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11월 8일

 

론설

우리 당을 불패의 혁명적당으로
강화발전시키신 위대한 업적

 

오늘 우리 당은 올해의 투쟁을 자랑스럽게 결속하고 당 제8차대회를 보다 의의깊게 맞이하기 위한 80일전투를 현명하게 이끌어나가고있다.

조선로동당 제8차대회소집에 관한 력사적인 결정은 혁명발전의 요구에 맞게 당과 국가활동전반을 새로운 상승단계로 조직령도해나가는 우리 당의 자신심의 표출이며 국가의 장래를 걸머지고 자기의 책무를 다해나감으로써 인민들의 하늘같은 믿음과 기대에 보답하려는 강렬한 의지와 엄숙한 맹세로 된다.

력사의 모진 풍파를 맞받아헤치며 향도의 억센 힘으로 사회주의위업을 백승의 한길로 줄기차게 전진시켜나가는 조선로동당은 가장 존엄높고 강위력한 혁명적당이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조선로동당은 앞으로도 김일성,김정일동지 당의 존엄과 위력을 만방에 떨치며 백승의 력사만을 아로새겨갈것이다.》

새로운 주체100년대의 진군은 백두에서 개척된 혁명적진군의 계속이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개척하시고 위대한 장군님께서 이끌어오신 우리 혁명의 백승의 력사와 전통을 꿋꿋이 이어나가자면 첫째도 둘째도 셋째도 우리 당을 불패의 향도적력량으로 더욱 강화발전시켜야 한다.

시대와 혁명앞에 나선 이 중대한 과제는 특출한 정치실력을 지니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에 의하여 빛나게 해결되였다.비범한 사상리론적예지와 탁월한 령도력, 확고한 신념으로 당의 조직사상적공고화를 실현하고 당건설과 당활동, 당사업전반에서 새로운 전환을 안아오신것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 조국과 혁명앞에 쌓아올리신 업적중의 업적이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 이룩하신 불멸의 당건설업적은 우선 우리 당을 사상적순결체로 더욱 강화발전시키신것이다.

수령의 사상과 위업을 견결히 옹호고수하고 끝없이 빛내여나가는것을 필생의 사명으로 내세우신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위대한 수령님들의 혁명사상을 김일성-김정일주의로 정식화하시고 우리 당의 유일한 지도사상으로 천명하시였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조선로동당 제8차 사상일군대회와 제2차 전국당초급선전일군대회를 비롯한 여러 계기에 사상사업에서 형식주의를 극복할데 대한 문제, 선전선동사업을 최적화, 최량화할데 대한 문제, 당안에서 학습열풍을 세차게 일으킬데 대한 문제 등 고귀한 지침들을 밝혀주시였기에 전당의 사상적일색화를 위한 투쟁이 끊임없이 심화되게 되였다.

오늘 우리 당은 시대와 혁명발전의 요구에 맞게 당과 혁명대오의 사상적일색화를 당의 유일적령도체계확립을 위한 투쟁의 종자로, 핵으로 틀어쥐고 모든 당원들을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정수분자로 키우기 위한 사상교양사업을 공세적으로 벌려나가고있다.사상사업에서 그 어떤 《특수》도 허용하지 않으며 사상교양을 실천투쟁과 밀접히 결부하여 심화시켜나가기에 전당이 령도자의 사상의지대로만 사고하고 행동하는 당, 온갖 불건전하고 이색적인 요소가 추호도 발붙일 틈이 없는 사상적순결체로 끊임없이 강화발전되고있다.

지금 당중앙위원회 편지를 받아안은 전체 당원들의 가슴가슴은 우리 당의 굴함없는 공격사상으로 혁명의 새로운 고조기, 격변기를 열어나갈 철석의 맹세로 끓어번지고있다.조선로동당의 무궁무진한 힘은 수백만 당원들의 붉은 심장이다. 위대한 사상이 안고있는 진리의 힘으로 전당을 묶어세우고 혁명적인 사상공세로 적들의 반동적인 사상공세를 철저히 제압분쇄해나가는 우리 당의 사상중시로선과 원칙적인 투쟁이 있기에 우리의 사상진지는 억척불변하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 이룩하신 불멸의 당건설업적은 또한 우리 당을 조직적전일체로 공고히 다져주신것이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위대한 수령님들의 독창적인 당건설사상과 로선을 틀어쥐고 당의 조직력과 전투력을 비상히 강화해나가시였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몸소 지도하신 조선로동당 제4차 세포비서대회, 조선로동당 제5차 세포위원장대회와 제1차 전당초급당위원장대회는 기층당조직들의 전투적기능과 역할을 결정적으로 높여 우리 당의 령도력을 백방으로 다진 력사적계기였다.당안에 정연한 사업체계와 칼날같은 기강을 철저히 확립하도록 하시고 간부대렬, 당대렬을 질적으로 공고화하기 위한 결정적인 대책을 취해주신 경애하는 원수님의 정력적인 령도에 의하여 우리 당의 기초가 반석같이 다져지게 되였다.

우리 당은 당건설과 당활동에서 수령의 령도적권위를 절대화하고 결사옹위하는것을 중심과업으로 틀어쥐고 그와 배치되는 현상과 비타협적인 투쟁을 벌려 단결의 중심, 령도의 중심을 확고히 보장하였다.우리 당이 현대판종파무리를 단호히 적발숙청함으로써 당대오의 순결성과 조직적단결은 더욱 공고해지게 되였다. 령도자의 유일적인 령도를 철저히 보장하고 모든 당조직들이 당정책관철을 주선으로 틀어쥐고나가기에 우리 당은 력사의 모진 풍파속에서도 불패의 전투력을 남김없이 발휘해나가고있다.

세계에는 수많은 당들이 존재하고있다.그러나 우리 당처럼 전당이 령도자의 두리에 조직적으로 굳게 결속되고 령도자의 구상과 결심을 실천으로 꽃피워나가는 당은 그 어디에도 없다. 수령중심의 당조직건설원칙을 완벽하게 구현해나가고있기에 우리 당은 조직적전일체로서의 위력을 더 높이 떨쳐갈것이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 이룩하신 불멸의 당건설업적은 또한 우리 당을 행동의 통일체로 튼튼히 꾸려주신것이다.

행동의 통일은 당원대중의 자각성에 기초하여야 높은 수준에서 보장될수 있다. 위대한 수령님들의 세련된 령도예술과 령도방식을 빛나게 계승해나가시는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불같은 사랑과 절대적인 믿음으로 당원대중을 불러일으키시고 그들의 선봉적역할을 높여 당의 전투력을 비상히 강화해나가시였다.

특히 전진도상에 엄혹한 도전과 난관이 조성될 때마다 당중앙위원회 전원회의와 정치국회의를 비롯한 중요당회의들을 소집하시여 민주주의와 창발성을 충분히 발양시켜 로선상문제, 조성된 정세와 관련한 대책적문제들을 집체적으로 토의결정하도록 하시고 당회의결정에 대한 전당적인 접수토의사업이 사상동원과정, 작전과정, 임무분담과정으로 되도록 정력적으로 이끌어주시였다. 경애하는 원수님의 현명한 령도는 전당에 자각적인 규률과 질서를 확립하고 행동의 통일을 높은 수준에서 실현하게 한 근본원천이였다.

오늘 우리의 모든 당조직들은 당중앙의 유일적령도밑에 한결같이 움직이고 전체 당원들이 한마음한뜻이 되여 당정책관철에 분투하고있다.당의 부름이라면 물불을 가림없이 한몸내대는 미덥고 충직한 수백만 당원들이 있기에 우리 당은 그 어떤 중대한 정치적결단도 주저없이 내리고 거침없이 실행해나가고있다.지금 당의 전투적호소를 피끓는 가슴마다에 받아안은 전체 당원들이 핵심이 되고 선봉이 되여 비상방역사업에서 전인민적인 자각적일치성을 보장하고 사회주의건설의 전구마다에서 진격의 돌파구를 열어나가고있는 격동적인 현실은 행동의 통일체로서의 우리 당의 위력을 뚜렷이 보여주고있다.조선로동당은 전당이 하나와 같이 움직이는 행동의 일치로 만난시련을 맞받아헤치며 사회주의건설을 더욱 힘차게 다그쳐나갈것이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 이룩하신 불멸의 당건설업적은 우리 당의 대중적지반을 억척같이 다져주신것이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인민에 대한 멸사복무를 우리 당의 유일한 존재방식으로, 혁명적당풍으로 철저히 확립해나가도록 하시고 위대한 수령님들께서 한평생 하늘처럼 여기신 우리 인민을 대하는 일군들과 당원들의 자세와 립장이 어떠해야 하는가를 늘 실천적모범으로 가르쳐주고계신다.인민의 안녕과 존엄, 후손만대의 번영을 위함이라면 위험천만한 화선에도 서슴없이 나서시고 인민들에게 세상에 부럼없는 행복한 생활을 하루빨리 안겨주시려 진창길, 가시밭길을 남먼저 헤쳐가시는분이 우리의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이시다.행복에 겨워있는 인민의 모습에서 혁명하는 멋, 투쟁하는 보람을 느끼시며 백배천배의 힘과 용기를 가다듬으시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숭고한 영상은 전당의 당원들이 멸사복무의 한길을 곧바로 끝까지 걸어나가게 하는 원동력으로 되고있다.

우리 당이 인민을 생명의 뿌리로, 무궁무진한 힘의 원천으로 여기고 인민의 리익을 최우선, 절대시해온것으로 하여 인민은 당을 운명의 등대로, 어머니로 믿고 따르고있다.지금 피해복구전구마다에서 높이 울리는 로동당만세소리, 사회주의만세소리는 불보다 뜨거운 사랑으로 자기들의 운명을 책임지고 보살펴주는 어머니당에 대한 인민들의 열렬한 흠모심의 분출이며 당의 사상과 령도를 깨끗한 량심과 의리로 받들어나가려는 불타는 맹세이다.오직 조선로동당만을 따르며 붉은 당기와 함께 이 세상 모든 영광을 맞이하려는 인민의 신념과 의지는 확고하다.

전체 인민의 절대적인 지지와 신뢰를 받는 바로 여기에 우리 당의 최강의 힘이 있고 언제나 필승불패하는 근본비결이 있다.인민을 하늘처럼 받드는 위대한 조선로동당이 기관차가 되고 력사의 전철기를 쥐고있기에 영원히 주체혁명위업의 대로는 승리와 영광의 길로 이어지게 될것이다.

혁명적당이 지닌 령도력과 전투력은 당의 령도밑에 승승장구해나가는 사회주의국가의 모습을 통하여 뚜렷이 립증된다.사상초유의 재난과 재해를 이겨내며 번영의 꿈과 리상을 전면적으로 실현해나가고있는 우리 공화국의 현실은 천리혜안의 예지와 정확한 판단력, 과학적인 전략전술로 사회주의위업을 승리의 한길로 이끌어나가는 우리 당의 위대성을 만천하에 과시하고있다.

우리 공화국은 자본주의가 가질수도 흉내낼수도 없는 일심단결의 위력을 원동력으로 하여 승승장구하는 나라이다.

사실 당과 인민대중의 단결은 이룩하는것도 힘들지만 대를 이어 고수하고 강화해나가는것은 더욱 어렵다.혁명투쟁이 장기화됨에 따라 새 세대들이 혁명의 주력으로 등장하고 사회주의의 승리적전진이 가속화될수록 적대세력들의 책동은 더욱 악랄해진다.이런 속에서 전사회적인 사상의지적, 도덕의리적단결을 고수해나간다는것이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그러나 우리 당은 이 어려운 과제를 끊임없는 사상교양과 인민에 대한 멸사복무로 훌륭하게 수행해나가고있다.우리 당이 위대한 사상으로 인민들을 무장시키고 뜨거운 손길로 보살피며 아름다운 꿈과 리상을 전면적으로 실현해나가고있기에 전체 인민은 우리 당, 우리 사상, 우리 제도가 제일이라는 긍지와 자부심을 안고 어려울수록, 힘들수록 당의 두리에 더욱 굳게 단결하여 투쟁하고있다. 위대한 사상과 혈연의 정으로 인민을 묶어세우고 온 사회를 덕과 정이 넘쳐나는 사회주의대가정으로 아름답게 꾸려나가는 우리 당의 단결의 정치가 있어 일심단결의 대는 꿋꿋이 이어지고있다.

우리 공화국은 강력한 전쟁억제력을 갖춘 세계적인 군사강국이다.

우리 당은 국가와 인민의 안전을 믿음직하게 수호하기 위하여 새로운 주체100년대에 국가방위력강화에 힘을 넣어 인민군대를 그 어떤 침략세력도 단매에 쳐부실수 있는 최정예혁명강군으로 강화하고 국방공업을 개발창조형의 공업으로 전변시켰다.그 어떤 군사적위협도 충분히 통제관리할수 있는 우리의 강력한 힘을 체감하게 하며 당창건 75돐경축 열병식장을 빛나게 장식한 자위적정당방위수단들은 그 하나하나가 다 우리 당의 고심어린 노력과 불굴의 투쟁을 떠나서 생각할수 없다.조선로동당의 혁명사상으로 무장하고 조국과 인민에게 무한히 충효하며 우리 인민의 힘과 넋이 깃든 강위력한 최신무기들로 장비한 혁명무력이 있기에 그 어떤 침략세력도 절대로 신성한 우리 국가를 넘볼수 없으며 광명한 미래를 향하여 돌진하는 우리 인민의 앞길을 감히 막지 못한다.

우리 공화국은 자립적민족경제를 기반으로 하여 경제건설을 다그쳐나가는 자력갱생의 나라이다.

우리 당은 경제건설에 총력을 집중할데 대한 전략적로선, 우리의 전진을 저애하는 모든 난관을 정면돌파해나갈데 대한 실천강령을 제시하고 자력갱생, 자급자족의 원칙에서 과학기술을 틀어쥐고 경제토대를 완비해나가도록 정력적으로 이끌어나가고있다.당의 현명한 령도에 의하여 인민경제의 부문과 단위들에서 주체적힘, 내적동력강화의 의미있고 소중한 성과들이 이룩되고 우리 인민을 숭고한 리상과 포부로 깨우치고 새시대에로 인도하는 위대한 창조물들이 련이어 태여나고있다.현실은 우리 당의 정력적인 지도밑에 나날이 장성강화되는 자립경제의 위력에 대한 뚜렷한 증시이다.

오늘 우리 혁명은 힘차게 전진하고있지만 이에 반발하는 적대세력들의 도전은 집요하고 막아서는 난관도 만만치 않다.하지만 백전백승 조선로동당의 로숙하고 세련된 령도가 있기에 그 어떤 격난도 뚫고나갈수 있고 그 어떤 험산도 넘을수 있다는것이 우리 인민의 억척의 신념이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 이끄시는 조선로동당의 위업은 필승불패이다.

김성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