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10월 11일 로동신문

 

위대한 당을 따라 영웅청년대군의
슬기와 용맹 떨치며 힘차게 앞으로!

조선로동당창건 75돐경축 청년전위들의 홰불행진 진행

 

탁월한 사상과 불패의 향도력으로 전대미문의 격난을 뚫고 장장 75성상 승리와 영광만을 떨쳐온 위대한 우리 당에 최대의 영광을 드리며 10월의 대축전장에 긍지높이 들어선 청년전위들의 기개는 치솟는 용암마냥 충천하다.

조선로동당창건 75돐경축 청년전위들의 홰불행진이 10일 밤 김일성광장에서 진행되였다.

당중앙을 옹위하는 억척의 성새가 되여 적대세력들의 가증되는 압살책동과 중중첩첩 겹쳐드는 세계적인 대재앙들을 백두산영웅청년정신으로 과감히 정면돌파해나가며 당창건 75돐을 결사보위하고 영광의 10월명절을 성대히 경축하는 청년들의 크나큰 격정과 환희가 광장에 차넘치고있었다.

위대한 당을 따라 영원히 한길을 가고갈 일심의 대하가 장엄히 굽이쳐간 광장으로 청년대군의 불타는 애국충정과 불굴의 기상을 떨치며 홰불대렬들이 입장하였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회 위원이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제1부위원장이며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위원장인 최룡해동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회 위원이며 당중앙군사위원회 부위원장이며 당중앙위원회 부위원장인 리병철동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회 위원이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내각 총리인 김덕훈동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회 위원이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부위원장이며 당중앙위원회 부위원장인 박봉주동지가 주석단에 나왔다.

김재룡동지, 리일환동지, 최휘동지, 박태덕동지, 김영철동지, 최부일동지, 태형철동지, 오수용동지, 김형준동지, 허철만동지, 박명순동지, 정경택동지, 김일철동지, 임철웅동지, 리룡남동지, 김영환동지, 박정남동지를 비롯한 당중앙지도기관 성원들이 주석단에 나왔다.

김수길동지, 김정관동지를 비롯한 군부의 지휘성원들이 주석단에 나왔다.

김영남동지, 최영림동지, 양형섭동지, 김기남동지, 최태복동지를 비롯하여 당과 정부, 군부에서 오랜 기간 사업한 로간부들이 초대석에 자리잡았다.

조선로동당창건 75돐 경축대표들이 초대석에 자리잡고있었다.

홰불행진시작이 선언되자 어머니당에 대한 무한한 흠모의 정으로 끓어번지는 불의 바다우에 경축의 글발들이 련이어 새겨지고 광장상공에서는 백전백승의 표대인 조선로동당마크를 형상한 불꽃대형이 눈부신 채광을 뿌리였다.

영광스러운 우리 당창건 75돐에 드리는 온 나라 청년전위들의 가장 진실하고 가장 열렬한 축하의 마음이 《어머니당에 영광을!》 등의 홰불글발로 활활 타올라 경축의 밤을 환희롭게 밝혀주었다.

향도의 당에 대한 절대적인 신뢰심으로 뜨겁게 달아오른 광장으로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태양상과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태양상을 붉은 기폭에 정중히 모신 무개차들이 청년전위들의 옹위를 받으며 들어서자 우렁찬 《만세!》의 함성이 터져올랐다.

《인민은 우리 당에 영광드리네》의 노래선률이 장중하게 울려퍼지는 가운데 조선로동당의 창건자, 건설자이시며 주체적청년운동의 개척자, 탁월한 령도자이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존함이 홰불의 바다에 숭엄한 빛을 뿌리였다.

태양의 존함을 홰불로 빛내이며 열광의 환호성을 터쳐올리는 청년학생들의 가슴마다에는 이 땅우에 청년중시의 대경륜을 펼치시고 혁명의 명맥을 줄기차게 이어가는 계승자들의 대부대를 키워주신 절세위인들에 대한 다함없는 경모의 정이 끓어번지고있었다.

당을 따라 질풍쳐나아가는 천군만마의 억센 기상을 떨치며 혁명학원대렬, 청년대학생대렬, 근로청년대렬들이 장엄한 행진을 개시하였다.

충성의 열기로 달아오른 광장으로 《절세의 애국자 김정은장군 만세!》의 우렁찬 구호를 웨치며 《절세의 영웅》의 글발을 새긴 대렬들이 용기충천하여 들어섰다.

《위대한 당》, 《최강의 군력》, 《자주》 등의 글발이 타오르는 광장에서는 청년문제를 나라와 민족의 장래운명과 관련되는 중차대한 문제로 내세우고 억만자루의 품을 들여 청년들을 주체혁명위업수행의 맹장들로 억세게 키운 우리 당에 대한 한없는 신뢰와 흠모의 마음이 우렁찬 함성으로 분출되였다.

관중들은 부강조국건설의 격전장마다에서 당의 후비대, 익측부대로서의 혁명적기개를 남김없이 떨쳐가고있는 청년전위들에게 고무격려의 박수를 보냈다.

노래 《전진하는 사회주의》의 힘찬 선률에 맞추어 특색있는 대형변화로 《혁명전통》, 《일심단결》, 《사회주의》, 《자력갱생》의 글발을 펼치며 전진하는 홰불대오들에 백두의 대업을 억척같이 받들어나가는 조선청년들의 혁명적기백과 비상한 전투력이 세차게 약동하였다.

어머니 우리 당의 령도를 영웅신화창조의 불길로 받들어갈 청년건설자들의 원대한 리상과 포부가 《멸사복무》, 《황금산》, 《황금벌》, 《황금해》의 오색령롱한 불꽃글발이 되여 황홀하게 물결쳤다.

당의 믿음이면 지구도 든다는 담대한 배짱, 작렬하는 폭약과 같이 일격에 산도 허물고 바다도 메우는 완강한 공격기질로 전진과 투쟁의 앞장에서 폭풍쳐나아가는 위대한 김정은동지 시대 청춘들의 용맹과 드센 담력을 과시하며 《척후대》, 《영웅청년》의 글발을 새겨든 청년들이 힘차게 행진해갔다.

타오르는 홰불을 혁명의 계주봉으로 억세게 틀어쥔 청년대학생들의 대오가 용기백배, 신심드높이 광장에 들어섰다.

《조선청년행진곡》의 노래가 힘있게 울려퍼지는 속에 당의 령도는 청년운동의 제일생명이며 피줄기라는 철리를 뼈속깊이 새겨안고 우리 당의 사상적혈통을 순결하게 이어가는 혁명의 전위투사, 믿음직한 계승자대군이 발걸음도 우렁차게 광장을 누벼나갔다.

당중앙의 부름이라면 천길물속과 불속에라도 서슴없이 뛰여들려는 불타는 각오, 백전백승 조선로동당의 향도따라 이 땅우에 사회주의강국을 반드시 일떠세울 철의 의지가 《제8차 당대회를 향하여》의 글발로 타오르는 가운데 청년들의 맹세의 함성이 활화산마냥 터져나왔다.

《우리는 당신밖에 모른다》의 신념의 노래와 함께 《결사옹위》, 《결사관철》 등의 글발이 광장바닥에 펼쳐지고 《제일생명》글발을 새겨든 대오가 기세충천하여 주석단앞을 행진해갔다.

당과 사상도 숨결도 발걸음도 같이하는 미덥고 끌끌한 청년들의 모습을 보면서 관람자들은 솟구치는 격정을 금치 못하며 열광의 박수로 화답하였다.

경축의 밤하늘에 영웅청년대군의 억센 힘의 분출인양 노래 《당을 따라 청춘들아 앞으로》를 합창하는 소리가 우렁차게 메아리쳤다.

조선로동당창건 75돐경축 청년전위들의 홰불행진은 김일성-김정일주의청년동맹기발을 대오앞에 펄펄 휘날리며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 따라 당 제8차대회를 향하여 폭풍노도쳐나아갈 계승자들의 억척불변의 신념과 의지를 힘있게 과시하였다.

【조선중앙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