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10월 26일 로동신문

 

당의 령도적역할을
더욱 높여나가고있는 중국

 

중국이 당의 전면적이며 통일적인 령도를 강화하기 위한 사업에 깊은 관심을 돌리고있다.

얼마전 습근평총서기가 해군륙전대를 시찰하였다.

중국의 해군륙전대는 수륙량용정예작전무력으로서 주권안전과 령토완정, 국가리익을 수호하는 중요한 책임을 지고있다고 한다.

습근평총서기는 해군륙전대의 기본상황을 료해하고 화상을 통해 임무에 따른 분대별전문훈련정형을 본 후 중요연설을 하였다.그는 중국특색의 해군륙전대건설의 길을 모색하여야 한다고 지적한 다음 군대가 당의 령도에 충실할데 대하여 강조하였다.그는 군대에 대한 당의 절대적인 령도를 견지하고 당의 혁신리론으로 튼튼히 무장하며 군대를 전면적으로 엄하게 다스리는 사업을 철저히 틀어쥐고 부대의 전투력을 보다 강화해나갈데 대하여 지적하였다.

습근평총서기의 해군륙전대시찰은 군대에 대한 당의 령도를 확고히 실현하기 위한 사업의 일환이다.

중국공산당은 나라의 모든 분야에 대한 당의 전면적이며 통일적인 령도를 실현하는것을 새시대 중국특색의 사회주의건설을 성과적으로 보장하기 위한 담보로 간주하고있다.

최근 중국공산당은 당중앙의 권위를 수호하기 위한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사업조례》를 제정하고 각 지역과 부문에 이를 적극 관철할데 대해 요구하는 통지문을 하달하였다.

중국공산당은 당중앙의 권위를 수호하는데서 간부들의 위치가 중요한것만큼 간부들의 자질을 부단히 향상시켜 그들이 당과 국가의 모든 사업에서 핵심적역할을 수행하도록 하는데 선차적인 힘을 넣고있다.

지난 10일 습근평총서기는 중앙당학교 중년 및 청년간부양성반 개강식에서 연설하면서 간부들은 정치적능력과 과학적인 결정능력, 군중사업능력, 실천능력을 비롯한 여러가지 사업능력을 높여나가야 한다고 강조하였다.계속하여 그는 간부들이 훌륭한 능력을 갖추어야 사상적, 정치적행동에서 당중앙과 최대의 일치를 보장할수 있으며 그 어떤 시기에나, 그 어떤 정황속에서도 모든 일을 잘 처리할수 있다고 하면서 간부들의 능력을 높일수 있는 방향과 방도들을 제시하였다.그는 젊은 간부들이 중임을 떠메고 새시대 중국특색의 사회주의의 위대한 실천에 적극 투신하고 비바람을 뚫고 싸워나갈수 있는 능력을 키우며 자기의 사명을 다해나가야 한다고 언명하였다.

중국에서는 경제건설에 대한 당의 령도적역할을 높이는데도 큰 관심을 돌리고있다.내외적으로 도전과 난관들이 적지 않게 제기되는 속에서도 중국은 당의 령도적역할을 강화하여 많은 성과들을 이룩하고있다.

중국공산당은 모든 지역, 모든 부문에 대한 당의 령도를 확고히 실현하며 사회주의제도를 굳건히 수호하는것을 중심에 놓고 사회의 급속한 발전을 이룩하기 위해 계속 투쟁하고있다.

본사기자 정원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