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11월 2일 로동신문

 

성스러운 주체혁명사와 더불어 영생하는 충신들

혁명의 수령을 총대로 받든 참된 전사

혁명투사 지병학동지의 한생에서

 

승리와 영광으로 빛나는 우리 혁명사의 자랑찬 갈피마다에는 당과 수령, 조국과 인민을 위하여 자신의 모든것을 다 바쳐 싸운 수많은 투사들의 이름이 금문자로 아로새겨져있다.그들가운데는 생의 마지막순간까지 혁명의 군복을 입고 참된 전사의 삶을 빛내인 지병학동지도 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혁명선렬들의 수령에 대한 끝없는 충실성과 조국과 인민에 대한 열렬한 사랑, 계급적원쑤들에 대한 불타는 적개심, 불요불굴의 투쟁정신은 오늘 우리 세대에 와서 백두의 혁명정신으로 불리우며 만사람들을 혁명투쟁에로 힘있게 고무추동하고있습니다.》

어린 나이에 혁명의 길에 나선 지병학동지는 주체23(1934)년에 조선인민혁명군에 입대하였다.

그는 위대한 수령님의 크나큰 믿음과 따사로운 손길아래서 유능한 군사정치지휘관으로 성장하였다.

제2차 북만원정을 비롯한 간고한 전투와 행군의 나날 위대한 수령님의 비범한 예지와 세련된 령도, 고매한 풍모에 끝없이 매혹된 그는 사령관동지께서 주신 혁명임무를 수행하기 위해서라면 물불을 가리지 않았다.

사령관동지의 명령을 관철하는 길에서는 살아도 영광, 죽어도 영광이다.이것은 지병학동지의 심장속에서 어느 한순간도 떠난적 없는 신념의 웨침이였다.

주체26(1937)년 11월 어느날 그는 위대한 수령님으로부터 항일무장대오를 강화하는 사업을 도와줄데 대한 과업을 받고 남만으로 파견되였다.현지에 도착하여 실태를 료해해보니 형편은 말이 아니였다.중대장도 소대장도 없었고 구국군과 산림대에서 넘어온 신대원들뿐이였다.그러나 지병학동지는 첫날부터 부대의 하루일과를 사령관동지께서 가르쳐주신 그대로 하였다.

시련과 난관이 앞을 막을 때마다 해당 부대에 가면 골간적역할을 해야 한다고 하시며 혁명가는 절해고도에 홀로 남아서도 싸워이길줄 알아야 한다는데 대하여 간곡히 교시하신 위대한 수령님의 가르치심을 되새기며 새 힘을 얻군 하였다.

그는 대원들이 수령에 대한 절대적인 신뢰심과 충실성, 혁명승리에 대한 믿음을 확고한 신념으로 간직하도록 하는 한편 자신의 실천적모범으로 그들을 이끌었다.한편 크고작은 전투들을 통하여 그들을 정치사상적으로, 군사적으로 단련시키였다.

지병학동지의 고심어린 노력과 헌신에 의해 중대는 짧은 기간에 훌륭한 전투대오로 자라났다.

위대한 수령님에 대한 그의 무한한 충실성은 주체27(1938)년 10월 림강현 외차구에서의 포위탈출전투에서 남김없이 발휘되였다.

위대한 수령님의 부르심을 받고 몽강현 남패자를 향하여 행군하고있던 지병학동지의 부대는 외차구에서 중국항일무장부대와 함께 적들의 포위속에 들게 되였다.적들은 수많은 병력을 동원하여 물샐틈없는 포위진을 치고 그들을 소멸하려고 꾀하였다.

지병학동지는 중국항일무장부대에 파견되여있던 조선인민혁명군 대원들과 힘을 합쳐 육탄으로 적들의 포위망을 뚫었다.

후날 력사적인 남패자회의에 참가한 중국항일무장부대의 지휘관은 지병학동지를 비롯한 조선인민혁명군 지휘관들과 대원들이 없었더라면 자기 부대는 외차구에서 전멸당했을것이라고 하면서 우수한 군정간부들을 많이 양성하여 파견해주신 위대한 수령님께 진심으로 되는 감사를 드리였다.

지병학동지는 준엄하였던 항일무장투쟁의 나날 혁명의 사령부를 목숨으로 결사옹위하고 사령관동지의 전략전술적방침관철에 자기의 모든것을 다 바치였다.

주체34(1945)년 8월 15일, 일제의 패망과 함께 조국은 드디여 해방되였다.그러나 지병학동지는 중국인민의 혁명투쟁을 지원할데 대한 위대한 수령님의 명령을 받들고 중국을 해방하기 위한 수많은 작전들에 참가하여 국제주의적의무를 훌륭히 수행하였다.

지병학동지는 포연에 절은 군복을 벗어볼새가 없었다.제국주의자들의 무력침공에 의해 우리 조국에 준엄한 시련의 시기가 닥쳐왔던것이다.

주체39(1950)년 7월 조국해방전쟁 제1계단 제4차 작전방침을 제시하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제12보병사단에 안동의 적을 포위소멸할데 대한 영예로운 명령을 하달하시였다.사단을 이끌고 안동해방전투를 지휘하던 사단장 최춘국동지는 안동시가를 지척에 둔 곳에서 그만 중상을 당하였다.군의에게 자기 생명을 5분만 더 연장시켜달라고 간청한 사단장은 그 최후의 5분동안에 참모장이였던 지병학동지에게 안동의 적을 완전히 포위섬멸할 자기의 작전적의도를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었다.

그는 최춘국동지의 의도대로 전투를 지휘하여 안동의 적을 완전히 포위섬멸하고 승리의 보고를 위대한 수령님께 올리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안동해방전투에서 용감성과 대중적영웅주의를 높이 발휘하여 맡겨진 전투임무를 훌륭히 수행한 제12보병사단에 안동제12보병사단이라는 영예로운 칭호를 수여하도록 하시였다.

그후 제45보병사단 사단장으로 사업한 지병학동지는 련합부대를 능숙히 지휘하였다.그는 854.1고지습격전투를 비롯한 수많은 전투들에 위대한 수령님의 슬하에서 배운 빨찌산식전법들을 구현하여 혁혁한 전과를 거둠으로써 전쟁승리에 크게 이바지하였다.

조국해방전쟁이 우리 인민의 빛나는 승리로 끝난 후에도 지병학동지는 혁명의 군복을 벗지 않았다. 위대한 수령님의 높은 정치적신임에 의하여 인민군대의 책임적인 위치에서 사업하면서 당의 군사로선을 철저히 관철하고 부대의 전투력을 높이기 위하여 헌신분투하였다.

백두산시절의 변함없는 모습으로 인민군대의 강화발전을 위하여 자기의 모든것을 다 바쳐 투쟁한 지병학동지.

살아서도 빛나고 죽어서도 영생하는것이 충신의 삶이다.

지병학동지가 지니였던 수령결사옹위정신과 백절불굴의 혁명정신, 그의 투쟁업적과 위훈은 군복입은 모습과 더불어 조국과 인민의 기억속에 영원히 살아 빛나고있다.

위대한 수령님들을 받들어 혁명의 천만리길을 걸어온 혁명선렬들처럼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두리에 천겹만겹의 성새를 쌓고 그이께 충성다하려는것은 우리 천만군민의 확고부동한 신념이다.

본사기자 심철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