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11월 17일 로동신문

 

집단적혁신의 불길을 세차게 지펴올려 80일전투의 진군속도를 가속화하자

론설

사회주의경쟁은 80일전투의 추동력

 

지금 충성의 돌격전, 치렬한 철야전, 과감한 전격전이 벌어지는 80일전투장 그 어디서나 사회주의경쟁이 힘있게 벌어지고있다.

커다란 로력적성과를 조선로동당 제8차대회에 드리려는 전체 근로자들의 앙양된 열의와 지칠줄 모르는 승벽심은 새로운 혁신과 위훈을 낳는 원천으로 되고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사회주의경쟁열풍으로 생산과 건설에서 비약과 혁신을 이룩해나가는것은 우리 당의 전통적인 사업방법입니다.》

사회주의경쟁은 생산자대중을 증산투쟁에로 추동하는 위력한 수단이다.힘있는 정치사업, 선전선동사업과 함께 당원들과 근로자들속에 경쟁심을 북돋아주고 사회주의경쟁을 적극 진행하여야 그들이 높은 혁명적열의와 창조적적극성을 가지고 생산과 건설을 비상히 빠른 속도로 다그쳐나갈수 있다.앙양된 대중의 기세를 끊임없이 고조시켜 커다란 승리를 이룩해나갈수 있게 한다는데 사회주의경쟁운동이 가지는 커다란 의의가 있다.

지금 80일전투장마다에서 이룩되고있는 하나하나의 소중한 성과들에는 사회주의경쟁열풍을 일으키며 쉬임없이 달려온 우리 인민의 헌신적노력과 애국의 구슬땀이 슴배여있다.앞자리를 양보하지 않으려는 드높은 경쟁열이 고조되는 속에 전국의 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 첫달목표를 수행하는 성과가 이룩되고 다년분계획완수자들의 대오가 날로 늘어나고있다.사회주의경쟁을 활발히 벌려나가는 과정을 통하여 새로운 본보기들과 선진경험을 창조하고 그를 일반화함으로써 당 제8차대회를 의의깊게 맞이하기 위한 80일전투를 더욱 힘있게 다그쳐나가려는것이 우리 당의 의도이다.

사회주의경쟁열풍은 오늘의 80일전투의 앞장에서 힘차게 내달리려는 우리 인민의 드높은 혁명적열의의 분출이다.

경쟁은 말그대로 서로 앞서거나 이기려고 겨루는것으로서 그것은 배가의 분발심과 노력을 전제로 한다.남보다 뒤지지 않으려는 승벽심이 강한 사람에게서 창조적인 사색과 혁신적인 잡도리, 진취적인 일본새가 나오기마련이며 이런 사람들이 모인 집단이 당정책관철에서 앞서나가는것은 당연하다.사회주의경쟁의 참다운 위력은 당과 수령께 끝없이 충실한 참된 혁명가들을 수많이 배출한다는데 있다.

80일전투를 승리적으로 결속하기 위한 사회주의경쟁요강에는 년말까지 매 단위가 점령하여야 할 목표들과 그 실현을 위한 방도가 뚜렷이 명시되여있다.당과 수령에 대한 충실성, 헌신성의 높이가 실적의 높이로 명백히 반영되고 자기 단위와 다른 단위의 진군속도가 객관적으로 확연히 나타나는것으로 하여 사람들은 사회주의경쟁에서 더욱 분발하고 노력하게 된다.

지금 불철주야의 전투가 벌어지고있는 피해복구전투장에서만 놓고보아도 경쟁열풍속에 공사실적은 시간을 다투며 오르고있다.건설속도와 질을 다같이 보장할수 있는 합리적인 작업방법들이 적극 탐구도입되고 누구나 두몫, 세몫을 해제끼며 내달리고있는 피해복구현장에서는 실적순위가 수시로 바뀌는것이 례상사로 되고있다.아침저녁으로 몰라보게 변모되는 건설장에서 쭉쭉 올리솟는 사회주의경쟁도표판의 붉은 줄들은 우리 당의 인민사랑의 뜻을 빛나는 현실로 꽃피우려는 전체 건설자들과 인민군군인들의 진함없는 충성심과 결사관철의 투쟁기풍을 직관적으로 잘 보여주고있다.

사회주의경쟁열풍은 오늘의 80일전투에서 집단적혁신, 련대적혁신을 일으켜나가려는 우리 인민의 비상한 각오와 의지의 발현이다.

지난 10월 함경남도 자연재해복구건설장들을 찾으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공사기간 치렬한 사회주의경쟁열풍속에서 서로 돕고 이끌며 서로 허심하게 배우는 집단주의적미풍이 높이 발휘되고있는것이 좋다고 하시면서 자연재해복구건설전역에서 따라앞서기, 따라배우기, 건설경험교환 등 경쟁바람을 세차게 일으켜 련대적혁신이 일어나게 하여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지금 80일전투장마다에서는 사회주의경쟁의 불길속에서 창조된 새로운 기술과 혁신적성과들이 다른 단위들을 추켜세우는 밑불이 되고 앞선 단위에서 이룩된 좋은 경험들이 널리 일반화되고있다.《하나는 전체를 위하여, 전체는 하나를 위하여!》라는 집단주의구호를 들고 세상을 놀래우는 기적을 창조한 천리마시대 인간들의 고상한 정신은 오늘도 련면히 이어져 전투장마다에서 집단적혁신, 련대적혁신이 일어번지고 이 과정을 통하여 우리의 혁명대오는 사상의지적으로 굳게 단합된 집단으로 더욱 장성강화되고있다.

사회주의경쟁은 남이 앞서나가는것을 방해하거나 자기 혼자만 앞서나가려는 본위주의와는 인연이 없다.본위주의는 개인리기주의의 변종이며 집단적혁신운동에 커다란 저애를 주는 낡은 사상잔재이다.경쟁을 벌리는데서 본위주의가 조금이라도 허용되고 조장되면 집단주의에 기초한 우리 식 사회주의의 우월성과 위력이 약화되게 된다.전체 인민이 자력갱생, 간고분투의 혁명정신으로 부닥치는 시련과 난관을 과감히 박차며 다같이 전진하고있는 오늘 그 어떤 공명심도 본위주의도 절대로 허용될수 없다.

지금 우리는 혁명의 새로운 고조기, 격변기를 열어놓기 위한 장엄한 투쟁의 시대에 살고있다.우리가 오늘의 하루를 열흘, 백날맞잡이로 압축하며 투쟁하고 혁신하며 내달릴수록 승리는 더욱 커지고 바라는 래일이 앞당겨지게 된다.

모든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사회주의경쟁을 힘있게 벌려 빛나는 로력적성과와 값진 창조물들을 안고 당 제8차대회를 자랑스럽고 떳떳하게 맞이하여야 할것이다.

서성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