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12월 28일 로동신문
혁명가의 중요한 풍모-혁명적신념
영생불멸의
이 로작은
《혁명적신념을 가지는것은 혁명가의 가장 중요한 풍모의 하나이며 혁명가가 되기 위한 근본요구입니다.》 혁명은 한세대에 끝나는것이 아니며 간고한 투쟁속에서 이루어지는 거창한 사업이다. 혁명가는 한생을 혁명에 바칠 굳은 각오와 결심을 가지고 투쟁의 길에 나선 사람이며 혁명가의 높은 정신세계는 개인의 안락과 행복을 위해서가 아니라 혁명을 위하여 자기를 희생하는것을 영예와 보람으로 여기는데 있다.
그러시면서 혁명적신념은 혁명위업의 정당성에 대한 깊은 인식에 기초하여 형성되는 사상감정이라고, 혁명투쟁의 본질과 혁명발전의 합법칙성에 대한 옳바른 인식이 없이는 혁명의 승리를 위하여 한몸바쳐 끝까지 투쟁하려는 굳은 신념을 가질수 없다고 가르쳐주시였다. 과학적인 혁명리론을 소유하는것은 혁명적신념을 가진 혁명가로 되기 위한 중요한 조건이다. 알아야 앞을 내다볼수 있고 혁명의 원리를 체득하여야 혁명에 대한 필승의 신념과 굳은 각오가 생길수 있다.
항일혁명투사들이 간고한 시련의 나날 그 어떤 역경속에서도
자기 위업의 정당성을 생활체험을 통하여 깊이 확신한 사람이라야 비로소 투철한 혁명적신념을 간직하게 되며 동요나 비관을 모르고 혁명의 한길을 꿋꿋이 걸어갈수 있다. 혁명 그자체는 인민대중의 자주위업을 실현하기 위한 보람찬 사업이다.아무리 혁명리론을 소유한 사람이라 하더라도 혁명적실천과정을 통하여 자신을 혁명적으로 수양하고 단련하지 않으면 혁명적신념이 강한 혁명가로 될수 없다.
하기에
그날
주체혁명의 길은 혁명위업의 승리와 미래를 굳게 믿는 신념의 강자들만이 걸어갈수 있다.
모든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이
리혁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