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12월 21일 로동신문

 

전당김일성-김정일주의화위업
수행에 쌓으신 불멸의 업적

 

조선로동당의 전투적행로에 특기할 영광스러운 당 제8차대회가 하루하루 다가오고있는 지금 전체 인민들과 인민군장병들은 우리 당을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거룩한 존함으로 빛나는 혁명적당, 주체혁명위업수행의 강위력한 향도적력량으로 강화발전시켜주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불멸의 업적을 가슴뜨겁게 돌이켜보고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전당을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로 일색화된 사상과 신념의 결정체로 만들어야 한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새로운 주체100년대에 전당김일성-김정일주의화를 우리 당을 수령의 당으로 건설하기 위한 사업의 근본핵, 선차적문제로 내세우시였다.

전당을 김일성-김정일주의화한다는것은 우리 당을 영원히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당으로 만든다는것이다.다시말하여 모든 당원들을 김일성-김정일주의정수분자로 만들며 당건설과 당활동을 철저히 주체의 사상, 리론, 방법에 기초하여 진행해나간다는것을 의미한다.

주체101(2012)년 4월 6일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불후의 고전적로작 《위대한 김정일동지를 우리 당의 영원한 총비서로 높이 모시고 주체혁명위업을 빛나게 완성해나가자》에서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혁명사상을 김일성-김정일주의로 정식화하시였다. 김일성-김정일주의, 이는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에 대한 끝없는 충성심과 비범한 사상리론적예지를 지니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만이 내리실수 있는 고전적정식화로서 우리 당을 영원히 수령의 당으로 강화발전시키고 우리 혁명을 보다 새로운 높이에로 전진시켜나갈수 있는 강령적지침을 마련한 불멸의 사상리론적공적으로 된다.

주체101(2012)년 4월 위대한 수령님의 탄생 100돐이 되는 뜻깊은 태양절을 앞두고 소집된 조선로동당 제4차 대표자회에서는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를 조선로동당 총비서로 영원히 높이 모시였음을 엄숙히 선포하였으며 위대한 장군님은 조선로동당의 영원한 수반이시고 우리 당과 인민의 영원한 수령이시며 조선로동당은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당이고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를 유일한 지도사상으로 하며 온 사회의 김일성-김정일주의화를 당의 최고강령으로 틀어쥐고나간다는데 대하여 새롭게 밝힌 《조선로동당규약》을 채택하였다.

주체105(2016)년 5월에 소집된 당 제7차대회는 영광스러운 김일성-김정일주의당의 강화발전에서 새로운 리정표를 마련한 력사적인 계기로 된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대회보고에서 전당김일성-김정일주의화는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제시하신 전당김일성주의화의 심화발전이며 수령의 당으로서의 우리 당의 혁명적성격을 고수하고 당의 전투력과 령도력을 끊임없이 높여나가기 위한 조선로동당건설의 전략적로선이라는데 대하여 천명하시였다.대회보고에서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를 우리 당과 혁명의 지도사상으로 영원히 높이 들고나가며 수령님들의 불멸의 령도업적을 견결히 옹호고수하고 끝없이 빛내여나갈데 대하여서와 당조직들이 위대한 수령님들의 교시와 수령님들께서 제시하신 로선과 정책을 당의 강령으로 틀어쥐고 한치의 양보나 드팀도 없이 관철하여야 하며 모든 사업을 수령님들의 사상과 업적을 고수하고 빛내이는데 지향시키고 복종시켜야 한다는데 대하여 중요하게 강조하시였다.

위대한 장군님을 조선로동당의 영원한 수반으로 높이 모시고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를 우리 당의 지도사상으로, 전당김일성-김정일주의화를 당건설의 전략적로선으로 제시함으로써 조선로동당은 수령의 당, 영광스러운 김일성-김정일주의당으로서의 자기의 혁명적성격과 사명을 더욱 뚜렷이 하고 영원히 고수해나갈수 있게 되였으며 지난날과 마찬가지로 혁명과 건설을 승리적으로 향도해나갈수 있게 되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당의 유일적령도체계를 철저히 세우는것을 전당김일성-김정일주의화위업수행의 근본담보로 보시고 이 사업을 더욱 심화시켜나가시였다.

당의 유일적령도체계를 세우는것은 주체의 혁명적당건설의 근본원칙이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주체102(2013)년 6월 19일 당, 국가, 군대, 근로단체, 출판보도부문 책임일군들앞에서 하신 연설 《혁명발전의 요구에 맞게 당의 유일적령도체계를 더욱 철저히 세울데 대하여》에서 전당을 수령의 사상과 령도로 일색화하는데서 나서는 원칙적문제들을 밝혀주시였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연설에서 당의 유일적령도체계는 본질에 있어서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사상과 유훈대로 혁명과 건설을 전진시키고 수령님과 장군님의 구상과 념원을 빛나게 실현하기 위한 령도체계이라는데 대하여 언급하시였다.이와 함께 당의 유일적령도체계를 철저히 확립하는데서 나서는 기본원칙과 요구들을 전면적으로 명시해주시였다. 경애하는 원수님의 현명한 령도에 의하여 당의 유일적령도체계를 확립하기 위한 투쟁이 보다 높은 단계에서 진행됨으로써 우리 당을 명실공히 수령의 당으로 강화발전시키기 위한 사업이 더욱 힘있게 추진되게 되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력사적인 당 제7차대회 보고에서 당의 유일적령도체계를 세우는데서 기본핵과 중핵적인 문제들에 대하여 밝혀주시고 당의 유일적령도에 도전하는 자그마한 요소도 절대로 융화묵과하지 말고 비타협적인 투쟁을 벌리며 당과 수령에 대한 온갖 계급적원쑤들의 공격과 비난을 철저히 짓부셔버릴데 대하여 강조하시였다.또한 당 제7차대회에서 하신 결론을 비롯한 여러 로작에서 당의 유일적령도체계를 세우는 사업을 주선으로 틀어쥐고 심화시켜나가는데서 나서는 문제들에 대하여 밝혀주시였다.전당에 당의 유일적령도체계를 확립하기 위한 투쟁이 힘있게 벌어진 결과 모든 사업이 당중앙의 유일적령도밑에 조직진행되고 제기되는 모든 문제를 당중앙의 결론에 따라 처리하는 엄격한 규률과 질서가 세워지게 되였으며 당의 결정, 지시가 하부말단까지 즉시에 전달되고 즉시에 집행되는 사업기풍이 확고히 수립되게 되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당과 혁명대오의 사상적일색화를 당의 유일적령도체계확립을 위한 투쟁의 종자로, 핵으로 규정하시고 조선로동당 제8차 사상일군대회와 고전적로작 《위대한 김일성, 김정일동지 당의 위업은 필승불패이다》에서 이를 실현하기 위한 불멸의 지침을 마련하여주시였다. 경애하는 원수님의 지도밑에 진행된 조선로동당 제8차 사상일군대회는 전당의 사상적일색화를 빛나게 실현하기 위한 투쟁에서 커다란 의의를 가진다.이 대회를 계기로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를 확고한 신념으로 만들며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사상과 의도대로 우리 혁명을 전진시키기 위한 혁명적인 사상공세가 전당적으로 더욱 힘있게 벌어지게 되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사회주의건설의 전환적국면을 열어나가는 혁명발전의 요구에 맞게 당사상사업에서 새로운 전환을 일으키기 위한 방도를 밝혀주시였다.

주체108(2019)년 3월 제2차 전국당초급선전일군대회 참가자들에게 보내신 서한 《참신한 선전선동으로 혁명의 전진동력을 배가해나가자》에서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현시기 사상사업부문앞에 나서는 중요과업과 형식주의를 극복하기 위한 방도, 초급선전일군들의 위치와 역할을 비롯하여 선전선동사업을 결정적으로 개선강화하는데서 나서는 문제들을 전면적으로 밝혀주시였다.당사상사업에서 근본적인 전환을 일으키기 위한 투쟁이 강도높이 벌어짐으로써 모든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을 참다운 김일성-김정일주의자로 준비시키기 위한 사업에서 새로운 전진이 이룩되게 되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전당을 김일성-김정일주의화하기 위한 사업에서 기층당조직강화에 커다란 의의를 부여하시였다.

전당강화의 지름길은 초급당과 당세포를 강화하는데 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새로운 주체100년대에 조선로동당 제4차 세포비서대회와 제1차 전당초급당위원장대회, 조선로동당 제5차 세포위원장대회를 소집하도록 하시고 대회들에서 기층당조직강화와 관련한 귀중한 가르치심을 주시였다.대회들은 당의 기층조직인 초급당과 세포사업에서 혁명적전환을 일으켜 전당김일성-김정일주의화의 최전성기를 펼쳐나가는데서 중요한 계기로 되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인민대중제일주의를 우리 당활동의 근본원칙으로 내세우시고 전당이 위대한 인민을 위하여 멸사복무하도록 함으로써 인민의 운명을 전적으로 책임지고 끝까지 보살피는 혁명적당으로서의 숭고한 사명과 임무를 원만히 수행하도록 하시였다.

한평생 인민을 위하여 모든것을 다 바치신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고귀한 뜻을 받들어 우리 당이 영원히 인민대중제일주의의 성스러운 력사를 수놓아가도록 하시려는것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확고한 결심이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조선로동당창건 70돐경축 열병식 및 평양시군중시위에서 하신 연설 《인민대중에 대한 멸사복무는 조선로동당의 존재방식이며 불패의 힘의 원천이다》에서 우리 당의 지도사상인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의 본질을 인민대중제일주의로 정식화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 김일성-김정일주의가 본질에 있어서 인민대중제일주의이라는것을 새롭게 밝히신것은 김일성-김정일주의를 관통하는 근본리념, 기본정신을 뚜렷이 명시함으로써 그의 혁명적본질과 위대성을 최상의 경지에서 빛내이신 거대한 사상리론적업적으로 된다.

인민대중제일주의를 자신의 확고한 정치리념으로 간직한분이시기에 피눈물의 12월에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취해주신 조치도 인민의 리익과 편의를 최우선, 절대시하는 전설같은 사랑의 조치였고 우리 당과 혁명을 이끄시면서 제일먼저 제시하신 인민사랑의 구호도 《모든것을 인민을 위하여, 모든것을 인민대중에게 의거하여!》였다. 경애하는 원수님의 인민에 대한 뜨겁고도 열렬한 사랑의 정치가 있어 인민을 위해 충실히 복무하는 일군이 당에 충실한 사람으로, 인민생활에 커다란 기여를 하는 당조직이야말로 가장 전투력있는 당조직으로 평가되고 인민의 리익을 침해하며 당과 대중의 통일단결을 파괴하는 온갖 세도와 관료주의, 부정부패현상의 자그마한 요소도 절대로 묵과하지 않고 비타협적으로 투쟁하는 조선로동당의 진면모가 더욱 뚜렷이 부각되고있다.우리 당의 모든 활동이 인민대중제일주의로 철저히 일관되여있는것으로 하여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이끄시는 우리 당의 정치는 인민의 절대적지지속에 백승을 안아오는 위대한 정치로 빛을 뿌리고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 전당김일성-김정일주의화를 더욱 힘있게 다그치며 당의 령도적역할을 끊임없이 높여나가기 위한 투쟁을 현명하게 이끄심으로써 우리 당은 수령의 사상과 령도를 실현해나가는 수령의 당, 주체의 혁명적당으로서의 성격을 확고히 고수하고 주체혁명위업수행의 향도적력량으로서의 사명과 역할을 다해나갈수 있게 되였다.

본사기자 명주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