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9월 9일 로동신문

 

세계사회주의운동의 전진을
힘있게 추동하신 불멸의 업적

 

영광스러운 우리 조국,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이 창건된 때로부터 72년의 세월이 흘렀다.자랑찬 승리와 영광으로 빛나는 그 발전행로에는 력사의 동란기에 사회주의의 진리성과 우월성을 리론실천적으로 확증하시여 세계사회주의운동의 전진을 힘있게 추동하신 위대한 장군님의 불멸의 업적이 뚜렷이 아로새겨져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우리 당은 세계사회주의운동이 심각한 좌절을 겪고있던 엄혹한 시기에 주체의 사회주의기치를 높이 들고 사회주의의 진리성과 우월성을 리론실천적으로 확증함으로써 세계사회주의운동의 전진을 추동하였습니다.》

겹쌓이는 시련과 곤난을 헤치며 승승장구해나가던 세계사회주의운동이 1980년대말-1990년대초에 심각한 좌절의 위기를 겪었다.

여러 나라에서 사회주의가 련이어 무너지고 자본주의가 복귀되는 사태가 빚어졌다.

제국주의자들은 사회주의기치를 변함없이 추켜들고 나아가는 우리 공화국을 압살하려고 발악하였다.

그러한 속에서도 우리 식 사회주의는 계속 승리적으로 전진하였으며 우리 국가의 존엄과 위용은 더욱 높이 떨쳐졌다.세계 진보적인류는 경탄하였으며 우리의 인민정권은 력사의 광풍속에서도 보다 강화되고있었다.

지난 세기 세계사회주의운동이 곡절을 겪던 시기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정력적인 사상리론활동으로 여러 나라에서 사회주의가 붕괴된 원인과 교훈, 우리 인민정권의 우월성을 밝혀주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우리 나라 사회주의는 주체사상을 구현한 우리 식 사회주의이다》, 《인민대중중심의 우리 식 사회주의는 필승불패이다》, 《사회주의건설의 력사적교훈과 우리 당의 총로선》, 《우리 인민정권의 우월성을 더욱 높이 발양시키자》를 비롯한 불후의 고전적로작들을 발표하시여 사회주의정권건설과 그 강화발전에서 나서는 모든 문제들에 명확한 해답을 주시였다.

사회주의정권건설을 위한 불멸의 교과서, 강령적인 지침으로 되고있는 그 불후의 총서들에는 국가가 사회의 모든 성원들의 생활에 대하여 책임지고 보살펴주는것은 자본주의사회에 비한 사회주의사회의 본질적우월성의 하나라는데 대하여 밝혀져있다.또한 인민대중의 자주적요구와 근본리익에 맞게 사회주의를 건설하려면 로동계급의 당을 조직사상적으로 강화하고 혁명과 건설에 대한 당의 령도를 확고히 보장하며 사회주의정권의 기능과 역할을 끊임없이 높여야 한다는 사상, 사회주의정권이 자기의 로동계급적이며 인민적인 성격을 철저히 고수하고 사회주의사회의 본성적요구에 맞게 정치를 실현하자면 시대와 혁명발전의 요구를 정확히 반영하고있는 지도사상에 기초하여야 한다는 사상, 인민의 복무자라는데 착취계급의 당과 정권과 근본적으로 다른 로동계급의 당과 정권의 본질과 우월성이 있다는 사상 등이 주옥같은 명제들로 정립되여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우리의 인민정권은 영생불멸의 주체사상을 지도사상으로 하고 튼튼한 사회정치적지반우에 서있으며 위대한 수령님의 탁월한 령도를 받고있음으로 하여 필승불패의 사회주의정권으로 되고있으며 인류의 자주위업수행을 추동하는 희망의 등대, 투쟁의 기치로 되고있다고 밝혀주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오래전부터 시대와 혁명발전의 요구에 맞게 위대한 수령님의 혁명사상, 주체사상을 새로운 원리와 내용들로 심화발전시키시고 김일성주의로 정식화하시였으며 우리의 인민정권이 철저히 김일성주의의 요구에 맞게 강화되고 그 기능과 역할을 높여나가도록 이끌어주시였다.그리고 위대한 수령님의 혁명사상, 주체사상에 기초하여 전체 인민이 당과 수령의 두리에 사상의지적으로, 도덕의리적으로 굳게 뭉쳐 혼연일체를 이루도록 하시여 우리 인민정권의 사회정치적지반을 굳건히 다지시였으며 당의 유일사상체계를 철저히 세우시고 우리 인민정권을 수령의 사상과 령도를 실현해나가는 혁명의 무기로 강화발전시키시였다.

하기에 우리의 인민정권은 여러 나라에서 사회주의정권들이 붕괴되고 제국주의자들을 비롯한 력사의 반동들의 반사회주의책동이 강화되는 속에서도 끄떡하지 않고 사회주의위업을 승리적으로 전진시켜나가는 혁명과 건설의 무기로서의 역할을 훌륭히 수행할수 있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1990년대의 복잡한 시기에 우리의 인민정권을 강화발전시키기 위한 투쟁을 현명하게 령도하시여 사회주의위업, 인류자주위업의 전진을 힘있게 추동하시였다.

주체87(1998)년에 진행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제10기 제1차회의에서는 우리 나라 사회주의헌법을 수정보충하여 그것을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주체적인 국가건설사상과 국가건설업적을 법화한 김일성헌법으로 선포하였다.이 혁명적조치에 의하여 우리 공화국의 성격과 사명이 보다 뚜렷해지게 되였으며 우리의 인민정권은 진정한 사회주의정권으로 강화발전되게 되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선군정치를 전면적으로 펼치시고 그 요구에 맞게 인민정권을 더욱 강화하고 그 기능과 역할을 높여나가도록 하시였다.

또한 인민정권기관들과 일군들이 사업기풍과 방법을 더욱 개선하여 인민의 복무자로서의 본분을 다해나가도록 하시였다.

참으로 위대한 장군님의 정력적인 리론실천적활동에 의하여 우리 인민정권은 사회주의정권의 본보기로 빛나게 되고 사회주의위업, 인류자주위업을 추동하는 투쟁의 무기로 될수 있었다.

세계 진보적인류는 우리의 인민정권을 가장 공고하고 생활력있는 사회주의정권으로 강화발전시키시여 인민대중중심의 우리 식 사회주의를 굳건히 수호하시고 인류자주위업을 고무추동하신 위대한 장군님의 빛나는 업적에 대하여 경탄과 칭송의 목소리를 터치고있다.

도이췰란드의 한 신문은 조선의 정권기관들은 권력기관이 아니라 인민대중의 자주적권리의 대표자, 인민생활을 책임진 호주, 인민의 리익의 보호자이며 인민대중제일주의는 조선로동당과 국가의 활동, 사회생활의 모든 분야에 구현되고있다고 전하였다.에스빠냐의 한 인사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현명한 령도밑에 조선에서는 국가정권이 근로인민대중을 위하여 복무하는 참다운 인민의 정권으로 강화발전되였으며 날에날마다 비약적인 성과들이 이룩되고있다고 말하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우리의 정권을 진정한 인민의 정권으로 더욱 강화발전시키시여 사회주의위업, 인류자주위업을 승리적으로 전진시키신 불멸의 업적은 세계사회주의운동사와 더불어 길이 빛날것이다.

본사기자 김승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