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11월 15일 로동신문

 

사설

필승의 신심과 락관을 안고
총진군속도를 더욱 높이자

 

당 제8차대회를 향하여 힘차게 나아가는 강행군대오에 드높은 혁명열, 투쟁열, 창조열이 차넘치고있다.

낮과 밤이 따로 없는 80일전투의 불길속에서 이룩되고있는 자랑찬 성과들은 최악의 시련속에서도 굴하지 않고 억척같이 일떠서 광명한 미래를 앞당겨나가는 우리 인민의 혁명적락관주의정신이 낳은 자랑찬 결실이다.

전체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우리의 사상과 위업에 대한 확고한 신념, 우리 국가의 막강한 저력과 자기 힘에 대한 절대적인 믿음을 안고 막아서는 온갖 애로와 난관을 과감히 짓부시며 당 제8차대회를 승리자의 대회, 영광의 대회로 맞이하기 위한 총진군에 더 큰 박차를 가해나가야 한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전체 인민들과 인민군장병들은 승리자의 높은 긍지와 밝은 앞날에 대한 신심드높이 강성국가건설을 위한 장엄한 진군에 힘차게 떨쳐나서야 하겠습니다.》

혁명과 건설에서 이룩되는 빛나는 성과는 인민들에게 승리에 대한 신심을 백배해주는 원천이다.당의 로선과 정책이 현실에 구현되여 그 생활력을 체감하게 될 때 인민들의 혁명적사기는 더욱더 충천하게 된다.

혁명의 새로운 고조기를 열기 위하여, 당 제8차대회를 보위하기 위하여 우리 당이 80일전투를 선포한 때로부터 30여일이 지나갔다.이 기간 우리 당이 내세운 전투목표가 일정대로 수행되여 전반적전선에서 승리를 예고하는 성과들이 이룩되고있다.

전체 인민이 당과 국가가 취한 조치에 진심으로 공감하고 자각적일치성, 행동의 일치성을 철저히 보장하고있으며 과학기술에 의거하여 방역장벽을 튼튼히 구축해나가기 위한 사업이 힘있게 진척되고있다.충성의 돌격전, 치렬한 철야전, 과감한 전격전이 벌어지는 속에 피해지역들에서 새집들이소식이 련이어 전해지고있다.농업부문에서도 수많은 단위들이 낟알털기를 성과적으로 결속하고 다음해농사차비를 위한 투쟁을 활발히 벌리고있으며 금속, 석탄, 전력공업부문과 철도운수부문을 비롯한 인민경제 여러 부문에서 련대적혁신이 일어나고있다.이 기세로만 나가면 우리는 얼마든지 당이 제시한 전투목표들을 빛나게 수행하고 당 제8차대회를 의의깊게 맞이하게 될것이다.

80일전투에서 이룩되고있는 성과들은 그 어떤 시련과 난관속에서도 승리를 락관하며 전진, 전진, 투쟁 또 전진하는 우리 인민의 불굴의 정신력을 만천하에 뚜렷이 과시해주고있다.

우리 당은 당창건 75돐을 맞으며 이룩한 성과를 더 큰 승리에로 승화시키고 기세찬 혁명의 도약기를 다가오는 당 제8차대회에로 억세게 이어놓기 위하여 전당, 전국, 전민이 충성의 80일전투에 총궐기할것을 호소하였다.류례없이 엄혹한 도전과 시련속에서 대담한 투쟁목표를 내세우고 과감히 실천해나가고있는것은 전체 인민이 당의 두리에 굳게 뭉친 우리 조국땅에서만 펼쳐질수 있는 자랑스러운 화폭이다.하늘이 무너져도 솟아날 구멍이 있다고 믿는 담대한 배짱의 소유자들, 부닥치는 난관을 비약의 도약대로 삼고 화를 복으로 전환시켜나가는 기적창조의 주인공들, 미래에 대한 꿈이 남달리 크고 언제나 삶의 희열에 넘쳐 투쟁하는 조선혁명가들을 당할 힘은 이 세상에 없다.

우리 인민이 지닌 필승의 신심과 락관, 그것은 위대한 수령을 높이 모시고 찬란한 미래를 향하여 나아가는 크나큰 긍지와 자부심이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는 류례없이 복잡다단한 오늘의 세계에서 멀리 앞을 내다보시며 조국과 인민을 승리와 번영의 지름길로 향도하시는 만고절세의 위인, 탁월한 대중동원력과 혁명적전개력으로 우리 국가의 잠재력을 최대로 분출시켜 기적적인 전진발전을 이룩해나가시는 로숙하고 세련된 령도자이시다.악성전염병의 위험성에 대하여 예견하시고 선제적이고 전면적인 비상방역조치들을 공세적으로 취하도록 하시였으며 태풍과 큰물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대책들을 세워주시고 자연재해복구에 나라의 총력을 기울여 인민의 아픔을 하루빨리 가셔주도록 하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비범한 선견지명과 열화같은 멸사복무정신에 의하여 우리 국가의 안전과 인민의 행복은 굳건히 담보되고있는것이다.

검덕을 비롯한 함경남도의 자연재해복구건설장들에 대한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현지지도는 80일전투에 떨쳐나선 우리 인민들에게 무한대한 힘과 용기를 북돋아주는 열원으로 되고있다.자연의 광란이 휩쓴 땅우에 전화위복의 기적적현실을 안아오시고 더욱더 휘황한 설계도를 펼치시는 위대한 령도자를 우러르며 우리 인민모두는 벌써 이긴 전투를 하고있다는 든든한 배심을 간직하게 되였다.우리 인민은 지금보다 더한 시련이 닥쳐온다고 하여도 오직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만을 굳게 믿고 혁명의 천만리길을 끝까지 걸어갈것이다.

우리 인민이 지닌 필승의 신심과 락관, 그것은 자기 힘으로 얼마든지 원대한 포부와 리상을 찬란한 현실로 전변시켜나갈수 있다는 확신과 의지이다.

강국의 꿈을 실현하기 위한 길에서 오늘의 80일전투는 반드시 해야만 하는 전투, 반드시 승리를 안아와야 하는 전투이다.중첩되는 난관앞에서 동면하거나 제자리걸음을 한다면 우리는 만난신고를 이겨내며 차지한 계선을 내주고 고난의 진펄로 되밀려가게 된다.

그 누구도 겪어보지 못한 가장 가혹한 환경속에서 난관을 이기는 법, 자체의 힘으로 살아가는 법을 체득한 우리 인민에게 있어서 지금의 시련은 아무것도 아니다.상원과 순천의 로동계급이 최전선에 보내줄 세멘트생산에서 련일 혁신을 창조하고 김정숙평양제사공장의 로동계급이 생산계획을 초과수행하고있는것을 비롯하여 전국의 모든 부문, 모든 단위가 분발해나서고있는 현실은 시련과 난관이 겹쌓일수록 주체조선의 자강력은 더욱 증대된다는것을 뚜렷이 보여주고있다.우리는 비상히 앙양된 이 혁명적기세를 순간도 늦춤이 없이 계속 고조시켜 80일전투에서 영예로운 승리자가 되여야 한다.

하루를 열흘, 백날맞잡이로 압축하며 내달리는 오늘의 80일전투는 우리 인민에게 있어서 혁명신념과 백절불굴의 의지를 더욱 억세게 벼리는 혁명대학과도 같다.남들은 엄두도 내지 못할 방대한 목표를 수행하기 위한 투쟁속에서 우리 당원들과 근로자들, 인민군장병들의 충의심, 난관극복정신은 더욱 승화되고있다.80일강행군의 불도가니속에서 강철처럼 단련되고 억세여진 신념과 의지를 안고 우리 인민은 당 제8차대회가 펼칠 웅대한 설계도따라 질풍노도쳐 전진할것이다.

전체 일군들과 당원들, 근로자들은 당이 제시한 전투목표를 어떤 일이 있어도 제기일내에 무조건 철저히 관철해야 한다는 결사의 각오를 안고 더욱 분발하여야 한다.

지난 한달 남짓한 기간의 투쟁은 맞받아나가면 하는수없이 물러서는것이 시련이라는것을 보여주고있다.우리는 80일전투에서 지금까지 이룩한 승리가 다른 그 누가 아닌 자기자신의 힘으로 이룩한것이라는데 대한 긍지드높이 마음속신들메를 더 바싹 조이고 내세운 전투목표를 일별, 주별로 성과적으로 달성하기 위하여 일심전력하여야 한다.

누구나 80일전투목표가 나라의 부강발전을 위한 튼튼한 토대를 마련하는 성스러운 투쟁과업이라는것을 뼈에 새기고 몸이 열쪼각, 백쪼각이 난다 해도 무조건 수행하겠다는 정신으로 가슴 불태워야 한다.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 지금까지의 투쟁에서 이룩된 성과와 경험, 교훈을 분석총화하고 남은 전투기간에 맡겨진 과업을 철저히 수행하기 위한 대책을 세워나가야 한다.순간의 해이나 방심, 완만성이 만사를 그르치게 한다는 자각을 안고 언제나 긴장하게, 전투적으로 일하고 생활해나가야 한다.

우리에게 필요한 모든것을 자기 손으로 만들어내고 제땅에서 찾아내는 혁명적기풍을 높이 발휘해나가야 한다.

오늘의 80일전투는 명실공히 자력갱생하는 대진군, 자력부강에로 나아가는 디딤돌이다.경험은 우리의 발전잠재력을 총동원한다면 자체의 힘으로 부닥친 난국을 뚫고 부강번영의 활로를 열어나갈수 있다는것을 확증해주고있다.

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는 예비와 가능성을 총동원하여 생산활성화의 동음을 세차게 울려나가야 한다.원료, 자재의 국산화, 재자원화를 생명선으로 틀어쥐고 선질후량의 원칙에서 질좋은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투쟁하여야 한다.자력갱생을 말로만 외우는 현상, 무엇이 애로되면 국경밖을 넘겨다보는 수입병에 종지부를 찍고 국내의 생산단위, 연구단위, 개발단위와의 긴밀한 협동으로 모든것을 해결해나가야 한다.누구나 선진과학기술습득에 선차적인 힘을 넣고 과학기술의 위력으로 제기되는 문제를 풀어나가는 기풍을 확립하여야 한다.

당조직들의 역할을 최대로 높여야 한다.

각급 당조직들은 전체 인민이 신심에 넘쳐 80일전투를 다그쳐나가도록 하는데 당사업의 화력을 집중하여야 한다.수적, 기술적으로 비할바없이 우세한 제국주의침략자들을 무찌른 지난 조국해방전쟁에서의 승리의 중요한 비결의 하나가 바로 혁명적락관주의이다. 위대한 당의 현명한 령도가 있고 1950년대와는 대비할수 없이 막강한 자강력이 있기에 오늘의 난관을 반드시 이겨내고 조국청사에 특기할 값진 승리를 이룩할수 있다는 신심을 깊이 심어주는데 기본을 두고 사상교양사업을 심화시켜야 한다.초긴장, 초강도의 전투기간이라고 하여 생산실적을 올리는데만 치중하지 말고 종업원들의 생활안정과 건강보장에 깊은 관심을 돌리며 인민을 위한 좋은 일을 한가지라도 더 찾아하여 오늘의 80일전투가 명실공히 인민에 대한 멸사복무전으로 되게 하여야 한다.

원대한 포부와 리상을 안고 신심드높이 나아가는 인민에게는 언제나 승리만이 있다.

모두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두리에 더욱 철통같이 뭉쳐 끝없이 번영할 우리 공화국의 찬란한 미래를 앞당기기 위함에 총매진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