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10월 3일 로동신문

 

위대한 조선로동당에 드리는
진보적인류의 다함없는 경의

 

주체의 기치높이 자기의 탄생을 온 세상에 선포한 때로부터 장장 75성상 력사의 돌풍을 맞받아 뚫고 헤치며 준엄한 혁명의 년대기마다에 자랑찬 승리와 거창한 변혁들을 아로새겨온 위대한 조선로동당.

사회주의조선의 국력과 지위가 최상의 경지에 올라서고 주체혁명위업의 최전성기가 펼쳐지는 오늘 세계 진보적인류는 영광스러운 우리 당에 다함없는 경의를 드리고있다.

 

백전백승의 강철의 당 조선로동당

 

김일성동지께서는 조선로동당을 창건하시고 백전백승의 전투대오로 강화발전시키시였다.그이를 모시였기에 조선인민은 나라의 진정한 주인으로 될수 있었다.조선로동당은 장구한 기간 조선인민의 영웅적투쟁을 승리에로 이끌어 조선을 불패의 강국으로 전변시켰다.》(메히꼬인민사회당 중앙위원회 총비서)

《조선로동당이 수십년간 제국주의의 악랄한 침략과 도발책동을 짓부시며 사회주의건설을 다그쳐올수 있은것은 김일성동지와 김정일령도자의 업적을 떼여놓고 생각할수 없다.조선로동당 위원장이신 김정은동지의 령도아래 조선은 강국의 존엄과 위용을 온 세상에 떨치고있다.》(메히꼬조선친선협회 위원장)

이러한 격정의 웨침은 비단 메히꼬인사들만이 터친것이 아니다.

여러 나라의 정계, 사회계인사들은 세기적인 기적창조와 경이적인 사변들로 영광의 행로를 걸어온 조선로동당에 아낌없는 찬사를 보내고있다.

스웨리예조선친선협회 위원장은 조선로동당은 1945년 10월 10일에 창건되였지만 그 뿌리는 김일성주석께서 령도하신 항일혁명투쟁시기에 마련되였다고 하였으며 타이주체사상연구조직 위원장은 《ㅌ.ㄷ》결성이 가지는 의의에 대해 다음과 같이 언급하였다.

《ㅌ.ㄷ》는 조선로동당의 력사적뿌리이다.

그 뿌리가 있었기에 조선로동당은 자주성을 확고히 견지하고 사회주의의 길, 주체의 한길로 꿋꿋이 걸어올수 있었다.

조선로동당과 같이 사소한 침체와 답보, 동요와 좌절을 모르고 인민을 이끌어 혁명과 건설을 승리적으로 전진시킨 당은 이 세상에 없다.

주체사상연구 핀란드전국위원회 위원장은 지금으로부터 90여년전 새 세대 혁명가들의 전위조직인 타도제국주의동맹을 결성하신 김일성동지께서는 항일의 불길속에서 당창건을 위한 조직사상적기초를 마련하신데 토대하여 해방후 지체없이 조선로동당을 창건하시였다, 조선로동당은 창건된 첫 시기부터 자주의 기치를 높이 들고 조선인민의 모든 승리의 조직자, 향도자로서의 사명을 훌륭히 수행하여왔다고 찬양하였다.

위대한 김정일동지께서 당중앙위원회에서 사업을 시작하신것은 조선로동당의 강화발전에서 커다란 의의를 가진다고 하면서 로씨야련방공산당 아무르주지부위원회 제1비서는 이렇게 말하였다.

김정일동지께서는 조선로동당이 김일성동지께서 창시하신 주체사상을 유일한 지도사상으로 삼고 당건설과 활동을 진행해나가도록 하시였다.

그이의 령도밑에 조선로동당은 온 사회의 일심단결을 공고히 하고 광범한 대중속에 깊이 뿌리박은 당으로 위용떨치게 되였다.

끼르기즈스딴 《끼르기즈 엘》인민통일공화국정당 중앙리사회 위원장은 다음과 같이 격찬하였다.

김정일동지께서는 조선로동당을 명실공히 수령의 당으로, 강철같은 통일단결을 이룩한 당으로 건설하시였다.

그이께서는 주체사상과 혁명적동지애에 기초하여 당의 조직사상적통일과 단결을 반석같이 다지시였으며 명령이나 지시, 의무감으로가 아니라 뜨거운 사랑과 믿음으로 당대렬의 일심단결을 공고히 해나가도록 하시였다.

조선로동당을 로숙하고 세련된 당, 강위력한 정치적참모부로 발전시키신것은 그이의 중요한 당건설업적의 하나이다.

김정일동지의 당령도업적은 조선로동당의 강화발전과 사회주의조선의 번영을 담보하는 고귀한 유산으로 되고있다.

네팔공산당(맑스-레닌주의) 중앙위원회 총비서는 조선로동당이 사소한 우여곡절도 없이 인민대중의 절대적인 지지와 신뢰를 받으며 자기의 장구한 로정우에 승리와 영광만을 새겨올수 있은것은 김일성-김정일주의를 지도적지침으로 삼았기때문이라고 주장하였다.

파키스탄조선친선협회 카라치지부 서기장은 존경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조선로동당을 위대한 김일성,김정일동지의 당으로 강화발전시켜나가신다, 그이께서 계시여 조선로동당은 불패의 당으로서의 위력을 만방에 과시하고있다, 조선로동당의 앞길에는 언제나 승리와 영광만이 있을것이다고 강조하였다.

체스꼬슬로벤스꼬공산당 중앙위원회 부총비서는 조선로동당은 위대한 수령들을 높이 모시고 백승의 한길을 걸어온 혁명적당이라고 하면서 이렇게 피력하였다.

김정은동지를 높이 모신 조선로동당의 령도밑에 조선인민이 모든 분야에 걸쳐 이룩하고있는 놀라운 성과들은 세계 진보적인민들에게 커다란 힘과 고무를 안겨주고있다.

조선로동당의 현명한 령도가 있어 조선인민의 정의의 위업은 반드시 승리할것이다.

 

위대한 어머니당 조선로동당에 영광을!

 

붉은 기폭에 마치와 낫과 붓을 아로새긴 때로부터 인민대중에 대한 멸사복무로 일관된 성스러운 려정을 이어온 위대한 어머니 조선로동당을 칭송하는 목소리가 국제사회계에서 끝없이 울려나오고있다.

유럽지역 주체사상연구회 서기장과 이딸리아 평화와 사회주의운동 총비서, 로마청년주체사상, 선군사상연구소조 책임자는 조선로동당은 창건 첫날부터 주체의 인민관을 변함없이 견지하면서 인민대중의 요구와 리익을 옹호하고 실현하는것을 자기 활동의 최고원칙으로 내세워온 진정한 인민의 당이라고 말하였다.

인도네시아선봉자당, 인도네시아조선친선문화교류협회는 공동성명에서 조선로동당은 인민을 세상에서 제일 귀중한 존재로, 스승으로 여기고 인민대중의 자주성실현과 행복을 위해 투쟁하여왔다고 밝혔다.

로씨야련방공산당 하바롭스크변강위원회 제1비서, 연해변강위원회 제1비서, 로씨야 띤다시주체사상연구협회 위원장은 조선로동당의 력사는 인민대중제일주의의 력사이다, 조선로동당이 펼치는 인민사랑의 정치는 이 세상 그 어디에서도 찾아볼수 없는 독특한 정치이다, 전체 인민이 당을 어머니라고 부르며 자기의 운명을 전적으로 의탁하고 사는 이것이 조선로동당의 불패의 힘의 근본원천이다고 강조하였다.

에짚트의 인터네트신문 《이벤트》는 다음과 같이 보도하였다.

인민대중제일주의는 조선로동당의 제일생명으로 되고있으며 인민대중은 조선로동당의 생명의 뿌리이다.

력사의 돌풍속에서 조선로동당이 굳게 믿은것은 다름아닌 인민이였고 인민은 당의 둘도 없는 지지자, 조언자, 방조자였으며 당은 한시도 인민과 떨어져본적이 없었다.

혁명의 준엄한 년대들마다 조선인민은 당과 운명을 함께 하면서 강의한 의지로 부닥치는 난관을 뚫고 헤치였다.

당을 절대적으로 지지하며 충직하게 받든 인민이 있었기에 조선로동당은 복잡다단한 세계정치정세속에서도 끄떡없이 사회주의위업을 승리의 한길로 힘차게 이끌어올수 있었다.

적도기네민주당 국제부 부부장은 최근 조선에서 이룩되고있는 경이적인 성과들은 조선로동당을 인민대중과 혼연일체를 이룬 어머니당, 인민을 위해 복무하는 당으로 더욱 발전시키신 김정은각하의 탁월한 령도가 안아온 빛나는 결실이라고 강조하였다.

인디아신문 《인디안 앤드 월드 이벤트》는 다음과 같이 전하였다.

김정은위원장께서는 《모든것을 인민을 위하여, 모든것을 인민대중에게 의거하여!》라는 구호를 제시하시고 조선로동당이 인민사랑의 정치를 펴나가도록 이끄신다.

이러한 당을 전체 인민이 어머니당이라고 부르며 끝까지 운명을 같이할 신념과 의지에 넘쳐있는것은 우연한것이 아니다.

인민을 위한 당이 언제나 승리한다는것은 력사가 보여주는 진리이다.

방글라데슈로동당 중앙위원회 위원장과 총비서, 방글라데슈주체사상연구소 위원장은 조선로동당은 창건 첫날부터 인민을 하늘처럼 여기고 인민을 위해 헌신적으로 복무해온 진정한 인민의 당이다, 김정은위원장의 령도아래 인민대중과의 혼연일체를 보다 강화하고 사회주의건설을 줄기차게 밀고나가는 조선로동당에 숭고한 경의를 드린다고 말하였다.

로씨야의 인터네트홈페지 《그리폰 쁘레스찌쥬》는 이렇게 지적하였다.

김정은각하의 모든 활동은 인민사랑의 서사시로 수놓아져있다.

인민의 행복을 위해서라면 하늘의 별이라도 따오시려는 김정은각하의 열화같은 인민사랑에 매혹된 조선인민은 그이를 무한히 흠모하고있으며 사회주의건설에 한사람같이 떨쳐나서고있다.

민주꽁고주체사상연구 전국위원회 위원장은 다음과 같이 강조하였다.

조선로동당처럼 단결력과 전투력이 강하고 인민의 단합된 힘에 의거하여 투쟁하는 당은 그 어디에도 없을것이다.

조선로동당의 두리에 일심단결하여 모진 시련과 난관을 과감히 뚫고나가는 조선인민의 모습은 국제사회의 놀라움을 자아내고있다.

조선로동당의 령도밑에 자력갱생의 기치높이 사회주의강국을 건설해나가는 조선인민의 투쟁에 지지와 련대성을 보낸다.

【조선중앙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