 없으며 자기자신만이 아닌 온 나라가 큰 재난을 겪게 된다는것을 더욱 깊이 인식시키기 위한 정치사업을 적극적으로 진행해나가는것과 함께 군기동예술선동대원들이 작업장들을 돌면서 경제선동활동과 함께 위생선전사업을 활발히 벌려나가도록 하고있다.

군에서는 피해복구현장들에 소독수생산설비들을 갖추어놓고 많은 량의 소독수를 생산하여 건설자들에 대한 손소독과 해당 대상들에 대한 소독사업을 정상적으로 진행해나가고있다.

이와 함께 의료일군들과 방역일군들의 책임성과 역할을 높여 건설자들에 대한 검병검진과 수질검사, 먹는물소독사업을 실속있게 해나가고있다.

피해복구전투가 낮과 밤을 이어 벌어지고 인원들과 륜전기재류동이 많은 조건에 맞게 방역초소력량을 더욱 보강하고 검병검진과 소독사업을 짜고들어 진행해나가고있다.

군일군들은 매일 피해복구현장들에서의 비상방역사업정형총화를 실속있게 진행하는것과 함께 사소한 빈틈이 없는가를 면밀히 따져가며 예견성있는 대책을 철저히 세워나가고있다.

 

조항별로 면밀히 따져가며

 

명천군의 일군들이 악성비루스의 류입을 철저히 막기 위한 비상방역체계를 철통같이 다져나가고있다.

이곳 일군들은 근로자들과 주민들을 더욱 각성분발시키기 위한 정치사업과 위생선전활동을 활발히 전개해나가고있다.

군에서는 방역초소들을 강화하고 방역성원들의 생활에 필요한 물자들을 원만히 보장해주면서 류동인원들에 대한 체온재기, 손소독, 륜전기재소독을 비상방역규정대로 책임적으로 진행하도록 적극 떠밀어주고있다.

소독사업을 부단히 개선강화하고있다.

언제인가 군안의 비상방역사업에서 공간이나 허점이 없겠는가를 면밀히 따져보던 군책임일군들은 주민지구들의 소독사업에 주의를 돌리게 되였다.

일군들은 주민지구들에서의 소독사업을 개선하는것을 군의 비상방역사업을 더욱 강화할수 있는 중요한 고리로 보고 여기에 큰 힘을 넣었다.

군에서는 모든 인민반들에 소독수생산설비를 갖추어놓고 가정들에 소독수를 공급해주어 소독을 철저히 진행해나가도록 하였다.

이와 함께 사람들의 래왕이 많은 상업 및 사회급양봉사단위들에서 손님들에 대한 검병검진과 소독사업을 철저히 방역학적요구에 맞게 진행해나가도록 요구성을 높이였다.

뿐만아니라 해당 단위에서 주민들이 리용할 먹는물소독을 책임적으로 진행할수 있게 제기되는 문제들을 적극 풀어주고있다.

군일군들은 비상방역사업의 성과여부는 자신들에게 전적으로 달려있다는것을 명심하고 더욱 분발하고있다.

 

비상방역망을 더욱 철통같이

 

동림군에서도 비상방역사업을 계속 강도높이 전개해나가고있다.

방역태세를 보완유지하는데서 군일군들이 깊은 관심을 돌리고있는것은 방역초소들을 강화하기 위한 사업이다.

군의 주요지점들에 전개된 방역초소들에서는 매일 해당 성원들이 류동하는 인원들에 대한 검병검진과 륜전기재소독을 비상방역규정의 요구대로 책임적으로 진행해나가기 위하여 헌신적으로 노력하고있다.

지난 9월초 군책임일군들은 방역초소들을 돌아보는 과정에 력량을 보다 강화하고 방역성원들의 사업조건을 더 원만히 보장해주어야 할 필요성을 느끼게 되였다.

주요도로를 끼고있는 지역적특성에 맞게 방역초소를 강화하는것을 비상방역사업을 개선하기 위한 중요한 고리로 보았다.

하여 방역초소력량을 보강하고 해당 성원들의 사업조건, 생활조건을 더 잘 보장해주기 위한 구체적인 임무분담과 필요한 조직사업이 진행되였다.

군일군들의 노력에 의하여 방역초소인원이 증강되고 짧은 기간에 해당 물자들이 갖추어지게 되였다.

이와 함께 군에서는 필요한 물자들을 원만히 갖추어주어 의료일군들이 주민들에 대한 검병검진사업을 실속있게 진행해나가도록 하고있다.

또한 해당 성원들이 해안으로 밀려들어오는 물체들을 철저히 방역학적요구대로 처리하도록 요구성을 더욱 높이고있다.

군에서는 그 어떤 정황에도 신속히 대응할수 있는 준비를 더욱 원만히 갖추는 사업을 예견성있게 해나가고있다.

본사기자 주령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