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12월 5일 로동신문

 

비상방역전의 승리이자 80일전투의 승리이다, 방역사업에 총력을!

겨울철조건에 맞게 방역대책을 더욱 철저히

비상방역부문 일군들과 나눈 이야기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우리 당에 있어서 인민들 한사람한사람의 생명은 그 무엇보다 소중하며 전체 인민이 건재하고 건강해야 당도 있고 국가도 있고 이 땅의 모든것이 다 있습니다.》

겨울철에 들어서면서 세계적인 보건위기상황이 더욱 심각해지고있다.

외신보도에 의하면 지난 2일 하루동안에만도 세계적으로 60만 9 461명의 감염자와 1만 2 110명의 사망자가 발생하였다고 한다.

현실은 모든 지역, 모든 단위들에서 조국의 안전과 인민의 안녕을 사수하기 위한 비상방역사업을 보다 강도높이 전개하며 특히 겨울철비상방역대책을 더욱 철저히 세워나갈것을 요구하고있다.

얼마전 우리는 이와 관련하여 중앙비상방역기관 일군들과 이야기를 나누었다.

기자: 더욱 악화되는 세계적인 보건위기상황에 대처하여 우리의 방역진지를 철통같이 다져나가는데서 겨울철비상방역대책을 철저히 강구하는것은 순간도 소홀히 할수 없는 매우 중요한 사업이라고 본다.

류영철: 세계적인 악성전염병의 류입을 철저히 막기 위한 비상방역사업은 조국과 인민의 운명과 직결되여있고 단 한순간의 안일해이도 허용할수 없는 가장 선차적이고 중차대한 사업이다.

특히 겨울철은 기온이 내려가고 사람들의 면역기능이 낮아지는 시기인것만큼 비상방역사업의 도수를 보다 높여나가야 한다.

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 주민들에게 겨울철비상방역사업의 중요성을 더욱 깊이 인식시키고 이 사업에 한사람같이 떨쳐나서도록 하기 위한 정치사업, 위생선전을 드세게 벌려나가야 한다.

이와 함께 신형코로나비루스가 낮은 온도에서 오래동안 생존하는 조건에서 소독사업을 더욱 강화하고 주민들과 종업원들, 류동인원들에 대한 검병검진사업을 보다 실속있게 짜고드는것을 비롯하여 겨울철비상방역대책을 빈틈없이 세우기 위한 조직사업을 심화시켜야 한다.

지금 전국각지에서 계절변화에 대처하여 비상방역사업에서 공간과 허점이 없는가를 다시한번 면밀히 따져보고 방역진지를 철벽으로 다져나가기 위한 대책들을 강구하는 사업들이 전개되고있다.

기자: 각급 비상방역기관들에서는 어떤 사업들을 진행하고있는가.

리옥향: 모든 사업의 성과여부가 그러하듯이 자기 지역의 비상방역사업이 전적으로 자신들에게 달려있다는 높은 책임감을 안고 각급 비상방역기관의 일군들은 겨울철비상방역사업에서 사소한 빈틈도 나타나지 않게 최선을 다하고있다.

소독사업의 중요성을 다시금 자각한 일군들이 자기 지역에 전개된 방역초소들에 대한 조건보장사업에 그 어느때보다도 힘을 넣고있으며 류동인원들의 손소독과 륜전기재, 물자들에 대한 소독에서 자그마한 편향도 나타나지 않게 하기 위한 대책들을 세워나가고있다.

비상방역기관과의 긴밀한 련계밑에 각지 단위들에서는 소독기재들에 대한 보온과 더운물보장대책을 철저히 세워 손소독을 실속있게 할수 있도록 하고있다.주민들과 종업원들이 여러가지 방법으로 장갑 등을 자주 소독하고 건물안에 들어갈 때에는 신발을 깨끗이 털고 신발바닥을 소독하는것을 비롯하여 방역규정을 철저히 준수하도록 조직정치사업을 짜고들고있다.

주민들이 한사람도 빠짐없이 검병사업에 참가할수 있게 보건일군들과 해당 성원들로 분담조직을 면밀하게 하는것과 함께 겨울철에 흔히 발생할수 있는 감기와 같은 해당 질병들을 미리막기 위한 대책들도 강구되고있다.

호담당의사들을 비롯한 보건일군들은 매일과 같이 담당지구를 순회하면서 주민들이 개체위생을 잘 지키고 방안공기갈이를 정상적으로 진행하는 등 겨울철기간 악성비루스의 류입을 철저히 막기 위한 사업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문제들을 알기 쉽게 강조해주면서 언제 어디서나 비상방역규정의 요구대로 생활하도록 하고있다.

또한 철새들의 이동을 비롯하여 주위에서 나타나는 현상들을 방역학적견지에서 보고 대하면서 반드시 규정대로 처리하는 규률과 질서를 철저히 준수하도록 교양과 장악, 통제를 강화하고있다.

류영철: 겨울철에는 눈이 많이 내리고 눈보라가 칠수 있기때문에 이러한 자연기후로 인한 악성비루스의 류입을 막기 위한 대책들도 세워지고있다.

눈이 내리고 눈보라가 칠 때에는 마스크착용은 물론 안경을 끼고 모자를 쓰고 다니는 등 광범한 대중이 눈에 의한 악성비루스전파위험성에 대하여 각성을 높이도록 하기 위한 사업들이 더욱 심화되고있다.

겨울철비상방역대책을 철저히 세우는것은 단순한 보건실무적인 사업이 아니다.

충성의 80일전투의 가장 큰 성과를 마련하고 당 제8차대회를 결사보위하기 위한 오늘의 투쟁에서 승리자가 되느냐 마느냐가 결정되는 심각한 정치적사업이다.

모든 일군들과 근로자들, 주민들은 비상방역사업강화를 80일전투의 선차적이며 주되는 투쟁목표로 제시한 당의 뜻을 심장에 새기고 겨울철비상방역대책을 철저히 세우기 위한 사업에 한사람같이 떨쳐나섬으로써 조국의 안전과 인민의 안녕을 굳건히 지키는데 적극 이바지하여야 할것이다.

본사기자 김옥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