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12월 29일 로동신문

 

당 제8차대회를 높은 정치적열의와 빛나는 로력적성과로 맞이하자

좌양산샘물공장, 도보건산소공급소 완공

황해남도에서

 

조선로동당 제8차대회를 자랑찬 로력적성과로 맞이할 열의드높이 황해남도의 일군들과 근로자들이 좌양산샘물공장, 도보건산소공급소를 훌륭히 완공하였다.

모든 공정이 자동흐름선화되고 원수뽐프와 물주입기 등 설비들이 그쯘히 갖추어진 샘물공장과 액체산소저장탕크를 비롯한 산소보관, 공급설비들로 의료용산소를 원만히 보장할수 있게 꾸려진 도보건산소공급소가 건설됨으로써 도안의 인민들의 건강증진에 이바지할수 있는 물질기술적토대가 마련되였다.

도에서는 수질이 좋으면서도 물원천이 풍부한 해주시 작천지구에 샘물공장의 터를 잡고 설계를 선행시키는것과 함께 자재, 설비보장대책을 따라세웠다.

인민들에게 안겨줄 또 하나의 창조물을 일떠세운다는 긍지 안고 건설자들은 기계수단들의 가동률을 높여 짧은 기간에 성토공사와 기초굴착을 해제끼고 능률적인 작업방법을 받아들여 샘물공장공사속도를 다그쳐나갔다.

공장기술자들은 국가과학원 전자공학연구소와의 긴밀한 련계밑에 생산공정의 통합조종체계를 실현하였으며 해주뜨락또르부속품공장 등의 근로자들도 완공에 기여하였다.

한편 도에서는 보건산소공급소건설을 최단기간에 질적으로 끝내기 위해 능력있는 일군들로 공사지휘부를 편성하고 로력조직을 짜고드는것과 함께 공사에 필요한 세멘트와 강재, 목재 등을 제때에 보장하여 공사가 일정계획대로 추진되도록 하였다.

방대한 절토공사와 기초굴착공사, 옹벽석축공사가 빠른 속도로 진행되는데 맞게 돌격대원들은 건축공사, 설비조립, 주변정리 등을 다그쳐 위생안전성이 철저히 보장된 산소공급소를 훌륭히 일떠세웠다.

도안의 일군들과 근로자들은 이룩한 성과에 토대하여 경제발전과 인민생활향상의 더 높은 목표를 향하여 계속혁신, 계속전진해나가고있다.

【조선중앙통신】