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12월 12일 로동신문

 

최대로 각성분발하여
비상방역전을 보다 강도높이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당의 예방의학적방침을 철저히 관철하여야 합니다.》

각지 일군들과 근로자들이 인민의 안녕과 조국의 안전을 사수하기 위한 비상방역사업을 더욱 힘있게 벌려나가고있다.

승호군일군들이 자기 지역 비상방역사업은 자신들이 전적으로 책임진다는 투철한 각오를 안고 비상방역전의 도수를 계속 높여나가고있다.

군일군들은 근로자들과 주민들에 대한 사상교양사업을 보다 강화하는데 화력을 집중하고있다.

선전선동력량과 수단들을 총동원하여 광범한 대중이 당중앙위원회 제7기 제20차 정치국 확대회의 결정관철에 한사람같이 떨쳐나서도록 사상공세를 드세게 들이대고있다.하여 모든 근로자들과 주민들이 순간도 긴장성을 늦춤이 없이 각성하고 또 각성하여 언제 어디서나 마스크착용과 손소독을 비롯한 규정과 질서를 적극적으로 지켜나가도록 하고있다.

군에서는 겨울철비상방역대책을 철저히 세우기 위한 조직사업을 치밀하게 짜고드는것과 함께 비상방역기관 일군들이 그 어느때보다도 각성분발하여 책임과 본분을 다하도록 하고있다.

군에서는 주요도로들을 끼고있는 지역적특성에 맞게 방역초소들을 원만히 꾸리는 사업을 비상방역진지를 더욱 강화하기 위한 중요한 문제로 내세우고 자재보장대책을 적극 따라세웠다.그리고 기온이 낮은 조건에서 비닐박막덧집을 짓고 낮과 밤이 따로 없이 공사를 진행해나갔다.

군안의 일군들과 근로자들의 헌신적인 투쟁에 의하여 방역초소를 원만히 꾸리기 위한 사업은 지금 마지막단계에서 힘있게 추진되고있다.

또한 군에서는 모든 공장, 기업소들의 방역초소들도 겨울철조건에 맞게 체온재기와 손소독을 실속있게 할수 있도록 꾸리기 위한 사업을 힘있게 내밀고있다.

이와 함께 의료일군들이 담당지역안의 근로자들과 주민들에 대한 위생선전, 검병검진사업에서 책임성을 높이 발휘해나가도록 하고있다.

지금 군에서는 대중적인 방역분위기, 전인민적인 자각적일치성을 고조시키면서 비상방역진지를 더욱 철통같이 강화하기 위해 전력을 다하고있다.

신원세멘트공장의 일군들과 근로자들이 초긴장상태를 확고히 견지하면서 비상방역사업에 적극적으로 떨쳐나서고있다.

공장에서는 겨울철에 세계적인 보건위기상황이 더욱 심각해지고있는데 대처하여 모든 종업원들이 최대로 각성분발하도록 사상교양사업을 공세적으로 벌려나가고있다.

여러곳에 이동식음향증폭기재를 전개하고 선전선동사업을 드세게 벌리는 한편 겨울철기간에 지켜야 할 비상방역규정을 알기 쉽게 해설해주면서 종업원모두가 그 내용을 깊이 체득하고 철저히 구현하도록 하기 위한 학습을 심화시키고있다.

특히 위생담당성원들이 앞장에 서서 방역규정학습을 실속있게 진행한데 기초하여 맡은 임무를 보다 책임적으로 수행하도록 요구성을 높이고있다.하여 그들이 방역학적요구를 환히 꿰들고 매일 소독, 체온재기 등과 관련한 사업을 짜고들면서 대중의 방역의식을 부단히 높이는 한편 체온기록일지, 소독일지들에 대한 운영도 잘해나가도록 하고있다.

공장에서는 또한 모든 직장, 작업반들에 해설선전자료, 위생상식자료를 빠짐없이 보급하고 그를 통한 교양사업도 실효성있게 진행하고있다.

소독사업을 강화하는데 큰 힘을 넣고있다.

이곳 일군들은 전반적인 소독수생산설비들의 가동정형을 료해장악하고 소독수를 정상적으로 생산보장하기 위한 대책을 예견성있게 따라세우고있다.

뿐만아니라 모든 종업원들이 한사람같이 떨쳐나 바닥, 문손잡이 등에 대한 소독을 방역학적요구에 맞게 정확히 진행하면서 위생문화적환경을 더욱 개선하는데 이바지하도록 이끌어주고있다.

세멘트수송차들과 외부인원들이 드나드는 특성에 맞게 체온재기, 소독사업에서 사소한 빈틈도 나타나지 않도록 하는데도 깊은 관심을 돌리고있다.

공장에서는 매일 여러차례에 걸쳐 직장, 작업반들의 비상방역사업에서 자그마한 공간이나 허점도 없는가를 료해하고 제때에 대책을 세우는데 큰 힘을 넣고있다.

오늘날 한순간이라도 마음의 탕개를 늦춘다면 돌이킬수 없는 후과를 초래하게 된다는것을 깊이 자각한 공장의 일군들과 종업원들은 각성하고 또 각성하여 비상방역사업에서 높은 책임성을 발휘해나가고있다.

구성영예군인주사약공장에서 80일전투의 불길을 세차게 일으키면서 비상방역사업을 강도높이 전개해나가고있다.

공장에서는 종업원들에 대한 정치사업, 위생선전사업을 드세게 벌려 누구나 마스크착용을 비롯하여 비상방역규정을 준수하는것이 가지는 중요성을 더욱 깊이 체득하고 사업과 생활에 철저히 구현하도록 하는데 선차적인 힘을 넣고있다.

또한 겨울철조건에 맞게 매 부서, 작업반마다 소독수를 원만히 생산보장하면서 종업원들에 대한 손소독과 사무실, 작업현장에 대한 소독을 질적으로 해나가도록 장악지도사업을 더욱 강화하고있다.

공장은 의약품생산단위인것으로 하여 지난 기간 위생환경보장에 각별한 힘을 넣어왔다.

그러나 오늘의 비상방역전에서는 만족이란 있을수 없다는 확고한 관점밑에 공장일군들은 소독사업에 힘을 넣으면서 생산환경에서 자그마한 빈틈도 없도록 철저한 대책을 세워나가고있다.

그리고 부서장들이 작업반들을 맡아가지고 매일 현장들을 돌아보면서 소독과 체온재기를 비롯하여 비상방역사업진행정형을 깐깐히 료해하고 필요한 대책을 앞질러가며 세워주게 하고있다.

이러한 엄격한 체계와 질서밑에 모든 종업원들이 하루에 여러차례 손소독을 하고 체온재기를 정상적으로 하면서 언제나 긴장하게 일하고 생활해나가고있다.

일군들은 비상방역사업에 대한 작업반별총화와 공장적인 총화를 통하여 모든 종업원들이 더욱 각성분발하게 함으로써 단위의 방역체계를 더욱 튼튼히 다져나가고있다.

삼지연시 흥계수농장의 일군들도 초긴장상태를 계속 견지하면서 비상방역사업의 도수를 더욱 높여나가고있다.

당조직의 지도밑에 농장에서는 겨울철에 들어서면서 날로 악화되고있는 세계적인 보건위기상황에 대처하여 일군들과 초급일군들속에서 자만과 방심, 무책임성과 완만성이 절대로 나타나지 않도록 강한 요구성을 제기하는것과 함께 농업근로자들이 악성비루스의 전파위험성이 큰 계절적특성에 맞게 마음의 탕개를 절대로 늦추지 않고 보다 각성하게 하기 위한 사상동원사업에 주되는 힘을 넣고있다.

이곳 일군들은 다음해농사차비로 들끓고있는 작업현장들에서 방송선전활동을 집중적으로 전개하여 농업근로자들이 국가의 안전과 인민의 안녕을 지키기 위한 비상방역사업에서 공민적본분을 다해나가도록 계속 분발시키고있다.

이와 함께 일군들과 해당 성원들은 농업근로자들속에 깊이 들어가 정치사업을 짜고들면서 언제 어디서나 비상방역규정을 철저히 준수하며 그와 어긋나는 사소한 편향도 나타나지 않도록 서로 방조하고 서로 통제하는 대중적인 방역분위기를 고조시키고있다.

농장에서는 소독체계를 완비하는 사업에 힘을 넣고있다.

새 살림집들이 많이 일떠선데 맞게 소독수생산량을 늘이는것을 중요한 사업으로 틀어쥐고 이를 위한 실무적대책들을 제때에 따라세우고있다.

일군들은 자신들이 맡은 임무의 중요성을 깊이 자각하고 국경연선에 위치한 농장의 특성에 맞게 비상방역망을 2중, 3중으로 물샐틈없이 구축하는 사업을 강하게 내밀고있다.

해당 장소들에 전개된 감시초소에 력량을 보강하고 방역학적감시를 백방으로 강화하도록 요구성을 더욱 높이고있다.

또한 모든 주민들이 주위에서 나타나는 현상들을 방역학적견지에서 예리하게 보고 대하면서 비상방역사업에서 행동과 사고의 일치성을 확고히 견지해나가도록 하는데 힘을 넣고있다.

많은 세대들이 분산되여있는 조건에서 보건일군들의 분담을 보다 치밀하게 짜고들어 주민들에 대한 검병검진이 실속있게 진행되도록 하는데 깊은 관심을 돌리고있다.

농장의 일군들은 오늘의 비상방역전에서는 자그마한 빈틈도 절대로 있어서는 안된다는 투철한 관점밑에 순간도 긴장성을 늦추지 않고 비상방역사업을 계속 공세적으로 벌려나가고있다.

본사기자 주령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