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11월 25일 로동신문

 

당의 사상관철전, 당정책옹위전의 불길드높이
80일전투의 하루하루를 충성과 위훈으로 빛내이자

론설

과학적타산에 기초한 작전과
지휘가 성과를 안아온다

 

지금 많은 단위가 당 제8차대회를 향한 련속공격전에서 성과를 올리며 힘차게 내달리고있다.

우리가 이룩한 성과를 계속 증폭시켜 혁명의 새로운 고조기, 격변기를 열어나가자면 모든 사업을 과학화하고 완강하게 실천해나가야 한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일군들은 무슨 일을 하나 설계해도 과학적인 타산과 진지한 연구를 거쳐 최량화, 최적화된 명안을 내놓아야 하며 한가지 일을 실행해도 눈앞의 현실만 보지 말고 멀리 앞을 내다보면서 당의 요구와 인민의 리상에 맞게, 먼 후날에 가서도 손색이 없게 하여야 합니다.》

우리 당은 혁명발전의 요구와 구체적인 조건, 인민의 지향을 정확히 반영하여 80일전투기간에 수행해야 할 투쟁과업들을 제시하였다.80일간의 강행군으로 오늘의 시련과 난관을 박차고 새로운 승리를 안아오려는것이 당의 의도이다.당의 구상과 결심이 현실로 펼쳐지는가 그렇지 못하는가 하는것은 전적으로 혁명의 지휘성원인 일군들의 역할에 달려있다.

오늘의 현실은 모든 단위에서 새로운 변혁을 일으켜나갈것을 요구하고있다.여기에서 나서는 선차적인 문제는 현실성과 가능성에 립각하여 목표와 계획을 과학적으로 세우는것이다.실현불가능한 목표와 계획은 종이장우의 기록으로 남고 혁신이 아니라 침체와 부진을 가져오며 나중에는 대중의 열의를 떨어뜨리는 부정적후과를 초래하게 된다.주객관적조건을 구체적으로 반영하고 과학성과 가능성이 보장된 실속있고 동원적인 목표와 계획만이 실천으로 이어질수 있다.

해당 단위의 발전전략의 과학성여부는 중요하게 일군들의 실력에 달려있다.일군들이 높은 정책적안목과 실무능력을 갖출 때 당의 의도와 시대의 요구에 맞게 발전목표와 전략을 현실성있게, 전망성있게 수립할수 있다.언제나 단위발전의 방도를 탐구하며 대중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혁신의 싹, 창조의 싹을 찾아 소중히 자래우는 일군이 있는 곳에서 눈에 띄는 성과와 실질적인 변화가 이룩되는 법이다.

평안북도먼거리려객자동차사업소 일군들은 모든 사업을 과학적으로 진행하여 자체의 힘으로 운수수단들을 갱신하고 경영활동의 정보화, 과학화실현에서 큰걸음을 내짚었을뿐아니라 제한된 부지에 효과적이면서도 최량화, 최적화된 후방토대를 꾸려놓고 종업원들의 생활을 향상시켜나가고있다.경험은 단위를 책임진 일군들이 높은 실력을 지니고 모든 사업을 과학적토대우에 확고히 올려세울 때 능히 자력으로 비약의 지름길을 열고 지속적인 발전을 이룩할수 있다는것을 실증해주고있다.

단위사업의 매 공정, 매 세부의 유기적인 결합은 80일전투에서 성과를 이룩할수 있게 하는 중요한 담보이다.모든 부문과 공정들이 하나로 맞물리고 자기의 몫을 원만히 수행하여야 해당 단위 사업이 활기있게 진척되고 그것이 곧 성과에로 이어지게 된다.

모든 공정과 세부들의 긴밀한 련계와 협동은 과학적인 타산에 기초할 때 이루어지는것이다.일군들은 각오와 잡도리를 단단히 하고 피타게 고심하여 단위사업의 전 과정을 철저히 과학화하여야 한다.맡은 사업을 품을 들여 료해하고 연구한데 기초하여 새롭게 착상해나갈 때 최량화, 최적화된 명안도 나오고 난관극복, 생산장성의 묘술도 찾아낼수 있다.

지금 검덕지구피해복구전투에 동원된 인민군부대들에서 이룩되고있는 눈부신 성과들은 그곳 지휘관들의 과학적이며 대담한 작전과 지휘를 떠나 생각할수 없다.당이 준 전투명령을 당에서 정해준 시간에 결사관철하기 위하여 중심고리를 찾아쥐고 거기에 힘을 집중하여 전반적인 문제를 풀어나가는 인민군지휘성원들의 능숙한 전투지휘에 의하여 피해복구가 매우 빠른 속도로 진척되고있다.경험은 주어진 조건과 환경, 력량과 수단을 최대한 효과적으로 리용하기 위한 면밀한 계획을 세우고 여기에 과학적인 지도를 따라세울 때 응당한 결실을 맺게 된다는것을 보여준다.

우리 당은 80일전투기간에 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수행에서 미진된 과업들을 최대한 수행할것을 요구하고있다.철근 한m, 세멘트 한㎏, 목재 한㎥가 그 어느때보다 귀중한 지금 전투목표를 성과적으로 달성하자면 최대한 절약하고 증산해나가야 한다.자력갱생의 혁명정신을 만장약하고 과학기술을 중시하는 일군만이 페물도 보물로 만들고 가능성도 현실성으로 전환시키며 잠재력을 총동원하여 높은 생산성과를 이룩해나가게 된다.

80일전투에서 제일 경계해야 할것이 주먹구구식, 땜때기식, 소방대식일본새이다.주관적욕망이나 근시안적인 태도로는 사업에서 그 어떤 성과도 가져올수 없다.

전투목표는 결코 구호나 웨치고 결의나 맹세를 다진다고 하여 저절로 수행되는것이 아니다.일군들이 사업을 구체적으로 연구하고 과학적으로 전개해나가야 안정된 방역형세를 계속 유지하면서 계속혁신, 계속전진의 불길을 세차게 일으켜나갈수 있다.

물론 있을수 있는 모든 정황과 조건을 예견하고 대책하며 전망적인 발전을 추동해나간다는것이 말처럼 쉽지 않다.그러나 당과 혁명, 조국과 인민앞에 지닌 사명감을 깊이 자각한 일군, 어떻게 하나 자체의 힘으로 전진발전의 토대를 마련하려는 일군에게는 결코 불가능한것이 아니다.꾸준한 학습으로 당정책의 진수를 파악하고 자기 분야의 현대과학기술지식을 소유한 쟁쟁한 실력가가 될 때 그 어떤 애로와 난관도 뚫고나갈수 있고 자기 단위를 시대의 전렬에 내세울수 있다.

일군들은 단위앞에 제시된 과업을 성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과학적인 방법론을 찾아쥐고 대중을 충성의 80일전투에로 힘있게 조직동원해나가야 할것이다.

리강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